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조토전에 대한 글보다가

글쓴이
  • 2013.03.10. 21:42
  • 3208

잘익은벼가 고개를 숙인다더니


계과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마냥 취업1위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는데


왜 조선이나 토목이 날뛰고 있는가ㅎㅎ


올해는 뉴스에 안좋게 뜨지 않을정도로 놉시다


인서울대있는 친구들이 작년 뉴스보고 연락했을때 좀 쪽팔렸음...


지방대냄새난다 그러고...ㅋ


---------------------------------------------------

참고로 전 계과가 아니라 타과입니다 ㅋㅠㅋ

계과부심부리는게 아니라 객관적인 입장에서 글쓴겁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1
난감한 때죽나무 13.03.10. 21:44
과연 어디가 1위 인지
0 0
침착한 무스카리 13.03.10. 21:49
취업은 조선이 1위아닌가;;
0 0
난쟁이 만수국 13.03.10. 22:12
침착한 무스카리
요즘 조선 시장이 별로 ㅎㅎ.
모든걸 떠나서 부끄러움.
0 0
난쟁이 모과나무 13.03.10. 22:15
난쟁이 만수국
누가 조선 경기 별로래요?
해양 플랜트가 커져서 상대적으로 죽어보이는거겠지요;
뉴스는 꼼꼼히
0 0
난쟁이 만수국 13.03.10. 22:21
난쟁이 모과나무
별로에요. 주가를 보세요.
0 0
난쟁이 모과나무 13.03.10. 22:30
난쟁이 만수국
세계 경제가 죽은 상황에 고부가 가치선박 수주가 줄어서 그렇다는 분석이 많고요, 중국한테 뺏겼다는 말도 많은데 가격 싸고 특수 기능 없는 선박은 그쪽이 많이 따가는건 사실이래요. 더군다나 정부가 선박 금융 지원을 중국만큼 해주는것도 아니라 외부에서 보기에 불안할수도 있겠지만, 조선 3사는 이미 해양플랜트, 풍력으로 눈을 돌린 상태고 실제로 세계시장도 한국이 장악한건 사실이잖아요ㅎㅎ 주가 하나만으로는 따질수 없는 다양한 요인들을 볼 필요가 있겠네요.
0 0
야릇한 개암나무 13.03.11. 01:01
난쟁이 만수국
현직 조선소 입사한 사람인데
걍 배는 뭐 중국이 만들고
한국은 특수선, 해양플랜트로 집중하고있죠
신문만 보고 별로라 말하는건 잘 모르는사람들이 하는말이죠

여기와보니 조선과는 취업 깡패임
(전 조선과가 아니라서...)
0 0
착실한 파리지옥 13.03.10. 22:35
난쟁이 만수국
선박시장이 별로인거지
플랜트는 짱짱함

작년에 플랜트로 대우조선해양이 조선과 30명 특채해갔고
삼중도 많이감
0 0
외로운 게발선인장 13.03.10. 21:51
토목과 출신에 좋은 직장 온 나는 상관없다!!
0 0
초연한 당매자나무 13.03.10. 22:46
올해도 토조전이든 조토전이든 한답니다
막아주세요 젭알~
0 0
초연한 당매자나무 13.03.10. 22:50
진짜 올해 또 해야되는데
하는사람은 죽을맛
보는사람은 빅재미
나는 살고싶다!!!
0 1
우수한 석류나무 13.03.10. 23:59
초연한 당매자나무
보는 사람은 빅재미?
같이 본 친구들 토목이랑 조선 그후로 엄청 싫어하게 됐는데....
재미보다는 충격이였죠 악몽까지 꿀 정도로 ㅠㅠㅠㅠㅠ
0 0
초연한 당매자나무 13.03.11. 02:15
우수한 석류나무
그니깐 제발 좀 여론을 조성해서
없애줘여ㅠ 하기 싫어여ㅠ
0 0
우수한 석류나무 13.03.11. 14:25
초연한 당매자나무
ㅠㅠ힘내세요..조토전 참가안하면 불이익있나요? ㅠㅠㅠ
0 0
초연한 당매자나무 13.03.11. 17:41
우수한 석류나무
거의 강제참여죠
특히 선배들 눈치 엄청보이니깐요
동기들끼리도 일부만 쏠랑
빠지면 시선이 좀 그렇죠ㅠ
강제만 아니라면 아마 아무도
안할껄요?ㅠ
0 0
난감한 꽃향유 13.03.10. 23:01
ㅋㅋㅋ 전자전기는 레알인가? 계과부심부리지마세요
0 0
피곤한 둥근바위솔 13.03.10. 23:21
난감한 꽃향유
전자전기 축구동아리 이름이 레알일렉트론이죠ㅋㅋ
0 0
깜찍한 호밀 13.03.10. 23:23
학교다니면서 조토전 말리러 오는사람 본적이 없는데 뭐...

이 글의 주제는 기계부심 인가보군요.
웃고갑니다. ㅎ
0 0
특이한 두메부추 13.03.10. 23:48
학교에서 학과 평가 같은거 있던데 올해는 모르고 작년은 기계과가 1등했네염 기계화이팅!! ㅋㅋㅋ from기계과 근로생
0 0
초연한 당매자나무 13.03.11. 02:17
특이한 두메부추
그건 공대 자체펑가인가보네요
전체 일등은 관광컨벤션인걸로...
부산대 잡지에 나와있어요
0 0
난감한 꽃향유 13.03.11. 08:03
특이한 두메부추
기계과근로생이 과 서열이나 매기고 있고..참.. 좋네요
0 0
특이한 두메부추 13.03.11. 09:38
난감한 꽃향유
제가 매긴게 아니라 학부에 추가 지급금액이 들어와서 그거 사용방안 정하는 회의를 하는걸 듣고 알게 된겁니다
0 0
난감한 꽃향유 13.03.11. 09:47
특이한 두메부추
어쨌든 의도는 노골적으로 서열자랑 하고 싶으신 의도로밖에 안보입니다만..
0 0
특이한 두메부추 13.03.11. 10:06
난감한 꽃향유
다른과 비하한 것도 아니고 나름 과에서 좋으일 있었던거 말도 못합니까? 그런의도가 없는데 평소 서열생각하며 학교 다니시나 보네요
0 0
난감한 꽃향유 13.03.11. 10:18
특이한 두메부추
ㅋㅋㅋ,누가봐도 그런의도는조금있는걸로보이는데요 이글 내용자체도 그렇구요ㅋㅋ 그런의도가아니시라면 댓글삭제하시고자게에다가 새로 올리시죠ㅎㅎ
0 0
행복한 푸크시아 13.03.11. 00:30
전자과는 솔직히 하향세... 안타깝다
0 0
난감한 꽃향유 13.03.11. 08:04
행복한 푸크시아
뭔 하향세에요? 증거 좀 가지고 오세요
0 0
괴로운 귀룽나무 13.03.11. 02:56
그거 순위 따지면 뭐하나요. 적성때문에, 취직여건 별로인곳 점수 남기면서 온놈이라 그런지 떨떠름하네요
0 0
싸늘한 홍초 13.03.11. 18:34
조토전 ㅠㅠㅠ 완전싫음 게다가 내친구 조선인데 신입생때 강제징병 되는거보고 완전 안쓰럽 몇날며칠을 벌벌떨던데
0 0
의젓한 인삼 13.03.11. 21:11

잘나가고 못나가고를 떠나서  완전 학교 민폐임.. 인터넷에 짤 돌아다니는거보면 괜히 부끄러워짐.

0 0
저렴한 개망초 13.03.11. 21:32
강건너 불구경! 요시!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