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용돈 얼마가적절?
- 2012.12.09. 14:55
- 3297
이게 적당한수준인데 제가 너무 펑펑쓰는건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자라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사는데에서 교통비가 포함되는지 안되는지 알아야..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참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버스나 지하철 한달에 6만원 잡고
12만원으로...
점심값 4000원 * 25 해서 10만원
하면 저녁이랑 친구볼돈은 빠듯하겠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참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특히 셤기간에 학교에서 저녁까지 먹으면
적자인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참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폰값내가 내고 대신 긱사살아서 교통비 방값은 없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일본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미있는 병아리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주변에 친구들 보니까 30~40정도 받는거 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노랑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굴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가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장품 옷값 책값 학원비 폰비 등등은 다 부모님이 내주시고..
근데 워낙 하나를 먹어도 제대로 먹자는 생각에 식비가 좀 나가고
또 친구들 잘사주고 하다보니 돈이 많이 나가네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노랑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가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장품 옷값 책값 학원비 폰비 등등은 다 부모님이 내주시고..
근데 워낙 하나를 먹어도 제대로 먹자는 생각에 식비가 좀 나가고
또 친구들 잘사주고 하다보니 돈이 많이 나가네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노랑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건비내신다고해도 ..40~50이상은...본인이 버시는게 아니라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층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용돈만 하면 40 인데 기타 옷이나 화장품 값 평균하여 4만원 들어간다치면 순수용돈만 44네요 ㅜ
근데 전 나이도 좀있고 공부에 매진할때라 알바를 못하는 상황이고 군대가기전에 돈벌어서 500드리고 학비 3 번 제가 내고(이것도 500좀 넘네요) 현재는 국가장학금 100만원 가까이 나오는 상황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구기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꿩의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고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반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맑은대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반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맑은대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맑은대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코스모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서 많이 받는데도 허덕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감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살벌한 왕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돌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맑은대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몇개월지나니 이것도 모자라네요ㅜㅜ
있는만큼쓰는 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잔털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통신비,교통비 포함된 용돈 30
과외로 벌어쓰는 용돈 30
한달 60받아쓰니..더달라하기 죄송해서 과외라도 해야죠 ㄷㄷ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당종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통학이고 교통비 전화비 책값 빼고 적게받는으면30 많이받으면 40?
모자라지도 남지도 않는대신 저축을 못해요ㅠㅠ 많이받는사람도 많네.. 좋겠다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주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흰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촉한 디기탈리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용돈은 쓰기나름인듯 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숙한 속털개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난 30받음.
통신비 및 책 값 제외, 교통비, 옷값, 식대 포함.
물론 부족해서 과외하고 있음 -_-;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개양귀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월 30쯤하면 충분하게 쓰던데요 많이쓸땐 40?
제가 옷같은걸 많이 안사입어서 그런걸지도 모르겠네요 옷이 없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건방진 노박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휴학하고 공부하는데 돈이 엄청깨지네요... 원래 고딩때 용돈 3만원에 독학에 걸어서 통학 학교도 장학금 받고 다녓엇는데 지금 너무 죄송함 폰요금도 만오처넌 나왓엇고.. 급식도 무상급식이엇구요
대학오니까 돈이 너무 깨지는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꽃다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주일 7만원 주말에 학교오면 + 2만원
옷, 폰요금, 학원비 다 내주시구요
가끔 애교부리면 아빠가 3마넌정도 더주면
그걸로 생일챙기고 놀러가고 해요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조록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달한 은백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옷이랑 다른건 살 돈은 자기가 마련해야 한다는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굴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통비 칠만
나머진 밥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센스있는 풀솜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엄격한 복자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라일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백정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멘토링 2개 -> 100 벌고
집에선 하숙방값 40 .폰값내주시고 용돈은 안받아요
가끔 굳이 주신다할때 받고
전액받아서...학비는..
매달 60이상씩 워홀자금 준비중이에요
많이 버는거에 비해 또 저금을 많이 해서 소비는 약 30? ......
과소비까지만 아님 저는 30정도가 가끔 친구들 보고 맥주한잔하고 하는게 적당한거같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용돈 주시는 부모님께대한 감사!!
화이팅이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구름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큰꽃으아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릇한 으아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고싶은거 있으면 왠만한건 다 하는 것 같아요..
항상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효도도 많이 합니다.. 할겁니다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깔끔한 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달 따지면 200정도 나오는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선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