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과분들 도와주세요
글쓴이
- 2013.03.21. 11:59
- 1504
제가 이과인데 철학강의를 교양으로 신청했거든요
근데 교수님이 무슨말씀하는지 모르겠어요
칠판필기도 안하시고 교재도 없거든요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배우는데
제가 느끼기에 자꾸 주제에서 벗어난 이야기들하시고
정말 미치겠습니다
참고서적만 몇권 적어주셔서 일단 그걸 보고있는데
철학과는 문제가 어캐나오는겁니까?
인생이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이렇게나오나요?
그렇다면 이런 추상적인 물음은 무슨기준으로 학점을 주는건가요?
아리스토텔레스의관점에서 써라 이런건가요?
아정말 미치겠습니다 진짜
내년후배들이 철학강의듣는다면 말리고싶어요
철학과분들 혹은 교양으로 철학들어보신분들
도와주세요
틐히 김정옥 교수님 삶과철학적물음들 들으신분들
부탁드려요
혹시 강의 신청 취소도 가능한지 답좀주셔요 ㅠ
근데 교수님이 무슨말씀하는지 모르겠어요
칠판필기도 안하시고 교재도 없거든요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배우는데
제가 느끼기에 자꾸 주제에서 벗어난 이야기들하시고
정말 미치겠습니다
참고서적만 몇권 적어주셔서 일단 그걸 보고있는데
철학과는 문제가 어캐나오는겁니까?
인생이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이렇게나오나요?
그렇다면 이런 추상적인 물음은 무슨기준으로 학점을 주는건가요?
아리스토텔레스의관점에서 써라 이런건가요?
아정말 미치겠습니다 진짜
내년후배들이 철학강의듣는다면 말리고싶어요
철학과분들 혹은 교양으로 철학들어보신분들
도와주세요
틐히 김정옥 교수님 삶과철학적물음들 들으신분들
부탁드려요
혹시 강의 신청 취소도 가능한지 답좀주셔요 ㅠ
권한이 없습니다.
w기간이 있습니다
0
0
유쾌한 솔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솔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W말씀하시는 거면 가능하고요
문제출제는 교수님마다 성향이 다르신데 그교수님은 안 들어봐서 모르겠네요. 일반적으로는 플라톤의 이데아에 대해 논하시오 이런 식으로 나옵니다. 뷁스러운 문제로는 철학이란 무엇인가 이런 부류가 있고요. 전자면 걍 책 좀 외워서 논리적으로 풀어 쓰면 되고 후자면 교수님 성향에 적당히 맞춰서 역시나 논리적으로 쓰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학점은 논리성에 달려 있습니다. 의외로 이공계 분들이 논리적인 서술에 약하시더군요.
문제출제는 교수님마다 성향이 다르신데 그교수님은 안 들어봐서 모르겠네요. 일반적으로는 플라톤의 이데아에 대해 논하시오 이런 식으로 나옵니다. 뷁스러운 문제로는 철학이란 무엇인가 이런 부류가 있고요. 전자면 걍 책 좀 외워서 논리적으로 풀어 쓰면 되고 후자면 교수님 성향에 적당히 맞춰서 역시나 논리적으로 쓰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학점은 논리성에 달려 있습니다. 의외로 이공계 분들이 논리적인 서술에 약하시더군요.
0
0
세련된 가시여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가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이과인데요
평소에 서양철학 동양철학을 많이 읽어선 모르겠는데
쉽더군요. 재밌고 학점도 잘주시는거같구ㅎㅎㅎ
평소에 서양철학 동양철학을 많이 읽어선 모르겠는데
쉽더군요. 재밌고 학점도 잘주시는거같구ㅎㅎㅎ
0
0
일등 까마중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까마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양은 철학과 학생들이 모르죠;;
0
0
깨끗한 며느리배꼽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깨끗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인생이란 무엇입니까 그런게 주제에서 벗어난거 같네요
교수님이 뭐라하시는지를 중점적으로 듣는게 중요하구요
추상적인 질문도 다 철학과 관련이 있으면 내겠죠
점수는 당연히 배운거 잘 썻는지랑
처음부터 끝까지 글의 논리성을 봐서 객관적으로 주시겠죠
이런 식으로 질문하시는건 좀 아닌거같아요ㅎㅎ
교수님이 뭐라하시는지를 중점적으로 듣는게 중요하구요
추상적인 질문도 다 철학과 관련이 있으면 내겠죠
점수는 당연히 배운거 잘 썻는지랑
처음부터 끝까지 글의 논리성을 봐서 객관적으로 주시겠죠
이런 식으로 질문하시는건 좀 아닌거같아요ㅎㅎ
1
0
깨끗한 며느리배꼽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깨끗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깨끗한 며느리배꼽
그렇게 비추어졌다면 죄송하지만 정말 절박한심정으로 글올린거거든요 ㅠㅠ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아녜요 제가 좀 격하게 반응한거같네요 죄송해요ㅠㅠ
화이팅하시길..!!!!
화이팅하시길..!!!!
0
0
깨끗한 며느리배꼽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깨끗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삶철 예전에 다른 교수님께 들었는데, 시험문제가 사랑에 대해서 논하시오. 우정에 대해서 논하시오 등으로 나왔던 기억이 나는군요ㅋㅋ
교양수업입니다. 본인이 수업 공부하시면서 느낀 것, 살아오면서 느낀 것 등을 진솔하게 써내면 될 듯합니다. 교수님이 달라서 문제야 다르게 나오겠지만ㅋㅋ
교양수업입니다. 본인이 수업 공부하시면서 느낀 것, 살아오면서 느낀 것 등을 진솔하게 써내면 될 듯합니다. 교수님이 달라서 문제야 다르게 나오겠지만ㅋㅋ
0
0
질긴 네펜데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네펜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철학과 학생들 알고 싶다...
멋잇을것같앵
멋잇을것같앵
0
0
쌀쌀한 반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반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승리의 w
0
0
촉박한 오미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오미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과생한테 철학이라니..
0
0
침착한 소리쟁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소리쟁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침착한 소리쟁이
우린 원인과정결과 딱딱 간추려서 말하는게익숙한데 거기에 철학이라니..들ㅇ어보고싶었는데 괜히 망설여지네여 테러당할까봐 학점ㅋㅋㅋㅋㅋㅋㅋ
0
0
화난 칠엽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칠엽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서 전 철학과를 다니다가 반수했습니다.
ㅎㅎㅎㅎㅎㅠㅠㅜㅠ
ㅎㅎㅎㅎㅎㅠㅠㅜㅠ
0
0
황송한 아그배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아그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