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한달 용돈 얼마나 쓰시는지요..??

글쓴이
  • 2012.11.27. 16:09
  • 3020

교통비에 식비에 여자친구까지.. 돈 나갈 곳이 너무 많습니다..

주말 아르바이트로 한달에 35만원 정도 벌고 있지만 택도 없고 

모아놨던 돈을 자꾸 끌어쓰고 통장잔고는 점점 줄어드네요.... 아 집에서 따로 받는 용돈은 하나도 없습니다.

무엇보다 요즘은 대중교통비가.... 1만원 충전하면 이건 뭐 체감상으론 이틀삼일밖에 못쓰는 것 같습니다.


부대생들은 다들 과외, 학원 등을 하나쯤을 다 하시는 것 같은데 

저는 3학년이나 되면서도 그런걸 하기에는 적성도 안맞고 누굴 가르치고 할 능력이 안됩니다


아무튼 저는 한달에 50정도는 쓰는 것 같습니다.. 주중에 매일은 아니지만 아르바이트를 또 하나 병행해야 될 것만 같은

느낌이 드네요.. 지금까지는 어째어째 어느하나 안놓쳐가면서 생활하지만 너무 빠듯합니다. 


저희 부대생들은 한달에 어느정도 쓰시는지.. 또 부담을 느끼지는 않으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74
즐거운 분꽃 12.11.27. 16:13
저는 삼십이요 ㅎㅎ 저는 집에늦게들어가는 편이라 저녁도밖에서먹는데 조금ㅎ 빡시긴하네요옷값이랑 책값이 있으면 가끔 굶기도하죠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17
즐거운 분꽃
그쵸... 사람이 어떻게 밥만 먹고 삽니까.. 옷도 사고 책도 사고.... 하 너무 빠듯합니다..
0 0
무심한 꽃다지 12.11.27. 16:21
아무것도 안 하고 월 50++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34
무심한 꽃다지
비슷하시네요 ㅠㅠ 다른걸 할 여유가 없습니다. ㅠㅠ
0 0
털많은 박새 12.11.27. 16:22
100정도....;;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34
털많은 박새
닉네임과 매치가 ㅠㅠ... 죄송하지만 용돈은 어떻게 충당하시는지요?
0 0
털많은 박새 12.11.27. 18:09
글쓴이
과외 행사 등등으로 100정도 버내요...ㅎ
아 그리고 여자입니당;;
제가 이것저것 배우는게 많아서 100정도 쓰네요 ㅎ
0 0
큰 다릅나무 12.11.27. 16:23
130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35
큰 다릅나무
최고네요ㅠㅠ 방학 때 제가 벌던 한달 월급이랑 똑같네요 흑흑ㅠㅠ
0 0
멍한 숙은처녀치마 12.11.27. 19:22
큰 다릅나무
쩌네 ㅋㅋ
0 0
큰 다릅나무 12.11.28. 08:31
큰 다릅나무
돈벌러 다닙니다. 매일같이...
혼자서 방세, 세금, 교통, 식비, 연애까지 할려니 130도 모자라네요.
130은 딱 먹고 사는거 연애하고 놀러 좀 다니면 150은 있어야되네요.
0 0
슬픈 층층나무 12.11.27. 16:26
담배만안펴도 좀줄어들텐데 저는 40정도~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36
슬픈 층층나무
담배값 포함 40정도 쓰신단 말씀이시지요... 전 담배는 피지 않지만 담배값도 만만치 않을 것 같네요 ㅠㅠ
0 0
슬픈 층층나무 12.11.27. 17:01
글쓴이
네 포함이네요 용돈벌면서학교다니기힘드네요흑흑
파이팅입니다~!!
0 0
어설픈 붉은병꽃나무 12.11.27. 16:27
여자. ±60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37
어설픈 붉은병꽃나무
여자분은 어떤 부분에서 용돈이 제일 많이 나가나요?
0 0
어설픈 붉은병꽃나무 12.11.27. 16:40
글쓴이
대부분 커피 밥 식비에서 많이 나가고..
옷에 딸려오는 구두 악세사리 가방 이런거ㅜ
사치하는 편이 절대 아닌데도 한번 옷사면 꽤나가는듯!
아 근데 데이트비용에서 만만치않게 나가는것같아요.....ㅜㅜ!!!!!!!!!!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42
어설픈 붉은병꽃나무
요즘 옷이 왜이리 비싼지... 저는 최근에 옷산 기억이 없네요ㅠㅠㅠ
저는 제 여자친구랑 데이트 비용을 거의 반반 내거든요
제가 60, 여자친구 40 정도 부담하는데도... 데이트 비용이 역시 만만찮은것 같아요...ㅠㅠ
