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수학 질문좀;;
글쓴이
- 2013.03.23. 14:35
- 1134
식에 보면 ≡ <-- 이게 뭔지 잘 모르겠어요.
≡ 대신 = 넣으면 어떻게 되는거죠?
그리고 설명들으니까 p^ ㄱq 가 의미하는게 p가 참이고 q가 거짓인걸 의미하고
ㄱp^q가 의미하는게 p가 거짓이고 q가 참인걸 의미한다는데
무슨소린지 잘 모르겠어요.
p값은 T or F 이고 ㄱp값도 T or F 두개의 값을 가지는데
위 식의 p^ ㄱq <-- 여기에서의 p값은 T값을 가진다는게 무슨소린가요; p가 T인지 어떻게 알죠?
권한이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 는 논리적으로 동일한 진리값을 가지고 있을 때이고, =는 수학에서 일반적으로 값이 동일할 때를 의미합니다. =는 집합론에서는 쓰이지 않는 기호라 생각하시면 되요.
두 번째 질문은 이해가 안 되는데 외부의 기호인 ¬는 p나 q가 내부에 가지고 있는 진리값을 반대로 바꾸어줍니다. p값이 F값으로 미리 정의되어 있던가... 아니면 연역되어서 반드시 T값을 가질 수밖에 없든가... 아마도 p 앞에 ¬가 없어서 T라고 하는 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