cpa활동하시는 분이나 활동하시는 분을 아시는 분 계세요?
- 2012.10.23. 22:56
- 4276
밑에 글 읽다가 생각난건데 자기만 잘하면 된다고 하긴 하지만
부산대학교라는 학벌로 빅펌에 가기 힘들다는 말이 있더군요.
그면 뭘 더 준비해야 빅펌에 입사하기 좋을까요?
시험만 붙는다고 끝은 아닌 것 같아서요 ㅠㅠ 먹고 살기 힘들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은방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애기현호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쥐오줌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은백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영학과가 아니거나 경영학과 윗 학번에 능력 있는 사람 아는 사람이 없나보네요
제가 아는 경영학과 고학번 형들이 몇분 안 계시긴한데 그 중에만도 서울에서 빅펌에 다니시는 분
3분 계십니다 찾아보면 더 있겠죠 아마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인터넷 글들만 보고 학벌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서성한까지가 사대 법인 마지노선이라는...
공부 준비하면서 CPA 합격해도 4대법인 입사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많이 들었습니다.
작년 상대 졸업생 취업현황을 보고는 그런 걱정은 사라지더군요.
상대 전체에서 삼일 4명, 안진 3명을 갔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참고, 학생지원시스템-졸업-제일 밑 메뉴 졸업생 취업현황)
빅펌 신입 회계사 대비 많은 인원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분명한것은 우리대학으로도 충분히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들은 바로는 IFRS 적용 등으로 사대법인에서 인력을 많이 필요로하고
특정 법인 같은 경우는 2차 성적도 요구한다고 들었습니다.
이건 사실 서울서 공부하는 친구들 이야기를 들은 것이기에 정확성은 없습니다.
학벌도 어느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CPA가 붙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입사 후나 법인을 나와서도 다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은 자격증이라 생각합니다.
학벌에만 연연할게 아니라 조금 넓게 보고 CPA 공부를 하는게 어떨까합니다.
CPA합격 후 저의 계획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영어와 민법, 그리고 세법을 좀 더 깊게 공부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여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산대 장점중 하나가 부산에 4대법인 지사가 다있어서
그쪽으로 가는건 좀 편하다는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애기현호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완전 똑같진않겠죠ㅎ 연봉계약은 비슷한데
나~~중에 스페셜에서 좀 차이난다고 들은거 같아요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애기현호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송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애기현호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송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송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참다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