빨리 졸업하고 싶다 ㅠㅠㅠㅠㅠ
0 0
무례한 머루 12.11.27. 16:37
긱사생은 밥 안사먹어도 되요 30정도 들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39
무례한 머루
밥값이.. 매번 학식 먹어도 결코무시못하죠.... ㅠㅠ 기숙사생분들은 확실히 돈이 많이 절약되겠네요ㅎㅎ
0 0
귀여운 큰방가지똥 12.11.27. 16:39
50+++
근대부족...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43
귀여운 큰방가지똥
지금까지는 평균내면 50 정도에서 쓰시는것 같네요.. 저도 월말되면 늘 빠듯한 느낌입니다..ㅠㅠ
0 0
귀여운 큰방가지똥 12.11.27. 16:44
글쓴이
많이쓸때는 70~80까지써지기도하네요....
흐미.....돈이너무모잘라요항상...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47
귀여운 큰방가지똥
저두요... 많이 쓰면 그정도 쓰는데 오죽하면 당일 아르바이트로 메꿀 때도 있었습니다ㅠㅠ
용돈은 어떻게 버시나요..?
0 0
귀여운 큰방가지똥 12.11.27. 16:48
글쓴이
30정도는 전 집에서받고
나머지는 벌어둔거 학기중에 까먹고있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52
귀여운 큰방가지똥
저도 월말되니 통장잔고는 깎여만 가고.. 우리 힘내요 표범님ㅠㅠ
0 0
생생한 현호색 12.11.27. 16:44
체감상 삼일이아니라 교통비 3일이면 만원 다써요
저도 삼일에 만원씩 써요 버스지하철 환승 왕복하면 하루에 삼첨원은 기본깨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49
생생한 현호색
맞습니다.... 교통비가 너무 부담되네요.. 걸어다닐수도 없는노릇이고...
0 0
화사한 개모시풀 12.11.27. 16:46
130
근데 거의절반이 학원비로 나갑니다 ㅠ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49
화사한 개모시풀
130 두분이나 나왔네요.. 실례가 안된다면 쏙독새님은 학기 중에 130을 어떻게 버시는지요.. ㅠㅠ
0 0
화사한 개모시풀 12.11.27. 16:52
글쓴이
부끄럽지만 용돈이요-_-;;
대신 학원비 식비 교통비 전부 제가 다 부담함. 물론 폰요금도요.
결코 넉넉하지않아요. 싹다빼고 남는돈 한달 30정도??;;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54
화사한 개모시풀
와.. 요즘 학원비, 폰요금이 한두푼인가요.. 게다가 식비교통비까지...
돈 나갈 곳이 너무 많네요ㅠㅠ
0 0
화사한 개모시풀 12.11.27. 16:56
글쓴이
저는 뭐 배우는거 좋아해서 살만합니다 나름 ㅋ
술마실돈, 옷살돈 아껴서 운동다니고 학원다니는거 좋아라함.
0 0
애매한 둥근바위솔 12.11.27. 16:48
전 여잔데 100정도 벌어요. 근데 학비, 휴대폰요금,학원비등 다 제가 내서 실제 용돈은 60정도?...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6:51
애매한 둥근바위솔
진짜 대단하십니다... 실례지만 어떻게 충당하시는지 알수 있나요ㅠㅠ 생활패턴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0 0
애매한 둥근바위솔 12.11.27. 16:58
글쓴이
과외2개에 주말알바해요~ 평일은 생활패턴 똑같고 주말에는 장시간일해서 힘들죠ㅜㅜ
0 0
유쾌한 쇠비름 12.11.27. 17:13
13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7:23
유쾌한 쇠비름
저도 군대 갔다 오기 전엔 학기 중에 일하는게 큰일 나는줄 알고... 한달에 용돈 16만원 으로 생활한 적이..ㅠㅠ
0 0
착실한 흰꽃나도사프란 12.11.27. 17:18
일학년때교통비밥값합쳐서십오로도살아봤어요...ㅋㅋㅋ여친있었을땐거의매일같이밥먹었는데어쩌다같이안먹는날은돈아끼려고혼자토스트로때우거나굶거나했었는데ㅋㅋ근데그때보다솔로인요새더많이쓰는듯평균사오십쓰는듯;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9:33
착실한 흰꽃나도사프란
ㅠㅠ 공감갑니다.. 혼자 있을 땐 돈을 아끼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절대 굶지마세요!!!
