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대분들 궁금한게 있어요
- 2013.03.22. 19:56
- 1721
저는 사회대생인데 자연대 복전하려면
수학 과학을 미리 공부해야할것 같은데...
수2 적통 기벡이랑
과학은 물리, 지구과학, 화학, 생물 전부 다 공부해야할까요?
수2랑 적통은 미분적분학땜에 꼭 해야하고
기벡은 미분적분학에는 안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물리랑 관련된거 아닌가요?
내용을 모르니 뭘 공부해야할지도 모르겠어요 멘붕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호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똑똑하지않은데 왜 이럴까요...? ㅠㅠㅠㅠㅠ
네 맞아요~ 그런데 지구과학 관련 학과의 학제는 저도 잘 몰라서 그 쪽 재학생분들이 답변해주시면 더 좋겠네요ㅎㅎ 그리고 마음에 걸려서 덧붙이지만, 지구과학이 다른 학문에 비해 불필요하단 뜻은 결코 아니에요... 학과에 따라 다만 다루지 않는 경우가 있을뿐 ^_^;;;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호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자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자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노루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지느러미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생물 기준으로 말씀 드리자면 3과 1학년 커리큘럼은 똑같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왜냐, 원래는 생명과학부였기 때문이죠.
배우는건 생명과학1,2 미적, 화학1,2, 물리 그리고 실험 정도 인데요.
자연대 학과 대부분이 1학년 커리큘럼은 거~의 비슷 합니다.
생물관련 과는 지구과학은 하지 않았구요.
윗 분들 말씀대로 어느 과를 선택하실지 정하셔서 그 해당학과 커리큘럼을 보시는게 제일 빠르겠네요 ^^
추가로 생명과학1 내용은 고등학교 생물1,2 내용에서 조금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보면 됩니다. 그리고 번역본은 해석이 좀 이상해서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도 있구요...
그리고 자연대 학생들 대부분은 기초 물화생지1은 대부분 다 합니다. 2를 어떤걸 듣냐 따라 다른데, 제가 본 사람들은 대부분 화학2나 생물2를 했었구요(물론 생명3과중 하나라..)
처음엔 생소하고 어려운데.. 하다보면 차츰 익히게 됩니다 ㅠㅠ
솔직히 1학년 지나고 2학년 수업 처음하면 잘모르겠고.. 3학년되도 그렇고.. 워낙 과목이 분과가 되다보니 ㅎㅎㅎ 전공자라도 늘상 새로운게 많아요 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댕댕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기학과는 물리를 잘하면 도움많이되고요 지질학과는 구조학을 배울경우 물리가 필요하나물리1정도의 지식이있다면 내용이해하는데 어려움없어요 해양은 잘 모르겄네요 ㅠ
세학과 공통적으로 생명과학지식은 크게 필요치않습니다
물리와 화학의 배경지식이 필요하긴 한데 말그대로 배경지식이라.. 시험문제는
암기형으로 나오기때문에 이해할때 필요한정도?이고요
수학은 미적분을 중점적으로 봐주세요 ㅋ 기초과목(수1,2)들을때 멘붕이올지도.. 그치만 다른 전공과목에선 수식이 참고적으로나올뿐 계산문제는 많지않아요
종합하자면 고등수학 미적분, 지구과학 1은 꼭보시고 물리1≥지구과학2>화학1 정도로 보시면되겠네요 지2 같은경우는 전공자들도 시험안본친구들 많으니 굳이 안보셔도 될듯합니다 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애기일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느 과로 오실런지는 모르겠는데 지구과학은 관련 과 아니면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반면 물화생은 고루 중요해요. 다만 가시려는 과에 해당되는 과목에 비중을 좀 더 두셔서 공부하세요~ 고등학교 1&2 모두 공부하는 방법 등으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