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용돈 얼마가적절?

글쓴이
  • 2012.12.09. 14:55
  • 3297
케바케이겟지만 여러분은 한달용돈 어느정도가 적당하다고 보는가요? 한달에 18 만원 용돈받는데. 힘들어서요...ㅠ.ㅠ
이게 적당한수준인데 제가 너무 펑펑쓰는건지....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52
활동적인 자라풀 12.12.09. 14:56
힘들만하네;/
0 0
쌀쌀한 참죽나무 12.12.09. 14:56
근데 자기 용돈으로 폰요금 내는지

그리고 사는데에서 교통비가 포함되는지 안되는지 알아야..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2.12.09. 14:58
쌀쌀한 참죽나무
교통비는 당연히 포함된거구요 폰값은 반정도 제가내고잇어요 이만원내요
0 0
쌀쌀한 참죽나무 12.12.09. 15:17
글쓴이
학교 통학은 걸어서? 버스타고..?

버스나 지하철 한달에 6만원 잡고
12만원으로...
점심값 4000원 * 25 해서 10만원

하면 저녁이랑 친구볼돈은 빠듯하겠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2.09. 15:23
쌀쌀한 참죽나무
지하철타고 다니고 잇어요. ..ㅠ.ㅜ
0 0
쌀쌀한 참죽나무 12.12.09. 15:29
글쓴이
완전 빠듯하시겠다...
특히 셤기간에 학교에서 저녁까지 먹으면
적자인데요...?
0 0
나약한 일본목련 12.12.09. 14:56
난 20
폰값내가 내고 대신 긱사살아서 교통비 방값은 없음
0 0
재미있는 병아리난초 12.12.09. 14:57
안받고 내가 벌어씀 한창 공부할땐 실험실보조로 한달에 15씀
0 0
난쟁이 노랑제비꽃 12.12.09. 15:01
다들 대단하시다.. 전 한달 80받아도 모잘라요 ㅡㅜ
주변에 친구들 보니까 30~40정도 받는거 같아요
0 0
더러운 굴참나무 12.12.09. 15:09
난쟁이 노랑제비꽃
아껴쓰세요....
0 0
억울한 가래나무 12.12.09. 17:10
난쟁이 노랑제비꽃
와... 뭐하시는데 한달에 80이 모자라지??? 80이면 내 2달 월급인데.... 진짜 복받은 집안에서 태어나셨네요
0 0
난쟁이 노랑제비꽃 12.12.09. 20:21
억울한 가래나무
식비 교통비가 다예요....
화장품 옷값 책값 학원비 폰비 등등은 다 부모님이 내주시고..
근데 워낙 하나를 먹어도 제대로 먹자는 생각에 식비가 좀 나가고
또 친구들 잘사주고 하다보니 돈이 많이 나가네여
0 0
억울한 가래나무 12.12.09. 23:48
난쟁이 노랑제비꽃
헐..한 달에 80받는데 거기에 화장품 옷값 책값 학원비 등을 전부 부모님이 내주시는게 더 충격....;;
0 0
난쟁이 노랑제비꽃 12.12.09. 20:21
억울한 가래나무
식비 교통비가 다예요....
화장품 옷값 책값 학원비 폰비 등등은 다 부모님이 내주시고..
근데 워낙 하나를 먹어도 제대로 먹자는 생각에 식비가 좀 나가고
또 친구들 잘사주고 하다보니 돈이 많이 나가네여
