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로문제입니다 도와주십쇼 굽신..
글쓴이
- 2013.03.20. 21:41
- 1198

이 회로도 이해를 잘 못하겠습니다..
왜 I3가 -가 나오나요?
회로이해를 잘못하겠는데 간단히 설명해주실수있으신가요?
실험.png
권한이 없습니다.
0
0
바보 세열단풍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보 세열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압계랑 전류계 +,- 잘 보니까, 한쪽은 거꾸로 달려 있음.
그러니까 사실 전부 -3.324V가 걸린 거라고 봐야죠.
V2의 경우에는 +6.676 에 밑에 있는 -10 더해서 여기 윗쪽 노드에서 접지 사이의 전압 역시 -3.324V.
병렬 연결이므로 맨 윗 노드와 접지 사이의 전압은 -3.324V로 모두 동일한 건 알죠?
0
0
힘쎈 고들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힘쎈 고들빼기
V1,V3 전압 같은건 알겠는데 왜 부호가 서로 반대죠?
기초적인걸 몰라서 ㄷㄷ..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전압계 전류계가 서로 거꾸로 달려 있다니까요..
+,- 그려져 있는거 잘 보세요.
서로 반대 방향으로 전압, 전류를 재고 있기 때문에 반대 부호가 나온거죠.
+,- 그려져 있는거 잘 보세요.
서로 반대 방향으로 전압, 전류를 재고 있기 때문에 반대 부호가 나온거죠.
0
0
힘쎈 고들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힘쎈 고들빼기
아하..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숫자를 봐도 그렇고 회로 생긴걸 봐도 그렇고 I1=I2+I3이 되어야 될 거 같네요
정확한 답변은 전기과 분이 해주실거예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