0 0
청렴한 석곡 12.11.27. 17:36
한달에 5만원씀....그걸로도 충분함
0 0
멍한 숙은처녀치마 12.11.27. 19:22
청렴한 석곡
신의경지인듯 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19:33
청렴한 석곡
멋져요ㅠㅠ
0 0
무좀걸린 피라칸타 12.11.27. 17:43
100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20:55
무좀걸린 피라칸타
생각보다 100이상 쓰시는 분들이 많네요 ㅜㅜ
0 0
행복한 마디풀 12.11.27. 17:50
남자고 60~80쯤 나가네요.
주중에 학원알바하다가 관두고 주말알바로만 40~50 벌어 씁니다. 학기중엔 적자지만 방학때 벌어놓은걸로 쪼개서 씁니다. 폰비 집인터넷비 제가내고 여친은 만나야 하니 다 합치면 지출이 제법 되더라구요. 용돈안받으시는 것 같은데 남일 같지 않네요. 힘내세요! 젊어서 고생한거 언젠간 보람으로 다가올 날이 있을거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20:57
행복한 마디풀
방학 때 벌어논게 빠져나가서 적자의 연속... 격하게 공감갑니다.. 그래도 집도 넉넉하지 않고 자기 힘으로 벌어쓰는것에 위안하려구요.. 멋지십니다 덕분에 힘이납니다^^
0 0
흐뭇한 회향 12.11.27. 18:29
저는 아낄땐 25정도로 한달버티고 학식만먹음 ㅇㅇ
친구들이랑 놀면 30-35까지가구요
여친잇엇을때는 무한대엿네요 ㅋㅋㅋ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20:57
흐뭇한 회향
여친 있을 때 무한대....ㅋㅋㅋ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0 0
즐거운 쑥부쟁이 12.11.27. 18:37
20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20:58
즐거운 쑥부쟁이
우리 모두 힘내요ㅠㅠ
0 0
즐거운 쑥부쟁이 12.11.27. 21:35
글쓴이
힘내야지요! 근로할때는 그래도 좀 괜찮았는데ㅜㅜ 파이팅입니다!ㅋㅋㅋ
0 0
큰 자귀나무 12.11.27. 18:43
집에서 10만원 알바30만원해서 한달에 40만원정도요! 그치만 매달부족하네요ㅠㅠ 옷,신발....사고싶은건 많지만 식비만해도 ㅠㅠ 남친여친있으신분들은 데이트비용도 만만치않겠네요 내가 그래서 연애안하는......거.....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20:59
큰 자귀나무
으익!!!ㅋㅋㅋ 그래서 안하는거 확실하시죠!!?
농담이에요ㅎㅎㅎ 대학생 때 빠듯하게 살아보지 언제 그러겠어요ㅎㅎㅎ 우리 모두 크게 될 사람들이잖아요!!ㅋㅋ 화이팅!!
0 0
멍한 숙은처녀치마 12.11.27. 19:22
25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21:02
멍한 숙은처녀치마
화이팅입니다!!
0 0
엄격한 벌깨덩굴 12.11.27. 19:45
방값포함 한달에 100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23:42
엄격한 벌깨덩굴
방값은 늘 부담되지요... 자취하시는 분들은 몇배로 돈 드실것같네요.. 화이팅입니다!!
0 0
근육질 패랭이꽃 12.11.27. 20:47
저도ㅜ요즘 나이가 들다보니...백이상 나가는듯..통장에 돈은 스칠뿐... 글쓰고 이런저런 잡다한거 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23:42
근육질 패랭이꽃
참 돈이란게 있다가도없고 없다가도 있네요ㅎㅎㅎ
글도 쓰시는군요 멋지십니다ㅎㅎ
0 0
착잡한 명자꽃 12.11.27. 21:46
일정하지가 않는데 많이 쓸땐 250까지 써봤고 아낄땐 40~50정도 써봤네요... 저도 프로토나 주식 과외 알바로 주로 자금은 충당했고요 이제 나이가 있어서 과외 알바는 시간이 없어서 못하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1.27. 23:44
착잡한 명자꽃
250 ㅠㅠㅠ
저도 축구 야구 등 스포츠를 즐겨하고 좋아해서
프로토도 종종 했는데...
저는 너무 못해서ㅠㅠ 그 돈을 아끼자는 결론이 나오더라구요ㅠㅠ 주식도 하신다니 멋져요ㅠㅠ
0 0
유쾌한 주목 12.11.27. 23:07
다들 부자들이네

