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나와서 경찰공무원
- 2016.03.22. 22:08
- 7822
공무원 준비를 하면서 주변에서 이런저런 소리를
듣게 되는데 대다수가 '부산대 나와서 경찰공무원
하긴 아깝지 않냐' 하려면 '경찰간부나 준비해보지
남자새끼가 순경달고 뭐하려고 하냐'
이런 악담들 뿐이더군요....
저 나름대로 경찰간부를 생각 안 해본건 아니지만
지금 제 상황이 수험기간을 오래 잡으면 조금
버티기 힘든 상황이라서 한 선택인데 주변에서
이런저런 소리들을 들으니 가슴이 답답하네요,
사실 과 자체도 취업이 잘 되는 과도 아니고
나름 공무원으로써 보람도 느낄 수 있는 직렬이라
준비하면서도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런 소릴 듣고 밤에 텅빈 방 안에 누우니
참 제 자신이 초라해지네요.
공부를 하면서 느낀 건 이 시험도 결코 쉬운
시험은 아닌데...
여러분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은행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붉은서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비목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비목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굴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구기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아주까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당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연한 홑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 생각에도 아무 준비도 안 된 상태에서 괜히 쓸데없는부대부심 부리면서 안되는 취업 붙잡고 있느니..
조언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연한 홑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기인생인데 왜 남의평가에 흔들리는지 모르겠습니다
하고싶으면하시고 하기싫으면하지마세요 결정은 본인이하는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른 동기들이랑 비교도 되고...반성되네요ㅜ
이번 1차 합격발표가 벌써 났나요?
혹시 준비는 얼마나 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총기간은 1년3개월인데 연애하고 논거빼면 공부기간은 6개월정도 될것같네요
부산대 졸업장이 뭐될것같습니까 공무원합격생 학력찾아보세요 아무것도아닙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같이 준비할 생각인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알고 있어요~주관식도 있어서 공부방향이 조금 다를거예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릇한 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심한 노랑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신경 안 쓰려구요 이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낭아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낭아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낭아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낭아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낭아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낭아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낭아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낭아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오늘 부모님께서 순경시험을 준비하는게 어떻겠냐고 하셔서 짧게 찾아봤는데 전 공대졸업했거든요 그래서 선택과목으로 개론과 수학 과학을 생각하는데 보통 대부분 선택과목 어떤걸 많이 준비하시나요?
그리고 여자와 남자 커트라인이 차이난다고 알고있는데 많이 차이나나요? 제가 여자라서요
마지막 으로 지금 어떻게 준비중이세요?
부모님은 서울로가서 준비를 하라고하시는데 보통 다들 서울서 준비하시나요?
아 죄송합니다 한가지만 더 여쭤볼게요 보통 기간은 어느정도 걸려서 합격들하시나요?
너무 질문이 많네요 죄송하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서양민들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많으셨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서양민들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낭아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낭아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낭아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이팅하시고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결과 좋으시면 글 한 번 더 남겨주세요~
저는 내년 1차 준비하려고 하는데 여쭤보고 싶은 게 많네요..
식물원은 쪽지가 안 되는지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돼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얼마전에 모의고사 치고왔는데 결과가 그닥 좋지않아서
싱숭생숭하네요ㅠㅠㅠ공부기간이 짧아서 그런건지 생각보다 쉽진 않은듯ㅠㅠ저도 이번에 안되더라도 계속
중도에서 공부할 예정인데 혹시라도 중도서 공부하시면
같이 공부해요~!응원 감사합니다! 아 연락처는..음 이메일이라도 그리로 가르쳐주시면 드릴게요!서로 화이팅해요!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모의고사는 말 그대로 모의고사니까 결과에 너무 연연하지 않으시길..
물론 멘탈이란 게 말처럼 쉽게 관리되는 건 아니지만요.
그래도 그동안 노력하신 걸 믿고 더 정진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돼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죄송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