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교재로 지정된 도서가 학교도서관에 부족하다면?
- 2013.03.08. 19:43
- 1983
1학년용 과목중에 고전 읽기와 토론이 있습니다.
하나의 고전으로 3주동안(일주일 1번수업 그러니 총 3번수업, 1학기동안 총 4권) 수업하는데요
각 분반마다 지정된 고전이 다르고, 한 분반에는 40명정도 있습니다.
그런데 지정된 도서가 학교(도서관, 기타 자료실)에 몇 권 밖에 없고
그 마저도 대출당한 상태 또는 대출불가라면
그 책을 수업을 위해 3주동안 필요한데 사야하나요?
그 책을 수업을 앞뒤로 살펴봐야 하는 상황이 있을거 같기 때문에
대출불가인 도서를 이용하는 건 좀 그렇습니다.
물론 지정된 고전중에 소장가치가 있는 책도 있지만
일부 책은 한번 읽고 나면 죽기전까지 또 읽어야 할 기회가 있을 지에 대해 고민이 드는 책들도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문학작품은 빌려서 보지, 구매해서 소장하지는 않습니다.
사야하는 방법 밖에 없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담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땅빈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책이 많이 안두껍다 싶으면 사람들 모아서 제본이라도 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시클라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리아트리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끔찍한 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촉한 혹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책이 필요한데 도서관에 없다고 징징대는것처럼 밖에 안보이네요
정말 책이 필요하다면 구매를 하시는게 맞구요
구매하기가 정말 싫으시거나 힘드시면 같이 수업듣는 친구들한테 빌려서 보시던지
불법이지만 제본을 하시던지 하는 것은 본인이 선택을 하시는 겁니다.
제본을 하자니 찝찝하고 사자니 아까우시면
부산시내든 경상남도든 발품파셔서 빌려주는 도서관을 찾으시는 방법밖에 없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부겐빌레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감사하게도 제 댓글에도 다시 댓글을 달아주셨네요
제가 드린 댓글에 요지는 문제제기가 아니꼬운게 아니라요
과연 이 문제를 제기하는것 자체가 대학생으로서 한번쯤 생각을 해봐야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위에 다른 학우분께서 타지방사람들도 부산에있는 도서관에서 대출이 된다고 하니 대출 받으시며 되겠구요
부산에 있는 도서관이 어디있는지 까지는 안알려드려도 찾으실 수 있겠죠???
공부 열심히 하셔서 꼭 A+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부겐빌레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벼룩이자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패랭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른 구 도서관을 이용해보세요
부산광역시 내에 구마다 도서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