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생 선배님들께 여쭙니다..

글쓴이
  • 2012.12.01. 19:18
  • 1342

지금 시험공부하는데 전공과목을 너무 수박 겉핥기 식으로 하고있는거 같아서요..


시험을 칠려면 이렇게 해야되는거긴한데.. 


이걸 방학때 한번 더 봐야될까요? 나중에 취직할때 겉핥기식 공부가 문제가 될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0
큰 돌콩 12.12.01. 19:21
평소에 열심히 보고 시험기간 때는 외운것 확인 차원으로 ... 방학때는 쉬어야죠
0 0
착실한 마삭줄 12.12.01. 19:24
취직할때 필요없어요
0 0
사랑스러운 왕버들 12.12.01. 19:26
시험을 치는데 왜 겉할기 식으로 한다는거죠..
이해가 안되네염...
그리고 취업엔 전공지식이 엄청 잘알아야 되는건
아닌걸로 알고있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2.01. 19:29
사랑스러운 왕버들
전자전기과인데 전자기학이나 신호및 시스템은 과목 자체의 난이도가 너무 높습니다.. ㅠ.ㅠ 공대생이세요?
0 0
자상한 감국 12.12.01. 20:28
글쓴이
전자기학 교수님 누구신대여??
0 0
도도한 만첩빈도리 12.12.01. 19:32
전자과 4학년입니다.

전자기학은 확실히 해두시면 후에 편합니다.

신호및시스템은 솔직히 전공선택과목을 잘 선택하면 연계안되게 수강할수 있지만

전자기학은 그야말로 가장 기본이기에...ㅎㅎ 모든 것은 맥스웰로부터 시작하니..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12.12.01. 19:34
도도한 만첩빈도리
전자기학은 해야겠군요 ㅠ.ㅠ 느무 어려워요 증말 ㅠ.ㅠ
0 0
도도한 만첩빈도리 12.12.01. 19:37
글쓴이
원래 기본이 제일 어렵습니다..ㅎㅎㅎ

전자회로< 논리회로< 컴퓨터구조< 임베디드시스템

이것도 기본인 전자회로가 가장 어렵죠.ㅎㅎ
0 0
늠름한 산철쭉 12.12.01. 20:00
도도한 만첩빈도리
아 진짜 전자기학이 제일 어려워요ㅜㅜ
1학기때 흐름놓쳤더니 2학기되니까 더 모르겠고ㅜㅜ
방학때 보는게 좋겠지요??ㅜㅜ
0 0
바보 떡갈나무 12.12.01. 19:32
모든과들이 다 그렇습니다. 전 기계관데 시험치고 일주일만 지나도 기억 하나도 안나요 ㅋㅋ
0 0
도도한 만첩빈도리 12.12.01. 19:36
그리고 학부수준은 너무 기본적이고 광범위하게 공부하니..

제 생각엔 시험땐 벼락치기하고 후에 공식같은건 모르되... 필요할때 어떤책을 보면 되겠구나..정도만 하면 될 듯합니다.
0 0
무거운 노랑코스모스 12.12.01. 20:02
방학때 한번 더 봐야져
0 0
민망한 머위 12.12.01. 20:50
전자기학은 과목자체가 그냥 좀 드러운 느낌.
신호도 좀 그렇긴 한데
두과목다 계속 읽다보면 감이 옴.
시험때는 필요한것만 본다 생각하더라도
전자기학 같은과목은 나중을 위해서라도 조금 더 봐주시면 도움이 될것 같아요
0 0
처절한 실유카 12.12.01. 21:11
어렵당 ㅠ
0 0
청결한 쥐똥나무 12.12.01. 21:12
시험칠때 기본 3회독은하는거아닌가.
0 0
글쓴이 글쓴이 12.12.01. 21:25
청결한 쥐똥나무
글의 취지에 맞게 답변좀 다시죠 딴지걸지마시고
0 0
청결한 쥐똥나무 12.12.01. 21:29
글쓴이
딴지거는게 아니라 우리과도 취업할때 다 전공시험쳐서 들어가는데, 애초에 미리 공부열심히 해두면 학점도 잘받고 나중에 취업공부할때도 열심히한게 많이 남아서 더 도움되고 하는거아님? 그래서 그냥 할때 열심히 하는게 나을듯하네요. 3회독정도 기본으로 하고 시험치니까 과톱도해보고 전장도 받아보고하니까 더 열심히하게 되더군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2.01. 21:31
청결한 쥐똥나무
취업엔 어느정도 반영이 된다는 것이군요.. 알겠습니다 ..
0 0
큰 돌콩 12.12.01. 21:47
글쓴이
맞음 기본삼회는 해야지 나중에 봐도 쉽게 쉽
게 넘어가고 시험기간에도 널널하게 공부함
0 0
자상한 감국 12.12.01. 23:58
교수님 누구신대여??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