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글쓴이
  • 2012.11.09. 22:23
  • 1270
문득 요즘 젊은이들은 결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궁금해져서 한번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저는 가능한한 빨리 결혼하고픈데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가능한한 빨리? 20대안에는??
가능한한 늦게? 30대 이후에??
남들이 평균적으로 하는 시기쯤??
내짝이다 싶은 사람이 나타나면?
아니면 독신주의???????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0
흔한 칠엽수 12.11.09. 22:24
내짝 만나면 20대안에 꼭 결혼할거임
0 0
글쓴이 글쓴이 12.11.09. 22:29
흔한 칠엽수
여자분이세요?
0 0
흔한 칠엽수 12.11.09. 22:29
글쓴이
남자입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2.11.09. 22:37
흔한 칠엽수
오와.. 남자분들은 보통 일찍 잘 안하려하시지않나? 제착각인가요?^^; 왜20대안에꼭하고프신거에요??
0 0
흔한 칠엽수 12.11.09. 22:39
글쓴이
좋아하는사람이랑 조금이라도 일찍 같이있고싶어요.
0 0
멋진 홍가시나무 12.11.09. 22:25
전 여자. 결혼 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32살 쯤 하고 싶어요. 만약 인연을 못찾으면 혼자 살아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0 0
발랄한 속털개밀 12.11.09. 22:26
일단 짝을 만나는게 중요하지만,
어느정도 최소한의 기반이 마련된후?
사랑이면 모든걸 극복한다지만, 그래도 내 여자가 고생하는걸 보고싶지는 않음..
0 0
귀여운 석류나무 12.11.09. 22:26
이사람이다싶으면 되도록20대에하고싶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1.09. 22:29
귀여운 석류나무
여자분이심니까??
0 0
귀여운 석류나무 12.11.09. 22:45
글쓴이
남자에요ㅋ
0 0
섹시한 감자란 12.11.09. 22:26
ㅋㅋ엄마가 늦게하라고해서 30대 중후반에 해도되는줄로만 알았는데 35전에는 가야되는거라고........ 음 아직 남친도 없는데 결혼은 무슨...^^
0 0
글쓴이 글쓴이 12.11.09. 22:30
섹시한 감자란
저는모쏠인데연애한번못해봣는데늘결혼을먼저꿈꿔요...하하하하하^^;;;;;;;
0 0
배고픈 유자나무 12.11.09. 22:27
저는 28~30정도에 하고 싶어요 ㅋㅋ
0 0
배고픈 유자나무 12.11.09. 22:27
배고픈 유자나무
결혼 너무 늦게 하면 자식 뒷바라지만 하다가 내 인생은 제대로 못 살 듯..
0 0
특이한 갈퀴덩굴 12.11.09. 22:30
뒤늦게 연애전선 뛰어들어서 서른넘어 할 생각.
0 0
글쓴이 글쓴이 12.11.09. 22:38
특이한 갈퀴덩굴
충분히 연애해보시려구요?? 남자분?여자분???
0 0
특이한 갈퀴덩굴 12.11.09. 23:01
글쓴이
남자임둥~ 늦게 한만큼 서툴고 결혼전엔 여러 사람을 만나야 한다고 생각 하기에
나이 더 들어도 '헉헉- 결혼해야하는데..' 하며 촉박해 하진 않을듯
0 0
한가한 숙은처녀치마 12.11.09. 22:36
맞는 사람이 나타나면 하고, 아니면 안하려구요. 가정을 꾸려도 애는 안가질 생각이구...
0 0
유쾌한 나팔꽃 12.11.09. 22:39
난 지금당장이라도 하고싶은데 남자가없네..
0 0
글쓴이 글쓴이 12.11.09. 22:47
유쾌한 나팔꽃
제말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착실한 쇠별꽃 12.11.09. 22:41
그것보다도 전 결혼을 사람 집안 능력 보고 그러는 사람만 아니면 됩니다. 분명 그게 잘못된건 아니지만..
그렇게 재고 그러는게 너무 싫어요. 그건 사랑이 아니잖아요 정말 사랑하는 사람과 풍족하지 못하더라도

그렇게 살고 싶습니다.. 제발 그런 여자들 안만났으면 좋겠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1.09. 22:51
착실한 쇠별꽃
사랑이 전부인건 아니지만.. 또 결혼은 현실이라지만.. 조건보고한결혼이 얼마나 행복할까 싶긴해요! 저도 정말 사랑할수있는 사람 만나서 서로 노력하고 이해하고 맞춰가며 살고싶어요~
0 0
해맑은 무궁화 12.11.09. 22:48
지금 당장!
0 0
해맑은 무궁화 12.11.09. 22:48
해맑은 무궁화
저 남자임!
0 0
글쓴이 글쓴이 12.11.09. 22:52
오호 의외로 빨리 하고파하는분들도 많군요??^^^^^^
0 0
미운 해당 12.11.09. 22:58
나만 사랑해줄 남자만나서 저도 올인하며 행복하게 알콩달콩 살고싶어요ㅠㅠㅠㅠ아 지금 남친이없지?ㅋㅋㅋㅋㅋㅋㅋ
0 0
보통의 비수수 12.11.09. 23:01

전 30대에 해야징.. 일단 경제적으로 좀 갖추고나서...

0 0
바보 갓끈동부 12.11.09. 23:01
내짝은 없을 것 같아서 독신주의..
0 0
꾸준한 노박덩굴 12.11.10. 00:48
결혼 안해야지 생각했는데.. 20대 중반에도 남친이
없는 지금은 이러다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겠구나 싶네요
혼자 사는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은 하지만...
0 0
부지런한 만삼 12.11.10. 03:32
30대 이후..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