0 0
괴로운 층꽃나무 12.12.09. 21:11
난쟁이 노랑제비꽃
ㄷㄷㄷ..친구들 잘사주고 하시지말고 아껴쓰세요...
하건비내신다고해도 ..40~50이상은...본인이 버시는게 아니라면...
0 0
착실한 구기자나무 12.12.09. 15:02
폰값 집에서 내주시고 교통비내주시고
용돈만 하면 40 인데 기타 옷이나 화장품 값 평균하여 4만원 들어간다치면 순수용돈만 44네요 ㅜ
근데 전 나이도 좀있고 공부에 매진할때라 알바를 못하는 상황이고 군대가기전에 돈벌어서 500드리고 학비 3 번 제가 내고(이것도 500좀 넘네요) 현재는 국가장학금 100만원 가까이 나오는 상황임.
0 0
눈부신 꿩의바람꽃 12.12.09. 15:16
타지생 월 30ㅜㅜ 월말때 빠듯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2.12.09. 15:24
눈부신 꿩의바람꽃
타지생이시라니ㅠ.ㅠ 정말 힘드시겟어요. 교통비만해도 후덜덜하든데 ..
0 0
짜릿한 고광나무 12.12.09. 15:28
......통학인데 45만원 받아요; 핸폰료 부모님이 내주시구요..;;; 많이 힘드시겠네요ㅜ;;
0 0
뚱뚱한 반송 12.12.09. 15:40
전 안받는데....
0 0
특이한 맑은대쑥 12.12.09. 15:41
뚱뚱한 반송
효자이신듯
0 0
뚱뚱한 반송 12.12.09. 15:43
특이한 맑은대쑥
저 자가 아니고 녀에요ㅋㅋ 집안이 어려워서 어쩔수없죠 뭐ㅋㅋ
0 0
특이한 맑은대쑥 12.12.09. 15:44
뚱뚱한 반송
헐! 내 여친삼고싶어요 ㅋㅋ. 굿!
0 0
특이한 맑은대쑥 12.12.09. 15:41
30받는데 딱 적지도 많지도 않고 적당합니다
0 0
똥마려운 코스모스 12.12.09. 15:41
나도 한달 20인데 ㄷㄷㄷ ㅠ
0 0
무좀걸린 감자 12.12.09. 15:48
저는 120받는데, 차비 식비 폰요금 책값부터해서 모든걸 제가 다 부담해요 절반가까이 학원비로 나가구요
그래서 많이 받는데도 허덕임
0 0
살벌한 왕솔나무 12.12.09. 15:52
난 행복하구나.... 방값 통신비 교통비 책값 학원비는 따로 주시고 용돈만 60받는데...
0 0
억쎈 돌양지꽃 12.12.09. 16:09
살벌한 왕솔나무
진ㅉㅏ 행복하신거;;;;;
0 0
특이한 맑은대쑥 12.12.09. 17:19
살벌한 왕솔나무
집이 진짜 잘사시는거 같네요. ㅎㄷㄷ
0 0
글쓴이 글쓴이 12.12.09. 16:08
옷이나 화장품같은 것도 제돈으로사니까ㅜ.ㅠ 알바할 시간이 안나서...용돈 올려달라고해도 되는지...고민입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2.12.09. 16:08
옷이나 화장품같은 것도 제돈으로사니까ㅜ.ㅠ 알바할 시간이 안나서...용돈 올려달라고해도 되는지...고민입니다
0 0
부지런한 잔털제비꽃 12.12.09. 16:17
원래 20에서 30으로 높여받았는데....
몇개월지나니 이것도 모자라네요ㅜㅜ
있는만큼쓰는 듯
0 0
유치한 당종려 12.12.09. 16:47
방값30
통신비,교통비 포함된 용돈 30
과외로 벌어쓰는 용돈 30

