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목질..?
글쓴이
- 2012.11.25. 17:01
- 1043
자게랑 익게랑 이리저리 보면서
마이러버와 더불어 친목에 대한 이야기를 보았습니다.
근데 여기서 친목이라는게, 그냥 몇몇 특정 분들끼리 게시판에서 친하게 지내는걸 말하는건가요?
이해가 잘 안되요;; 커뮤니티 사용이 처음이라 그런지...
권한이 없습니다.
0
0
거대한 백정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백정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직은 아니지만 저 상태가 이어졌을때 망해버린 커뮤니티가 허다하기때문이죠
그리고 여긴 전반적인 대학생 커뮤니티지 특정 몇몇을 위한 친목 까페가 아닙니다.
정체성을 잃으면 안되죠.
그리고 여긴 전반적인 대학생 커뮤니티지 특정 몇몇을 위한 친목 까페가 아닙니다.
정체성을 잃으면 안되죠.
2
0
까다로운 용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용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뭐라고 딱 말하기 힘드네요
0
0
멍청한 애기참반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애기참반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맞음...님이 생각하는 그게 맞음... 여긴 대학생 모두가 이용하는 곳이지 몇몇 사람들끼리 친목하는 곳이 아님
지금 자게 보셈... 맨날 같은 사람끼리만 놀고 있잖슴
지금 자게 보셈... 맨날 같은 사람끼리만 놀고 있잖슴
1
0
납작한 삼잎국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삼잎국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럼 나머지 몇천명의 사람들도 글을 쓰면 되지않을까요?
다들 눈팅만하다보니... 글쓰는 사람들끼리만 글쓰다보니 친해진것 아닐까요?
물론 특정 사람들끼리 지칭하고 그러는건 옳지않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어렵네요
다들 눈팅만하다보니... 글쓰는 사람들끼리만 글쓰다보니 친해진것 아닐까요?
물론 특정 사람들끼리 지칭하고 그러는건 옳지않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어렵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눈팅을 하게 된 이유가, 저들만의 리그처럼 보여서일 수도 있죠. 몇몇 소수만 친하고 끼어들기 어려운 분위기가 되면 커뮤니티는 망합니다. 유입이 없어지기 때문이죠.
0
0
어리석은 가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리석은 가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활발히 활동하는 소수의 사람들끼리 아는척하면서 그들만의 리그를 형성하다보면
진입장벽이 생기고 신규유저의 진입은 줄어들면서
결국 그 게시판 자체가 동아리게시판처럼 변하는거죠
거기다 익명게시판같이 맘 편하게 쓸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자게같은 곳은 동호회게시판이 될 듯
애초에 친목이 목적인 커뮤니티라면 몰라도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대학교 커뮤니티에는 문제가 있는 일이죠
0
0
키큰 능소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능소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마이피누 자게 안들어감...특정인 얘기해서 죄송하지만 엄마 라고 부르는거 채팅방들어가면 서로 반말하고 있고.. 쫌 보기 그럼..
0
0
배고픈 모시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고픈 모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몇몇분이 친하게 지내는걸 말하는게 맞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