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분들께 질문
- 2013.03.10. 12:13
- 3094
안녕하세요 전 3학년인 여대생이예요
제가 공대에서 공대로 이번에 전과를 했어요 근데 제가 원래 있었던 학과에선 여자들이 몇개의 파로 나뉘어서 끼리끼리 놀았어요 근데 전 어릴때부터 사촌오빠랑 맨날 축구, 농구 등등 다양한 스포츠들을 하면서 남자처럼 놀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성격이 내성적인 남학생 성격이예요 그러다보니 여자분들의 흔한(그렇지 않은 분들도 많으시다는 것 알지만,,,) 뒷담까기나 파벌로 나뉘어 노는 특성이 별로인 것처럼 느껴졌어요 그리고 제가 살아오면서 느낀건데 남자들끼리는 그냥 드립치면서 장난치고 놀아도 다 농담, 장난인거 아니까 재밌게 웃고 넘겨도(엄청 기분 상할 그런 드립은 치면 안되는 것정도는 예의로 알고있어요) 왠지 여자분들은 그런 드립에도 상처받으시는 것같기도 하더라고요...그래서 대학들어와서 저희과 여자들이 몇개의 파로 나뉘어 놀때 전 딱히 어떤 파에 들어갔다기보단 겉도는 식으로 여자애들과 지냈고 주로 오빠들하고 함께 다니고 프로젝트하면서 지냈어요 근데 이젠 전과를 했고 저도 남자분들과의 친분도 좋지만 여자분들과도 친하게 지내고 싶어요 오히려 여자분들하고 더 친하게 지내고 싶네요 근데 제가 친해지는 법을 모르겠어요 우선 제가 전과한 과의 여자분들도 파가 나뉘어져 있더군요ㅠ 어쩌다보니 그중 한 파의 사람들과 쬐끔 알게 되었는데 그분들하고 친하게 지내고 싶어도 혹시라도 내가 이런말을 해서 상처를 받는다거나 이런 행동을 해서 뒷담을 까이게 되면 어쩌지...하는 그런 생각이 먼저들어 말도 선뜻 내뱉지 못하겠고 고민과 걱정이 앞서다보니 실제 저의 모습을 잃어가는게 보여 슬프고 힘드네요...
여자분들 이런 동성친구는 정말 좋더라 하는 동성친구의 특징 좀 알려주세요 저도 여자분들 모여서 하하호호 떠드는 무리의 일행이 되고 싶네요 그리고 이런 동성친구는 좀 별로이다 하는 특징도 알려주세요ㅠㅠ
친해지는 법 좀 많이 많이 알려주세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금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금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자주달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여자들끼리도 다 친해지면 온갖드립치면서놀기도하고 별반다를것없는데 왜 굳이 남녀편갈라서 남자는 이렇다 여자는 이렇다 정의내려버림? 그것도 은근슬쩍 여성에대해 부정적시각으로 바라보게
여자친구들이랑 깊게 사겨본 경험도 없으시다면서 여자들이 그렇다는건 어찌암??
그저 수박겉핥기식으로 단편적으로만 파악하고 정의내리는것같아서 진짜 기분별로긴한데요
뭐 고민답변해드리자면 별거없어요 걍 님이 남자들대하듯이하세요
그래도 친우사귈사람은 다사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자주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여자사람들과 어울리기 너무힘들어요 저도 남자들이랑 어울리는게 더 편해요 여자들 뒷담화 까는거 장난아님요....
같이다니는 멤버도 까대는구만 ㄷㄷ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일본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흔히 여자들은 뒷담화를 즐겨한다 라는 명제가 성립되어있는것같은데 왜 이런 공식이 생겼는지 한번 생각해보자면요
어떤 사람이 자신의 기준에서 안좋은 행동을 했을때 그것을 앞에서 얘기하고 싸울만한 용기가 없는거죠.
