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교재로 지정된 도서가 학교도서관에 부족하다면?

글쓴이
  • 2013.03.08. 19:43
  • 1983

1학년용 과목중에 고전 읽기와 토론이 있습니다.

 

하나의 고전으로 3주동안(일주일 1번수업 그러니 총 3번수업, 1학기동안 총 4권) 수업하는데요

 

각 분반마다 지정된 고전이 다르고, 한 분반에는 40명정도 있습니다.

 

그런데 지정된 도서가 학교(도서관, 기타 자료실)에 몇 권 밖에 없고

 

그 마저도 대출당한 상태 또는 대출불가라면

 

그 책을 수업을 위해 3주동안 필요한데 사야하나요?

 

그 책을 수업을 앞뒤로 살펴봐야 하는 상황이 있을거 같기 때문에

 

대출불가인 도서를 이용하는 건 좀 그렇습니다.

 

물론 지정된 고전중에 소장가치가 있는 책도 있지만

 

일부 책은 한번 읽고 나면 죽기전까지 또 읽어야 할 기회가 있을 지에 대해 고민이 드는 책들도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문학작품은 빌려서 보지, 구매해서 소장하지는 않습니다.

 

사야하는 방법 밖에 없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5
포근한 담배 13.03.08. 19:45

다른 구 도서관을 이용해보세요

부산광역시 내에 구마다 도서관이 있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3.08. 19:46
포근한 담배
제가 경상남도에서 와서 그런데 구립도서관에서 대출가능할까요?
0 0
쌀쌀한 땅빈대 13.03.08. 22:02
글쓴이
부산도서관카드가 한장으오 통합됐던거같은데 저도 부산사람아닌데 만들어서 썻었어요 ㅋㅋ
0 0
과감한 시클라멘 13.03.08. 19:46
가격 부담안되시면 사시구요
책이 많이 안두껍다 싶으면 사람들 모아서 제본이라도 하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3.08. 19:48
과감한 시클라멘
복사집에서 그런 거 잘 해주나요? 특히 캐논복사실 같은 교내 복사실에서요. 약간 불법의 느낌이 나긴 하는데요;;
0 0
특이한 감나무 13.03.08. 19:54
다들 고민일테니 그룹 모아보세요ㅋㅋ
0 0
착실한 리아트리스 13.03.08. 19:56
학교 도서관에서 강의용 참고 도서를 모두 구비할수는 없죠. 그 수업에 한해서만 참고 교재를 인원별로 구비해두는건 말도 안되구요. 일찍 빌리든 복사를 하든 구매를 하든 알아서 하시는게 맞는것 같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3.08. 20:07
착실한 리아트리스
책을 구매해서 복사를 하는 행위가 부대에서 일반적인 현상인가요? 교수님들이나 학교측에서 묵인해 주시는 건가요?
0 0
끔찍한 밀 13.03.08. 20:20
원래는 불법이긴긴한데 필요부분만 복사해서 쓰는경우도 있고 그렇죠 뭐...
0 0
촉촉한 혹느릅나무 13.03.08. 20:24
책의 1/3이하로 복사할 경우 저작권법 위반이 아닙니다.
0 0
best 난폭한 부겐빌레아 13.03.08. 21:01
솔직히 좀 이해가 안가는게 대학생이고 부산대 올정도면 그래도 성인이고 지성인이라고 생각하는데
책이 필요한데 도서관에 없다고 징징대는것처럼 밖에 안보이네요
정말 책이 필요하다면 구매를 하시는게 맞구요
구매하기가 정말 싫으시거나 힘드시면 같이 수업듣는 친구들한테 빌려서 보시던지
불법이지만 제본을 하시던지 하는 것은 본인이 선택을 하시는 겁니다.
제본을 하자니 찝찝하고 사자니 아까우시면
부산시내든 경상남도든 발품파셔서 빌려주는 도서관을 찾으시는 방법밖에 없겠네요
11 0
글쓴이 글쓴이 13.03.08. 22:06
난폭한 부겐빌레아
문제를 제기하는게 그렇게 아니꼽게 보이셨나봐요 ㅋㅋ 제한조건이 걸려져 있는 상황에서 어떠한 방법을 쓰면 좋을지에 대해 올린 글이었는데 그게 징징거리는 걸로 밖에 안보였나봐요.
0 0
난폭한 부겐빌레아 13.03.09. 00:46
글쓴이

감사하게도 제 댓글에도 다시 댓글을 달아주셨네요
제가 드린 댓글에 요지는 문제제기가 아니꼬운게 아니라요
과연 이 문제를 제기하는것 자체가 대학생으로서 한번쯤 생각을 해봐야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위에 다른 학우분께서 타지방사람들도 부산에있는 도서관에서 대출이 된다고 하니 대출 받으시며 되겠구요
부산에 있는 도서관이 어디있는지 까지는 안알려드려도 찾으실 수 있겠죠???
공부 열심히 하셔서 꼭 A+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0 0
섹시한 벼룩이자리 13.03.08. 21:56
글쓴분이 납득이 안가서 뭔가말하고싶엇지만 뭐라고할지 생각이 정리가 안 됏는데... 윗님이시원하게정리해주셧네여 추천드리고가여 ㅋㅋㅋㅋㅋㅋㅋㅋ
1 0
사랑스러운 패랭이꽃 13.03.09. 00:39
강의교재로 지정된경우는 대출불가로 알고있는데..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