난 20살때부터 용돈같은거 없었는데

지금은 4학년이라 올해부터 30씩 받고삼
0 0
특이한 수련 12.11.28. 00:23
저는 20 ... 인데 제가 30벌어서 10은 저금 20은 밥이나 기타등등..
교통비같은것만 따로 주시는 부분이 있어서 그런거 다 따지면 한 30?
0 0
수줍은 애기참반디 12.11.28. 00:49
65만원인데.... 음... 35는 용돈 25는 자력구제 ㅋㅋ
0 0
진실한 호두나무 12.11.28. 00:50
학원다닐때는 130정도씩 쓰고 그랬는데..
0 0
깜찍한 구름체꽃 12.11.28. 01:06
용돈 식비교통비포함 95인데 씀씀이가 커져서 계속 더받네요.. 한20 플마로 더받고 화장품 옷 문화생활비 따로받아서 ..헐 이러고보니 돈 엄청쓰네 150~200 옷많이사는달은 300까지 쓰는거같네요
0 0
뚱뚱한 미역줄나무 12.11.28. 01:15
35받아써요.. 폰값 차비로 한달에 10마논나가고 25로 한달 생활하네요..
0 0
고고한 솔새 12.11.28. 09:48
용돈 40 받고 주말알바뛰어서 25정도 법니당 ㅠ
월세 밥값 옷 약간사면 다쓰네요 ㄷㄷ
0 0
고고한 솔새 12.11.28. 10:42
고고한 솔새
핸드폰값도 있구나 -- 어쩐지 많이 나갓엇네
0 0
유능한 자귀풀 12.11.28. 15:39
캐쉬15, 카드60정도 나가네요 평균
0 0
자상한 큰앵초 12.11.28. 19:13
전 25... 담배도 피고 연애도하고 충분하던데.... 반찬 세면도구들 떨어질때마다 집에가서 가져오고
쌀도 떨어지면 집에가서 가져오고 .. 자취생활용품은 거진 본집에서 공수해오면 편합니다..ㅎㅎ
그리고 천원짜리샵에서 무조건 사고 ㅋㅋㅋㅋㅋㅋㅋㅋ
0 0
바보 거북꼬리 12.11.29. 03:06
30이요 ㅠㅠ 파산할거같아여.ㅋㅋ
0 0
기쁜 타래난초 12.11.29. 15:07
기본 30~ 많으면 50

차비와 식비만으로 30만 - 20만은 친구들과 술마시고 닭먹고 ~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