한달 60받아쓰니..더달라하기 죄송해서 과외라도 해야죠 ㄷㄷ
0 0
따듯한 주목 12.12.09. 17:30

통학이고 교통비 전화비 책값 빼고 적게받는으면30 많이받으면 40?

모자라지도 남지도 않는대신 저축을 못해요ㅠㅠ 많이받는사람도 많네.. 좋겠다ㅠㅠ

0 0
겸손한 흰씀바귀 12.12.09. 18:10
용돈 40받고 자취방 방값은 부모님이 내주심. 이외에 책값, 식비나 전화비, 문화비용은 다 용돈으로 쓰고..
0 0
촉촉한 디기탈리스 12.12.09. 18:31
전 통학하는데 교통비 밥값포함 30만원이네요. 통학 밥값빼고나면 실질 용동 12~13만원...
0 0
친숙한 속털개밀 12.12.09. 18:44
교통비 안나가고 폰요금 제가내고 집에서 10 제가 10 20쓰네용
용돈은 쓰기나름인듯 해요
0 0
유능한 개양귀비 12.12.09. 18:52

난 30받음.
통신비 및 책 값 제외, 교통비, 옷값, 식대 포함.


물론 부족해서 과외하고 있음 -_-;

0 0
건방진 노박덩굴 12.12.09. 19:01
과외로 50벌면서 용돈은 안줘도 된다고 했어요 통신비만 부모님이 내주시고요 일회용렌즈까진 사다주셔요
월 30쯤하면 충분하게 쓰던데요 많이쓸땐 40?
제가 옷같은걸 많이 안사입어서 그런걸지도 모르겠네요 옷이 없음
0 0
천재 꽃다지 12.12.09. 19:02
방값 35 학원비 60 용돈 30 폰값은 부모님께서...
휴학하고 공부하는데 돈이 엄청깨지네요... 원래 고딩때 용돈 3만원에 독학에 걸어서 통학 학교도 장학금 받고 다녓엇는데 지금 너무 죄송함 폰요금도 만오처넌 나왓엇고.. 급식도 무상급식이엇구요
대학오니까 돈이 너무 깨지는듯
0 0
게으른 조록싸리 12.12.09. 21:06
타지통학 하루차비 5천원
일주일 7만원 주말에 학교오면 + 2만원
옷, 폰요금, 학원비 다 내주시구요
가끔 애교부리면 아빠가 3마넌정도 더주면
그걸로 생일챙기고 놀러가고 해요 ㅎㅎ
0 0
활달한 은백양 12.12.09. 21:30
100만원받음
0 0
적절한 굴참나무 12.12.09. 21:32
차비랑 밥 값만 받으면 된다고 생각해서 저는 25? 30? 정도 받는거 같아요.
옷이랑 다른건 살 돈은 자기가 마련해야 한다는 ㅎㅎ
0 0
센스있는 풀솜대 12.12.09. 22:41
이십받고
교통비 칠만
나머진 밥
0 0
엄격한 복자기 12.12.09. 22:55
흠 용돈은 안받지만 한 30정도면 빠듯하게 교통비 폰값 식비 대충 계산할수있더라구요
0 0
섹시한 라일락 12.12.10. 00:15
헛 전 80받고 50 과외로 버네요 책비 폰값 교통비는 집에서 따로 내주시고요 40저축하고 나머지 다씁니다;;;;;
0 0
청아한 백정화 12.12.10. 01:00
전일학년때부터 과외해서 용돈받은적이음스요...큰시험치기석달전부터 부모님이 사십씩주신게다네요
0 0
가벼운 구름체꽃 12.12.10. 03:34
타지생
멘토링 2개 -> 100 벌고
집에선 하숙방값 40 .폰값내주시고 용돈은 안받아요
가끔 굳이 주신다할때 받고
전액받아서...학비는..
매달 60이상씩 워홀자금 준비중이에요
많이 버는거에 비해 또 저금을 많이 해서 소비는 약 30? ......
과소비까지만 아님 저는 30정도가 가끔 친구들 보고 맥주한잔하고 하는게 적당한거같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용돈 주시는 부모님께대한 감사!!
화이팅이에요
0 0
육중한 큰꽃으아리 12.12.14. 22:18
가벼운 구름체꽃
우와 무슨 멘토링하시길래 그렇게 페이가 쎄요??정보좀ㅠㅠ♥
0 0
야릇한 으아리 12.12.10. 09:54
폰요금 집에서 부담해주시고..책값교통비밥값합쳐서 20입니다 ㅋㅋ등교시엔 지하철 하교시엔 걸어서 와서 그런가 돈 남을때가 많.. 그래서 저축..ㅋㅋ
0 0
깔끔한 양지꽃 12.12.11. 04:03
폰요금, 공과금, 월세, 학원비, 책값, 보험료, 화장품은 따로 내주시고 용돈 60에 과외비 60따로 벌어요.. 옷은 분기마다 20정도? 지원해주세요
하고싶은거 있으면 왠만한건 다 하는 것 같아요..

항상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효도도 많이 합니다.. 할겁니다ㅜㅜ
0 0
무심한 선밀나물 12.12.14. 22:24
주식 약간 해서 배당금으로 먹고 사네요.
한달 따지면 200정도 나오는듯..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