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회로 물어보신분 보세요
- 2013.03.16. 20:47
- 1206
등가 회로를 그리면 이렇게 됩니다..
70옴과 30옴이, 그리고 20옴과 5옴이 병렬로 연결되고
선 ab는 이를 다시 직렬로 연결시켜주죠
20130316_203747.jpg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 답지에는 전체전류 i는 2A이고 i0는 0.2A 나오고 v0는 8v입니다.... 답이 틀린건가요?
회로가 저렇게 되는게 맞는건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로한 조록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자전기 전공하고 있고 회로이론은 A+ 받은 사람입니다ㅋㅋ 믿으십쇼
답지는 개나 줘버리고 혼자 풀어보는 연습을 하세요 ㅋㅋ 답지 틀린거 많습니다.
그리고 V0가 8볼트가 나올려면 반드시 I0가 2암페어가 되어야 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로한 조록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체 저항을 구하기 위해선 제가 그린 그림처럼 그려서 25옴 이란걸 알아내어 회로 전체에 흐르는 전류가 2A가 되구요.. 문제에서는 전류가 어떻게 흐르는지 방향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각 저항에 걸리는 전류를 구해서 계산하시면 되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게 맞는거고 I0= 0.48-0/28 해서 0.2가 나오네여 .
완전히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로한 조록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류는 한줄기 물처럼 생각하면 되기때문에
70옴에 흐르는 0.6A가 20옴에서는 0.4A가 흐르므로 나머지 0.2A는 중간의 회로를 타고 5옴쪽으로 가서
30옴에 흐르는 1.4A와 합쳐지므로 5옴에서는 1.4A+0.2A가 되서 1.6A가 됩니다
이렇게 되야 이치에 맞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양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생각을 잘못 했습니다. 물어본 선 ab가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해서만 신경쓰다보니 등가회로에서의 가운데 줄에 흐르는 전류를 I0라고 잘못 생각했군요..
I0는 루프3-루프2이므로 0.2A가 맞네요 ㅋㅋ
미안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쓰신분 실수하셔서 그렇지 저보다 훨씬 깊이가 깊네요
저는 루프 이런 용어는 잘 모르고 왠지 키르히호프의 법칙 쓸때 돌리는? 것과 같은 뉘앙스같네요
전 피트준비하고있어서 얕은 지식으로 복습할겸 하나하나 풀어봤습니다 ㅎㅎ
모두들 열공합시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아직 기본과정 배우는중이라 깊이가 얕아요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