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회로분석 원츄한 화난 오리나무님 보세요
글쓴이
- 2013.03.20. 23:40
- 2441

야밤에 녹슨 머리를 부여잡고 오래된 기억을 더듬어 머리를 굴려 보았습니다.
전자과 친구들이라면 눈감고 풀만한 문제네용 ㅋㅋ
전압원이 2개있으니까 뭐 병렬도 안되고
-> 전압원 둘중 하나는 한쪽이 open. 고로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전류가 어디로 흘르고
-> 일단 가상의 전류방향을 정해서 수치를 구해서 답이 +이면 가상의 전류방향이 맞는것이고
값이 -가 나오면 가상으로 잡은 전류방향과 반대방향으로 전류가 흐른다는 뜻입니다.
키르히호프와 옴의 법칙 알면 풀릴 문제 입니다.
왜 I3가 -가 나오나요?
->풀다보니 좀 달라졌는데 풀이의 I2와 같습니다. 전류는 위쪽 방향으로 흐르고
전류계는 위쪽이+, 아래쪽이- 정방향으로 달아놓았으니 전류 방향이 역방향이라 -로 출력된거죠
풀이의 화살표방향으로 전류계를 달 경우 모두 양의 값이 나올겁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ㅋㅋ
혹기 이거 숙제인가요? 대신 해줬다는 소리 들으면 안되는데ㄷㄷ
혹시 문제될경우 댓글 남기시면 자삭하겠습니다...
풀이1.JPG
권한이 없습니다.
흰건 마이피누 배경이요 검은건 글씨로다
0
0
부자 은목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와... 공대남.. 멋있따...
0
0
침착한 차이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차이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승화가 잘못했네요
0
0
정겨운 루드베키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루드베키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숙제아니구요 공부하던 중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침울한 차이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차이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발가락으로 키르히호프 법칙 돌리고돌리면 되는걸 전자과 공부안하나~
글쓴이님 수고하시네요 굿굿 ㅋㅋ
근데 이정도 문제를 여기에 올리면...
답 없다 정말...
글쓴이님 수고하시네요 굿굿 ㅋㅋ
근데 이정도 문제를 여기에 올리면...
답 없다 정말...
0
0
센스있는 거제수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센스있는 거제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