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F 언어교환 동아리 어때요??
글쓴이
- 2016.03.07. 23:11
- 862
중국어 공부 중인데 학원말고는 중국어로 말할 시간이 별로 없어서요
ELF 라는 언어교환 동아리가 있어서 한번 가보려는데
이거 해보시거나 지금 하고 계신분 있으신가요??
가서 중국어를 쓰면 어느 정도 쓰는지
그리고 사람들은 얼마나 오는지
분위기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청아한 메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메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청아한 메꽃
아그렇군요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ㅋㅋㅋㅋ 님 그거 돈 엄청 날립니다 진짜
농담이 아니라 저 3~4개월 다녔었거든요? 2년전에..
올라와있는 글 자~알 읽어보시면 쉅하고 1차 2차 뒷풀이까지 하는게 정상이란거 처럼 적어놓고서는, 스터디만 하고 뒷풀이를 안가는 사람이 많아서 돈을 미리 걷어놓고 뒷풀이 안가더라도 돈은 돌려주지않는다는둥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거기가면 외국인 몇명? 정도 오고해서 총 이십명? 삼십명 될겁니다 아마. 더 있을수도 있구요. 그상태에서 뒷풀이간다했을때 인당 만원씩내면 30만원이죠? 그런데 정작 주문하는것들 보면 정말 십만원정도?? ㅋㅋㅋ 나머지는 수년간 글을 올리는 어.느.분.께서 다~ 들고가신답니다.
스터디라는 명목하에 왜 뒷풀이를 중요시하는지 아시겠나요? 그래야 뒷풀이 회비 명목으로 돈을 더 걷거든요. 다녀본사람으로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말.
그리고 상식적으로 유명한 동아리처럼 기수제도 아니고, 게시판에 적혀잇는것처럼 그렇게 유익하고 인기많고 한 동아리가 수년간 매주마다 같은 글 개시판에 올려가며 사람 모집하는건 이상하게 생각되지않으시나요? ㅎㅎ
토욜에 돈이 남아흐르시고 돈이 아깝다는걸 경험하고싶으시면 한번쯤 가보시는것도...
외국인이 없다고는 말안하겠습니다. 제가 갔을때도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그들중에서도 돈내는 부분에 있어도 다들 이상하게 생각했습니다. 첨엔 뒷풀이 준비라 당연히 회비내듯 걷었지만, 뒷풀이가서 우리가 먹은 식탁의 영수증들 한번도 보여주지않았습니다. 다들 경제능력이 되는 사회인분들도 계셔서 그런지는 몰라도..ㅎㅎ
식물원보다가 저같은 경험하시기전에 충고드리는겁니다. ㅋㅋ 못 믿겠다면 바로 고고!
농담이 아니라 저 3~4개월 다녔었거든요? 2년전에..
올라와있는 글 자~알 읽어보시면 쉅하고 1차 2차 뒷풀이까지 하는게 정상이란거 처럼 적어놓고서는, 스터디만 하고 뒷풀이를 안가는 사람이 많아서 돈을 미리 걷어놓고 뒷풀이 안가더라도 돈은 돌려주지않는다는둥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거기가면 외국인 몇명? 정도 오고해서 총 이십명? 삼십명 될겁니다 아마. 더 있을수도 있구요. 그상태에서 뒷풀이간다했을때 인당 만원씩내면 30만원이죠? 그런데 정작 주문하는것들 보면 정말 십만원정도?? ㅋㅋㅋ 나머지는 수년간 글을 올리는 어.느.분.께서 다~ 들고가신답니다.
스터디라는 명목하에 왜 뒷풀이를 중요시하는지 아시겠나요? 그래야 뒷풀이 회비 명목으로 돈을 더 걷거든요. 다녀본사람으로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말.
그리고 상식적으로 유명한 동아리처럼 기수제도 아니고, 게시판에 적혀잇는것처럼 그렇게 유익하고 인기많고 한 동아리가 수년간 매주마다 같은 글 개시판에 올려가며 사람 모집하는건 이상하게 생각되지않으시나요? ㅎㅎ
토욜에 돈이 남아흐르시고 돈이 아깝다는걸 경험하고싶으시면 한번쯤 가보시는것도...
외국인이 없다고는 말안하겠습니다. 제가 갔을때도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그들중에서도 돈내는 부분에 있어도 다들 이상하게 생각했습니다. 첨엔 뒷풀이 준비라 당연히 회비내듯 걷었지만, 뒷풀이가서 우리가 먹은 식탁의 영수증들 한번도 보여주지않았습니다. 다들 경제능력이 되는 사회인분들도 계셔서 그런지는 몰라도..ㅎㅎ
식물원보다가 저같은 경험하시기전에 충고드리는겁니다. ㅋㅋ 못 믿겠다면 바로 고고!
0
0
멍청한 호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호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멍청한 호밀
허허허허 댓글 감사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갑자기 호구마냥 돈내며 다녔던 제가 한심해져서 흥분했네요 ㅋㅋㅋㅋ 저도 그때는 영어 연습하려고갔지만 지금은 중국어 공부하고있는중이라서요 ㅋㅋ중국어 회화 연습원하시는거면 저도 참 하고싶긴하네요 ㅋㅋ
0
0
멍청한 호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호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멍청한 호밀
그러고 보니 닉값...하 ㅜ
0
0
멍청한 호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호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멍청한 호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 다른 언어교환동아리나 외국학생교류동아리
이런거 아시는거 있나요
혹시 다른 언어교환동아리나 외국학생교류동아리
이런거 아시는거 있나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자유홍보 게시판 보니까 그런 종류 동아리랑 봉사활동 많던데요 ㅋㅋㅋ 제가 저학년만 되었어도...
저는 그때 외국인 친구들끼리 따로 만나서 잘 놀았거든요 그 모임 더이상 안나가고 ㅋㅋ
저는 그때 외국인 친구들끼리 따로 만나서 잘 놀았거든요 그 모임 더이상 안나가고 ㅋㅋ
0
0
멍청한 호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호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멍청한 호밀
아ㅠㅠㅠ 고학년이라ㅠㅠㅠ
어쨌든 그 모임은 가면 안되겠네요 감사합니닼
어쨌든 그 모임은 가면 안되겠네요 감사합니닼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고학년 ㅜㅜ 하 슬프네여...
ㅋㅋ수고하세요
ㅋㅋ수고하세요
0
0
멍청한 호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호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별루 잼 없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