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초직장과 여초직장 중에 어디가 편할까요?
글쓴이
- 2013.03.07. 21:48
- 4131
오늘 친구랑 취업얘기하다가 위와 같은 주제로 넘어가버렸네요ㅋ
여자입장에서 남초직장과 여초직장 중에 어디가 편할까요? 일반 사무직이요.
사실 선배들 중에 간혹(?) 여성상사가 있으면 이래저래 여자의 적은 여자(?)이런 식으로
스트레스를 은근 더 주더라는 경험담을 얘기해주는 걸 몇 번 들은적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또 생각해보면 결혼 후에 계속 직장생활을 이어나가는 데 있어서는
그 직장에 여성들이 많아야 그런 제도나 문화가 잘 구성돼 있을테니
남초직장은 오히려 결혼과 육아에 대해서 여성입장에선 이후 더 부담이 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구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남녀성별 대립 이런거를 떠나서 오로지 사실적, 현실적으로 봤을때요. 궁금하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전 남잔데 차라리 남초 직장이 더좋을꺼같더군요.. 꽃밭에서 일해보고싶지만 파벌싸움땜에 ㅠ
1
0
깔끔한 우산이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깔끔한 우산이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남초
여자한테 밉보이면 진짜 둘 중 하나가 나가지 않는 이상 개선될 가능성이 없음
쿠사리 먹을때도 여자로부터는 업무적 차원을 넘어서 진짜 인간적으로 싫어서 갈구는 느낌을 받음
여자한테 밉보이면 진짜 둘 중 하나가 나가지 않는 이상 개선될 가능성이 없음
쿠사리 먹을때도 여자로부터는 업무적 차원을 넘어서 진짜 인간적으로 싫어서 갈구는 느낌을 받음
1
0
참혹한 흰여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흰여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닥전
0
0
수줍은 송악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송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남초 ....ㅎ
0
0
초라한 만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만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남초요
남초과에 여자가 있을 때에 비해서
여초과에서는 남자가 소외감 많이 느끼고 스트레스 많이 받는 것 같아요
0
0
머리나쁜 한련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한련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남자지만
남초..
여초는 인간관계스트레스가 너무심해서 싫어요..
남초..
여초는 인간관계스트레스가 너무심해서 싫어요..
1
0
처절한 봄구슬봉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절한 봄구슬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