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선배를 왜 오빠라고부르면 안되나요

글쓴이
  • 2013.03.30. 20:17
  • 6135
최근에 정말 신기한얘기를 들었어요 ㅋㅋ

제 친구과에선 신입생때 남자선배를 오빠라고 부르면 여자선배들이 그렇게 부르지 말라고 했다더군요 ㅋㅋ여선밴 언니라고불러도되지만 남선배는 안되는ㅋㅋㄱ

뭐 남초 여초도 아니고 적절한 성비의 자연대 소속 과입니다

저희과에선 예비대때 신입생들보고 제발 선배라부르지말고
언니오빠형누나 라고 부르라고 합니다 ㅋㅋ
그래서 정말 신기했어요

왜그런거죠??? 이런과가 울학교에 많이 있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1
유별난 오미자나무 13.03.30. 20:18
ㅋㅋㅋㅋㅋㅋㅋ 병신 마인드의 선배인가봐요ㅋㅋㅋ
0 0
난감한 고마리 13.03.30. 20:18
설레여요
0 0
추운 잣나무 13.03.30. 20:23
ㅋㅋㅋㅋ 질투심 ㅋㅋㅋㅋㅋㅋ
0 0
난감한 남산제비꽃 13.03.30. 20:36
'오니쨩'으로 불러주길 바래
0 0
더러운 사철나무 13.03.30. 20:42
난감한 남산제비꽃
쎈빠이♥
0 0
난감한 남산제비꽃 13.03.30. 20:51
더러운 사철나무

왜이러십니까 형님

0 0
글쓴이 글쓴이 13.03.30. 20:57
난감한 남산제비꽃
ㅋㅋㅋㅋㅋㅋㅋ
0 0
가벼운 꽃마리 13.03.31. 03:04
난감한 남산제비꽃
나는 오니사마로 불러줘 ㅎㅎ
0 0
가벼운 꽃마리 13.03.31. 03:05
난감한 남산제비꽃


鬼 , Oni.jpg
鬼 , Oni.jpg

 

오니짱 ♥

1 0
의연한 송악 13.03.31. 14:06
가벼운 꽃마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야릇한 작두콩 13.03.30. 20:39
뭐지 이건.... ㅎㄷㄷ
0 0
생생한 화살나무 13.03.30. 20:40
우리과도 그럼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3.03.30. 20:42
생생한 화살나무
무슨과세요? ㅋㅋ왜그러는거죠?
0 0
친근한 흰꽃나도사프란 13.03.30. 20:41
남선배 설레게 하지말라고 그러는거임
0 0
글쓴이 글쓴이 13.03.30. 20:44
친근한 흰꽃나도사프란
엄청난 배려네요 ㅋㅋ 그런거까지 신경써주고
0 0
추운 떡신갈나무 13.03.30. 20:56
뭐짘ㅋㅋㅋ 저도 자연대인데 저희과는 안그랬는데ㅋㅋㅋ
0 0
부자 이고들빼기 13.03.30. 21:13
저희과도 여자애들끼리 그러고 있더라구요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3.03.30. 21:23
부자 이고들빼기
혹시 무슨과세요?ㅋㅋ
0 0
부자 이고들빼기 13.03.31. 00:22
글쓴이
ㅋㅋ그건 말씀 못드리죠
0 0
힘쎈 둥근잎나팔꽃 13.03.30. 21:29

이것만 보면 시기, 질투 이런거밖에 안떠오른다;

 

그런데,

 

후배가 너무 심하게 4가지 없다던지 이런일도 많으니,

 

이것만가지고 판단하긴 무리데스

0 0
글쓴이 글쓴이 13.03.30. 21:32
힘쎈 둥근잎나팔꽃
후배 전체한테 그런걸로 들었거든요..
오빠라고 부르면 꼬리친다고 생각하는건지..ㅜ
0 0
저렴한 만삼 13.03.30. 21:49
인문대는 그렇게한다고 들은듯
1 0
적절한 둥근바위솔 13.03.30. 22:15
저희과도 그럼. 나도 왜그러는지 아직까지도 이해안감...
0 0
엄격한 뽀리뱅이 13.03.30. 22:27
우리과는 오빠가 없어서...그런 것도 없어요
0 0
냉정한 두릅나무 13.03.30. 23:01
화학과?
0 0
글쓴이 글쓴이 13.03.30. 23:04
냉정한 두릅나무
아니요 ㅜ ㅜ 제친군 화학과 아니에요
화학과도 그런가요?
0 0
따듯한 긴강남차 13.03.31. 13:57
냉정한 두릅나무
화학과 안그래여 ㅎㅎㅎㅎ
0 0
까다로운 노루발 13.03.30. 23:56
우리꽈인것같다 ㅡㅡ...
0 0
까다로운 노루발 13.03.31. 00:03
까다로운 노루발
전 선배입니다. 제가 신입생때도 그랬었는데요, 동기여자애들한테 물어봤어요. 왜 선배들을 오빠라고안부르고 XX선배 뭐 이렇게 부르냐고? 하니깐.. 뭔가 느낌이 이상하데요. 남자들이 선배들보고 누나누나 부르는거랑 여자들이 오빠오빠 부르는거랑... 뭐랄까.. 꼬리친다는느낌? 신입생이 나댄나는느낌? 그런게 있대나 뭐래나..

