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안들어있으면 드는게 좋을까요?
글쓴이
- 2016.08.25. 05:18
- 971
전직장(근무기간 1년9개월...)에서는 4대보험을 들었었는데 현직장에서는 3.3%만 공제하기로 했어요
제가 퇴사하고나서 취준을 다시겪고 입사하다보니 그때 앞으로 어떻게사나 늙으면 어떻게사나 막막하고 쫄렸던 마음이 가시질 않네요 ㅋㅋㅋ
지금이야 젊으니 재취준이라도 하지 나중에 40, 50살 넘어가면 내가 어디서 돈을 벌수있을까 불안하기도하구요
국민연금을 개인적으로도 들수있다고 들었어요
회사차원에서 하는게 아니니 회사에서 50% 내주는거 없이 제돈으로 전액 다내야되는 단점은 있지만ㅠㅠ 드는게 좋을까요?
65세부터 받는데 이나이에 다른사람한테 의지안하고 소소하게 살려면 얼마나 필요하죠...?ㅋㅋㅋㅋㅋㅋ
월18만원씩 30년 내면 65세부터 63만원씩 나오네요.......ㅋ
사실 65살까지 살 생각도 없는데........ㅡㅡ
제가 퇴사하고나서 취준을 다시겪고 입사하다보니 그때 앞으로 어떻게사나 늙으면 어떻게사나 막막하고 쫄렸던 마음이 가시질 않네요 ㅋㅋㅋ
지금이야 젊으니 재취준이라도 하지 나중에 40, 50살 넘어가면 내가 어디서 돈을 벌수있을까 불안하기도하구요
국민연금을 개인적으로도 들수있다고 들었어요
회사차원에서 하는게 아니니 회사에서 50% 내주는거 없이 제돈으로 전액 다내야되는 단점은 있지만ㅠㅠ 드는게 좋을까요?
65세부터 받는데 이나이에 다른사람한테 의지안하고 소소하게 살려면 얼마나 필요하죠...?ㅋㅋㅋㅋㅋㅋ
월18만원씩 30년 내면 65세부터 63만원씩 나오네요.......ㅋ
사실 65살까지 살 생각도 없는데........ㅡㅡ
권한이 없습니다.
65세면 부모님 나이보다 약간 많으실건데 부모님 지금 돌아가시면 너무 적게 사시는거죠
0
0
방구쟁이 큰꽃으아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방구쟁이 큰꽃으아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방구쟁이 큰꽃으아리
아이안낳고 그돈 제 노후자금으로 두려구욯ㅎㅎ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65살되고도 그렇게 생각하실까요?
0
0
겸연쩍은 가지복수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연쩍은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계산이 어떻게 그렇게되지
15만씩 내고있는데 수령액 100만뜨드만
15만씩 내고있는데 수령액 100만뜨드만
0
0
사랑스러운 때죽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때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랑스러운 때죽나무
15만원이면 40년 내야 77만원씩 줘요
님이 15만원 회사에서 15만원 해서 30만원 들어가겠죠
님이 15만원 회사에서 15만원 해서 30만원 들어가겠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반반내는건 당연한거죠 ㅋㅋ
0
0
사랑스러운 때죽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때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