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1급자격증/MOS자격증

글쓴이
  • 2012.12.10. 21:50
  • 2058
컴퓨터 자격증 겨울방학때 따려하는데용 요즘 컴활이 더 대세라던데.. 컴활이랑 모스랑 뭐가 더 나을까요? 글구 학원도 추천해 주세용!!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6
빠른 개여뀌 12.12.10. 21:57
들은 바로는 컴활은 따기 어렵고 모스는 돈이 비싸다고 그러던데 따려면 컴활이 더 쓸모있지 않을까요
솔직히 모스는 어디에 필요한지 잘 모르겠어요
학원은 잘 모르니 패스~ 그런데 요즘은 독학으로도 많이 따더라고요
0 0
과감한 고추 12.12.10. 22:00
모스는 국제적 인증 컴활이 국내에선 더 먹어주고
0 0
화난 자란 12.12.10. 22:00
모스는 있으면 그냥 좋고 없어도 별로 차이없고요, 컴활은 아직도 많이 먹어줍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2.12.10. 22:26
ㅠㅠ학원은 어디 좋은곳 없을까요?
0 0
힘좋은 기린초 12.12.10. 22:47
모스는 학교에서하는 프로그램이 최고죠... 시험도 공짜?아니면 가격엄청깎아주니....
컴활은 잘모르겟네요
0 0
서운한 이고들빼기 12.12.10. 23:16
힘좋은 기린초
울학교도 모스해줌??
0 0
힘좋은 기린초 12.12.11. 20:48
힘좋은 기린초
구월달엔가 시월달에는 있었어요 하긴하는듯~
0 0
흐뭇한 사람주나무 12.12.11. 00:50
컴활이든 모스든 학교에서 하는걸로하세요ㅋㅋ싸고좋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2.11. 07:37
흐뭇한 사람주나무
지금부터 개강하나요? 홈피에 안나와있던데 ㅠㅠ
0 0
조용한 먼나무 12.12.11. 12:47

저 컴활1급 중학생때 땄는데 확실히 학원이 중요한거 같아요... 그때가 9년전임
컴활1급 공부해보면 딱 느낌이 오는게 스프레드시트보다 엑세스가 100배는 쉬움...
저 엑세스 DB 실기에서 아주 그냥 20분도 안걸려서 다 끝내고 여유있게 쉬면서 합격ㅋㅋㅋㅋ

0 0
교활한 금불초 12.12.11. 22:56
조용한 먼나무
그건옛날얘기임
저9월에땄는데요새컴활시험이더어려워져서
엑세스에서당락결정돼요
엑셀은어느정도만넘기면점수계속나오는데
엑세스는신유형도계속나오고
책에없는거시험칠때몇개씩나와서
수험자당황하게해요ㅜㅜ
절대쉽지않음
컴활1급엑세스는책내용따라서해보면엑셀보다쉽다고
느낄수도잇는데그게시험치러가면
장난아니라는걸깨닫게되니
엑세스만만하게생각하지마시고
신유형대비잘하시기바랍니다
그럼합격하게될겁니당
0 0
조용한 먼나무 12.12.11. 23:03
교활한 금불초
저는 합격자니까 뭐 상관없지만 제가 시험칠 당시에는 컴활1급 합격률이 5% 미만이었음...
IT계의 사법고시로 유명했음ㅋㅋ 그 당시 컴활1급 책도 없고 모의고사도 없고 기출문제도 없음..
전국에 합격자 총 50명도 안되고 전부 DB관리자랑 데이터베이스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치던 시절..
대학생들 아주 조금 시험치러 오고 수험자 거의 전부다 아저씨들만 ㄷㄷㄷ 난 합격후 1년동안 천재소리 들음
지금은 책들도 많이 나오고 하니까 저보단 훨씬 수월할듯 한데 난이도는 그래도 많이 어려워졌을듯 하네요
전 구세대 사람이니 글쓴이는 제 말보다는 최근에 컴활1급 친사람들 말을 들어야할거 같네요
0 0
방구쟁이 할미꽃 12.12.11. 13:58
학교특강 방학때도 햇엇는데 이번방학부터 예산없다고 이번년도는 11월특강이 마지믹이엇던걸로 알고잇어요 공지사항수시로잘보세영ㅋㅋ
0 0
눈부신 닭의장풀 12.12.11. 16:55
모스는 못쓰는거라고 들었는데
개그겠죠...
0 0
유쾌한 호밀 12.12.11. 17:10
모스 작년에 땄는데 일단 따긴엄청쉬워요
근데 별로 쓸모없는 자격증이란 소리가 많음ㅜ
컴활추천요
0 0
찬란한 둥굴레 12.12.12. 16:59
모스를 돈주고 딴 내가 바보같음 단축키도못쓰고 수업들어도 기출 패턴만알려주는정도? 이렇게 자격증 땄지만 하나도몰라서 도서관에서 책빌려서 공부함 ㅆㄹㄱ 모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