참고로 저희때는 윗선에서 '너희들 선배들 오빠라고부르지마라' 라고는 안했습니다. 그냥 저희 신입생들끼리 선배라고 부르자 라고해서 선배라고 부르더라구요. 여자동기들이 여자선배들한테 물어봐도 '니들 알아서 편한대로 불러' 라는식으로 이야기를 했지만 그냥 선배라고 불렀습니다. 저희때는 강제로 부르지마! 이러진 않았습니다.

그게 와전되서 지금까지 내려온것같은데 ㅋㅋㅋㅋㅋㅋ 자기가 부르고싶은대로 부르면되지 ㅋㅋㅋㅋㅋ 이런건 없어져야함 ㅋㅋㅋ 요즘은 여자후배가 남자선배한테 XX햄 이렇게도 부르던데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우리꽈 아닐수도있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꽈가 한두개냐 ㅋㅋ 자연대에 꽈가 몇개인데 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3.03.31. 00:03
까다로운 노루발
무슨과신데요 ㅋㅋ
0 0
까다로운 노루발 13.03.31. 00:04
글쓴이
에이 그걸 어캐 말합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까다로운 노루발 13.03.31. 00:04
글쓴이
그걸말하면 .. 혹여나 아니라고해도 맞던지간에... 꽈이미지 안좋아질텐데 ....
0 0
글쓴이 글쓴이 13.03.31. 00:09
까다로운 노루발
음 그렇겠네요 ㅜ ㅜ 죄송해요
0 0
까다로운 노루발 13.03.31. 00:13
글쓴이
뭘 죄송합니까? ㅜ 죄송할일은아니죠 ㅎㅎ
0 0
아픈 야콘 13.03.31. 00:13
동문회나갔을때 그래서 진짜 적응안됐었는데ㅋㅋ언니는되고오빠늣안된다니
0 0
기쁜 층꽃나무 13.03.31. 00:53
신기한 소리네요 ㅋㅋㅋ
0 0
정중한 골풀 13.03.31. 00:54
ㅋㅋㅋㅋㅋㅋ누가 그랬더라.... 저도 이얘기들었는데 참으로 어이가없었죠 ㅋㅋ 여자후배들 남자선배들한테 오빠라고하지말라고 여자선배들이 그랬다면서
0 0
억쎈 미나리아재비 13.03.31. 10:02
나쁜뜻으로 한말은 아니것같아요
저도 자연대소속 여자구 신입생은 아닌데요 처음엔 신입생여자애들이 종종물어보더라구요
선배라고해야되는지 오빠라고 해야되는지
그러면 저는 어느것을 강요하진않지만 동기여자들 사이에선 좋게안보는 애들이 꼭있습니다. 꼬리치는것으로 간주하고 시기하고 질투하죠. 특유의 여자들끼리의 파벌?을 학기초에 종종보았고 오빠라고 부르는행동도 그과정에서 까이는것을 보니까 후배들에게 오빠라는 호칭을 잘 안권하게 되더라구요.
0 0
머리좋은 좁쌀풀 13.03.31. 18:51
단순한거 아닌가요? 위계질서 세울려고 그러는 거죠 뭐 오빠나 누나라하면 선배라는 것 보다 관계가 유순한 느낌이들잖아여
0 0
글쓴이 글쓴이 13.03.31. 23:06
머리좋은 좁쌀풀
여후배가 남선배를 오빠라부르는것만 안된다고하는것같던데요..
누나 형 언니는 다 되는데..
0 0
교활한 새박 13.04.01. 22:31
우리과도 그래여
오빠소리좀 듣고싶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