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용돈 얼마정도?

글쓴이
  • 2013.03.23. 11:18
  • 1997
저는 형편상 알바해서 제가 용돈 다 충당하는데요...
30~35정도 버는거 같아요...
또 저는 여자이고요
술은 거의 안마시고
전부 다 옷이랑 화장품 먹는데에 쓰는데
잘 하고 있는건가요... 이젠 고학년인데...

자기힘으로 비용 다 충당하면서
학원 다니려니 너무 쪼들리는거 같고..


한달에 돈을 얼마를 벌어서 어디다 쓰는게 가장합리적일까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5
참혹한 뽕나무 13.03.23. 11:20

3월은 책값에, 행사비에 후배님들 만나면서 밥사주고 하다보니 많이 나가서 50~60 나가구요;
평시엔 20~35정도 쓰는 것 같네요 ㄷ 교통비 포함입니당 !

0 0
글쓴이 글쓴이 13.03.23. 11:23
참혹한 뽕나무
그렇군요!생각해보니 이번달에 지출이 많아서 고민이었던듯하네요 ㅠㅠ
0 0
민망한 넉줄고사리 13.03.23. 11:24
용돈 50받음
0 0
현명한 며느리배꼽 13.03.23. 11:26
자취생인데요.. 군대갔다와서도 집에 손벌리고있네요 ㅠㅂ
방세 전기 가스 폰요금 식비 등등 생활비 다해서 65만원에 신용카드...
전에도 이런글 봤는데 다들 정말 작게 받으시거나 알바하시던데ㅠㅠ
좀 부끄럽긴 합니다만... 국장아닌 장학금으로 늘 메꿔드리고 있습니당
0 0
사랑스러운 피나물 13.03.23. 11:30
전 쟈철타고 통학하고있는데
한달에 폰요금 교통비 다 합치면 30정도 받아요
교통비랑 폰요금 빼면 20만원정돈데
맨날 학식먹고 술도 개강하고 한번밖에 안먹으니까
죽을정도는 아니네요
0 0
청결한 참취 13.03.23. 11:32
현금40 카드25쓰네요... 핸드폰,교통비 다포함이구요...
핸드폰이랑교통비만25쓰네요..
0 0
처참한 다릅나무 13.03.23. 11:34
저도 통학하는데 교통비는 집에서 후불교통카드로 지원해주시지만 나머지는 제가 벌어서 쓰네요
한달에 40?정도
0 0
발랄한 궁궁이 13.03.23. 11:40
집에서 40받아써요 교통비포함..
0 0
처참한 대팻집나무 13.03.23. 11:41
폰 값빼고, 다른거 다 합쳐서 60정도 ㅡㅋ
0 0
날렵한 가시오갈피 13.03.23. 11:44
전 용돈 받아본지 3년이 다되가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3.23. 11:46
다들 넘 부럽네요 ㅠㅠ
0 0
냉철한 병솔나무 13.03.23. 12:01

과외로 용돈 벌어씁니다.

생활비 생각해보면 많으면 30정도 인듯하네요
방세 전화비 등등 모두 제가하네요
남는 돈 아껴서 집에 TV놔드리고 용돈도 가끔 드리고
합니다. 으흥.

0 0
행복한 갈퀴덩굴 13.03.23. 14:02
저는 용돈 한달 20씩 받다가 주말알바 시작했는데 한달에 58만원이라 완전 행복해요ㅋㅋㅋ 부모님 용돈도드리고 휴대폰 요금도 내가내야지!!
0 0
특별한 수련 13.03.23. 23:21
통학생에 한달 35받고
남는돈은 저금하고 있어요
0 0
센스있는 콩 13.03.25. 00:19
기숙사사는데 7일 2식으로 저녁은 매일 사먹어야 합니다. 20만원주시는데 거기에서 저녁비, 통신비, 보험, 교통비(과외다니기 위한) 씁니다. 보통 알바비로 더 채워야하는것같아요. 한달에 추가로 20만원정도 쓰는듯하네요. 하루에 돈 아예 안쓰는 날 있다가도 여자친구들 맛있는거 먹구 하면 만원씩 나가고 하니까;;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