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정정 과정에서 심각한 문제가 있어서 질문드려요 ㅠ +학생회 답변
- 2016.06.29. 10:33
- 21467
교양성적 정정에 관해 문제가 발생해서 질문드려요 ㅠ
듣는 교양이 출석도 모두 만점을 주신다고 하셨고, 레포트, 중간고사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말고사만 성적기준이 된다고 생각해 나름 열심히 공부해서
주관식 문제는 프린트, 교수님이 틀어주신 동영상, 교수님 말씀, 제가 따로 준비한 내용까지 해서
문제 모두 주어진 답안 분량인 A4용지 한바닥을 넘기면서 답을 제출했습니다. 객관식 문제는 다른 학생들한테도 물어보니
전혀 수업시간에 나온 내용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들 못했구나 싶어서 최소 비쁠 정도는 받을 거라 생각했는데
디쁠이 떴습니다 전혀 이해가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교수님께 메일로 다음과 같이 보냈습니다.
..자기소개후.. 다름이 아니라 성적 때문에 연락드립니다
교수님이 출석은 모두 만점을 준다고 하셨고. 그럼 성적 채점기준은
기말고사 뿐인걸로 알고있습니다.
기말고사 최대한 열심히 썼다고 생각했는데 성적이 D가 나왔더라구요
혹시 죄송하지만 기말고사 채점기준에 대해 알아볼수있을까요??
제가 무엇을 부족하게 적었는지 반에서 등수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답장이 왔습니다. 저는 메일 그대로 복사해 왔는데 혹시 다음말 이해하시는 분 있나요 ??ㅠ
채점기준을 알고 싶다하였는데
|
성적 이의신청은
시간강사라 소속학과도 따로 없으시고, 교양 개설 학과도 학문연구소라고 해서 성적관련해서는 문의를 해도 정확한 답변을 얻기가 힘들거같습니다. 학생지원시스템 관계자 분도 직접 면담을 통해 정정을 해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교수님은 무슨 이유로 답장을 안해주시는 걸까요.. 제가 어떻게 합법적으로 접근 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교수님 성격도 그닥 좋으신 분은 아니라 바로 찾아가면 그냥 화만 내실거같아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교수님 채첨기준이 명확하시다면 시험지를 보며주면서 말씀해주시는게 전혀 문제가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답답합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변산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주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수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저 주먹구구식으로 수업하고 평가하고 시간 채워 돈 받아갈 생각 뿐이면서 권위만 즐기고자 하는 삼류 강사, 교수들 많습니다.
훌륭한 스승 밑에 훌륭한 제자 나지, 훌륭한 제자 위에 훌륭한 스승 나는 거 아니잖아요,
부산대 발전하려면 교수 환경도 개선되어야 하지만 수준 떨어지는 강사, 교수들 물갈이도 많이 되어야 합니다, 진짜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쥐오줌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생회에서 내일 오전에 학생과를 거쳐 교수에게 공문이 간다고 하니 설마 그거까지 무시하시진 않겠죠 ㅎㅎ
이러다가 주말에 성적이 바뀌거나. 정정날인 4일까지 연락이 없다면 여기 댓글에 글 달아주신분들 증거 모아서 제출할예정입니다!
혹시 이 교수님께 피해입으신분들은 최대한 말씀해주세요 ! 한두분이 아니신거같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쁜 겨우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쁜 겨우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헤이브라더총학생회
1.
7/1 학생과에 연락했고
학생과에서는 학사과에 연락을 넣었습니다.
그 연락을 받으신 담당자 분을 방금 가서 직접 만나뵙고 왔습니다.
어제 학사과에서 연구소에 연락을 했고
연락받으신 교수님이 직접 학사과에 연락이 왔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교수님이 학사과에 전화 오셔서 대뜸 하시는 말씀이
‘학생들이 요구하면 다 받아줘야 되냐’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담당자분이 학칙에 근거해서
'성적정정 요청기간의 이의제기에 대해서는
반드시 대답을 해야한다' 라고 강하게 답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그 해당 교수님은
‘알겠다’하시고는 전화를 끊었다고 합니다.
어제 오후 였으니 오늘 중으로 학우께 연락이 올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중에 연락이 없다면 담당자분을 통해
교수님연락처를 받아 직접 연락해보려합니다.
글쓴이께는 페이스북 메시지로 답을 드렸습니다.
오늘 오후 중에 연락이 왔는지 글쓴이께 오후 중에 다시 한 번 연락드리겠습니다.
2. 담당자께서 어느 정도 일단락 된 부분이다라고 이야기 하셨지만
이런 문제가 이 한 번의 문제가 아니기에
성적정정 요청기간의 교수님들의 늦은 대응 등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의견을 나누고 왔습니다.
'워낙 교수님들이 권위의식이 강하시다보니
학생 개인과 본부직원이 이야기하는게 별로 안 통한다'
‘심지어 관련해서 성적입력 시스템 plms까지 만들고 해당부분과 관련한 워크샵을 6차례나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교수님들이 잘 안하시더라’
‘교수계획표도 하도 안올리셔서 인센티브까지 연관시켰는데도 참여가 저조하다’
‘학생도 아래로 보지만 담당부서 직원도 아래로 보시는 분이 많아 힘들다’
이런 이야기들을 들으면서 이 문제는 학칙의 몇 줄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총학생회에서 농활이 끝나고 성적정정 요청기간에 관하여 학우들의 의견을 모아 학생대표요구안을 만들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교수회에 서면으로 제출하고 간담회를 가지는 계획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매번 반복되는 문제인 만큼 이번 기회에 반드시 고쳐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농활이 끝나고 총학생회장, 부총학생회장과 나머지 집행부들이 돌아오면 회의 후 바로 집행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더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제점을 정리하자면
1. 개인적인 정치적 사상이 담긴 강의
2. 그 사상을 강요하는 문제 출제 및 채점 방식
3. 성적이의제기에 대한 답변 회피
4. 대학 내 성적 평가에 있어서의 시간강사의 권위주의
이대로 시간이 흐르면 당신의 잃어버린 노력은 물거품 마냥 사라지리라 생각합니다.
비슷한 경험을 한 학우들의 의견을 모아 신문이나 매스컴에 제보하는게ㅍ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서 의견 남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백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주제라 그닥ㅋㄱㅋㅋ
이슈화가 되지않을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만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충분히 공론화가 가능하다고 봤는데 제 주관적 판단이라 그럴수도 있겠네요.
그치만 아무 시도도 하지 않는 것보단 나은 결과를 불러오리라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백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좀쥐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뜰보리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명랑한 조록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더욱더 인상깊은 사실은 시험시간에 답을 학생들에게 개인적으로 알려주신다는 것.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이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번 기회에 글쓴이분이 바라는 것과 더불어 이런 문제점들이 고쳐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이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리기다소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리기다소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상이 아닌것 같은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박한 긴강남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갑을관계로 인식하고 하고 싶은 거 다 하면서 사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설픈 산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리대학은 삼류대학이아니니 암기외에 다른걸 성적에 반영했다 그부분에서 당신은 못함..☆(찡긋)
이라고 답변준건데 난독증이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개불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이 난독증 같은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지리오리방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쁜 백당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사람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사람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참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서울대나와서 시간강사하는주제에
에휴 저런것도 교수라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해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해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끌려다니는 돌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벚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잘 처리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갯완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남산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뚝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