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생에게 수학설명잘해주시는분!!문제좀부탁해요
글쓴이
- 2013.03.10. 14:34
- 1764
안녕하세요 저는문과생이고요2학년인데요분산 표준편차 공식같은걸 다까먹었네요
이문제를어떻게푸는지 자세하게 가르쳐주실분있나요??ㅜ
권한이 없습니다.
1
0
밝은 돌양지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돌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밝은 돌양지꽃
편차제곱의 합 의 평균 ㅋ
0
0
교활한 족두리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활한 족두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활한 족두리풀
분산의정의는 편차제곱의평균입니다
0
0
해괴한 꿩의바람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꿩의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괴한 꿩의바람꽃
뭐 제가적은 뜻이나 정의나 같은의미이긴하네요 ㅇㅇ
0
0
교활한 족두리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활한 족두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분산구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편제평 제평제로 나뉘는데, 편제평은 편차제곱의 평균이구요 제평제는 변수의 제곱의 평균에서 평균의 제곱을 빼는 법입니다. 표준편차는 분산의 양의 제곱근값이죠. 위의 문제와 같이 나와있는 경우는 편제평을 쓰는게 빠릅니다. 편제평을 쓰면서 빨리 풀수있는 방법은 중앙값은 편차로 가정하고 편차의 평균을 구하는 방법이 있긴하지만..... 타이핑만으론 설명이 어렵네요
0
0
뛰어난 달뿌리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달뿌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책꽂이 어딘가에 박혀있을 수학의 정석을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ㄷㄷㄷ
0
0
점잖은 곰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점잖은 곰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평균=27/9.......3이고
편차제곱의평균(편차=변량-평균)이분산=4+4+1+9+1이 19인데 9로나누면 19/9이고 루트 씌운게 루트19/3이게 표준편차인거같은데여 안보이네용
편차제곱의평균(편차=변량-평균)이분산=4+4+1+9+1이 19인데 9로나누면 19/9이고 루트 씌운게 루트19/3이게 표준편차인거같은데여 안보이네용
0
0
해괴한 꿩의바람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꿩의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분산 = 편차 제곱의 평균
표준편차 = 루트분산
이거 아닌가? 저도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