혹여 자신이혹시 잘못생각하고있는것이 아닌가,자신의 판단이잘못된것이아닌가 하는 걱정도 되구요
그래서 그 사람이 없는곳에서 다른사람들과 얘기함으로써 자신이 생각하고있는게 맞는지, 판단하고 공감얻으려는 행동이 뒷담화로 변질된것같습니다
이는 물론 남녀차이가 아니라 개개인의 성향차이이고 , 일반적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더 수줍음이 많고 타인에게 주목받기싫어하는 경향으로 인해 여자는 뒷담까기 좋아한다라고 인식되어진것 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자주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자리에서 뒷담화하는걸막는것도, 무언가 안좋은행위를하는사람을봤을때 그자리에서 바로 얘기할수있는것도 똑같은 용기가 필요한 행위입니다.
솔직히 님이 여기서 이름만 안썼다뿐이지 그동안사겼던 님 여자친우들 디스하는것도 뒷담화라고 보여지는데요 저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자주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저 수박겉핥기식으로 단편적으로만 파악하고 정의내리는것같아서 진짜 기분별로긴한데요' 라는 댓글에 대해 저의 경험상 이러했기에 여자들이 그런거 같다고 느꼈다는걸 알려드릴려고 조금 내용을 자세히, 실제 사례를 예로 든것입니다. 님께서 먼저 말씀하셨기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걍 처음부터 있는그대로의 자신을보여주면 비슷한 성격의 학우들과 친분을가지게되겠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자주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남자한테 대하듯 여자한테도 하면 돼요 너무 여자에 대한 편견이 크신거 같아요~
색안경을 끼고 보니까 더 힘들어하시는거 같아요
여자 남자 따지지말고 그냥 글쓴이 모습그대로 하세요 ㅎㅎ
여자끼리도 친해지면 남자들처럼 툭툭던지면서 털털하게 논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자주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설악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성친구는솔직히 애인이 생기거나 결혼을하거나 하면 사이가 서먹해지고 연락을 못하게됨ㅡ또 그게 예의임ㅡ근데 동성친구는 그러한 면에서 자유롭다.
공통의 관심사가 많으니 대화하기가 편하다
가령 예쁜옷을 보면 이거어디서샀어? 라고 하며 정보와지식을 얻을수있다.
내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줄수있음
애인이 아니라도 이성 앞에서는 부끄러운행위ㅡ예를들어 방구를 북북뀌는것, 입벌리고자는거, 손으로 양념치킨 뜯기,쌩얼로다니는것 등등ㅡ을 할수있음
같이 여행다니기도, 시험기간때 밤새우기도, 친구랑 같이 자기도 편함
뭐 생각나는건 대충 이정도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자주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요즘엔 사실공부하느라바쁘기도해서있던 친구도 못만나고
그러다보니 새로친구사귈 엄두는더더욱 못내고잏긴하지만
사실 동성친구가 더 좋네요
아무래도 1번이유가 가장 크더라고요
남녀사이에 진정한 친구는 없다 생각도들기도 하그ㅡ
솔직히 애인생기면 연락못하게되는데.
오래도록 친하게지낼수있는 동성친구가 더좋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자주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선택의 폭이좁을것같은데. 여학우많은 학과인가..
그냥 아까도말했듯이 님 원래 성격대로 대하세요
그래야나중에 싸우고실망하고 상처받고 그런일없어요
그리고 님도 3학년이시라니 좀만있으면취업준비다 뭐다하며
친구사귀고 놀고 그럴시간도사실 별로없으실거에요
사실 나도 지금 공부하려고 휴학하고 번호바꾸고 연락다끊었다능
억지로 말붙이고 공통관싱사찾으려고하지말고 걍 인사하고
그러다 나랑잘맞다싶은애한두명정도만 사귀면 될듯
저역시 지금 연락다끊엏지만 친했던 친구들은 내 행동 이해해주리라 믿어요
또 그게 친구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자주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가시연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연쩍은 당매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첨엔 "어 쟤 뭐지.." 이러다가 시간지나면 걍 신경안씁디닼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센스있는 금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