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1급자격증/MOS자격증
글쓴이
- 2012.12.10. 21:50
- 2058
컴퓨터 자격증 겨울방학때 따려하는데용 요즘 컴활이 더 대세라던데.. 컴활이랑 모스랑 뭐가 더 나을까요? 글구 학원도 추천해 주세용!!
권한이 없습니다.
0
0
빠른 개여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빠른 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모스는 국제적 인증 컴활이 국내에선 더 먹어주고
0
0
과감한 고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고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모스는 있으면 그냥 좋고 없어도 별로 차이없고요, 컴활은 아직도 많이 먹어줍니다.
0
0
화난 자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ㅠㅠ학원은 어디 좋은곳 없을까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모스는 학교에서하는 프로그램이 최고죠... 시험도 공짜?아니면 가격엄청깎아주니....
컴활은 잘모르겟네요
컴활은 잘모르겟네요
0
0
힘좋은 기린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기린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힘좋은 기린초
울학교도 모스해줌??
0
0
서운한 이고들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서운한 이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힘좋은 기린초
구월달엔가 시월달에는 있었어요 하긴하는듯~
0
0
힘좋은 기린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기린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컴활이든 모스든 학교에서 하는걸로하세요ㅋㅋ싸고좋아요
0
0
흐뭇한 사람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사람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흐뭇한 사람주나무
지금부터 개강하나요? 홈피에 안나와있던데 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 컴활1급 중학생때 땄는데 확실히 학원이 중요한거 같아요... 그때가 9년전임
컴활1급 공부해보면 딱 느낌이 오는게 스프레드시트보다 엑세스가 100배는 쉬움...
저 엑세스 DB 실기에서 아주 그냥 20분도 안걸려서 다 끝내고 여유있게 쉬면서 합격ㅋㅋㅋㅋ
0
0
조용한 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조용한 먼나무
그건옛날얘기임
저9월에땄는데요새컴활시험이더어려워져서
엑세스에서당락결정돼요
엑셀은어느정도만넘기면점수계속나오는데
엑세스는신유형도계속나오고
책에없는거시험칠때몇개씩나와서
수험자당황하게해요ㅜㅜ
절대쉽지않음
컴활1급엑세스는책내용따라서해보면엑셀보다쉽다고
느낄수도잇는데그게시험치러가면
장난아니라는걸깨닫게되니
엑세스만만하게생각하지마시고
신유형대비잘하시기바랍니다
그럼합격하게될겁니당
저9월에땄는데요새컴활시험이더어려워져서
엑세스에서당락결정돼요
엑셀은어느정도만넘기면점수계속나오는데
엑세스는신유형도계속나오고
책에없는거시험칠때몇개씩나와서
수험자당황하게해요ㅜㅜ
절대쉽지않음
컴활1급엑세스는책내용따라서해보면엑셀보다쉽다고
느낄수도잇는데그게시험치러가면
장난아니라는걸깨닫게되니
엑세스만만하게생각하지마시고
신유형대비잘하시기바랍니다
그럼합격하게될겁니당
0
0
교활한 금불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활한 금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활한 금불초
저는 합격자니까 뭐 상관없지만 제가 시험칠 당시에는 컴활1급 합격률이 5% 미만이었음...
IT계의 사법고시로 유명했음ㅋㅋ 그 당시 컴활1급 책도 없고 모의고사도 없고 기출문제도 없음..
전국에 합격자 총 50명도 안되고 전부 DB관리자랑 데이터베이스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치던 시절..
대학생들 아주 조금 시험치러 오고 수험자 거의 전부다 아저씨들만 ㄷㄷㄷ 난 합격후 1년동안 천재소리 들음
지금은 책들도 많이 나오고 하니까 저보단 훨씬 수월할듯 한데 난이도는 그래도 많이 어려워졌을듯 하네요
전 구세대 사람이니 글쓴이는 제 말보다는 최근에 컴활1급 친사람들 말을 들어야할거 같네요
IT계의 사법고시로 유명했음ㅋㅋ 그 당시 컴활1급 책도 없고 모의고사도 없고 기출문제도 없음..
전국에 합격자 총 50명도 안되고 전부 DB관리자랑 데이터베이스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치던 시절..
대학생들 아주 조금 시험치러 오고 수험자 거의 전부다 아저씨들만 ㄷㄷㄷ 난 합격후 1년동안 천재소리 들음
지금은 책들도 많이 나오고 하니까 저보단 훨씬 수월할듯 한데 난이도는 그래도 많이 어려워졌을듯 하네요
전 구세대 사람이니 글쓴이는 제 말보다는 최근에 컴활1급 친사람들 말을 들어야할거 같네요
0
0
조용한 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교특강 방학때도 햇엇는데 이번방학부터 예산없다고 이번년도는 11월특강이 마지믹이엇던걸로 알고잇어요 공지사항수시로잘보세영ㅋㅋ
0
0
방구쟁이 할미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방구쟁이 할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모스는 못쓰는거라고 들었는데
개그겠죠...
개그겠죠...
0
0
눈부신 닭의장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닭의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모스 작년에 땄는데 일단 따긴엄청쉬워요
근데 별로 쓸모없는 자격증이란 소리가 많음ㅜ
컴활추천요
근데 별로 쓸모없는 자격증이란 소리가 많음ㅜ
컴활추천요
0
0
유쾌한 호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호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모스를 돈주고 딴 내가 바보같음 단축키도못쓰고 수업들어도 기출 패턴만알려주는정도? 이렇게 자격증 땄지만 하나도몰라서 도서관에서 책빌려서 공부함 ㅆㄹㄱ 모스
0
0
찬란한 둥굴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둥굴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솔직히 모스는 어디에 필요한지 잘 모르겠어요
학원은 잘 모르니 패스~ 그런데 요즘은 독학으로도 많이 따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