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선배를 왜 오빠라고부르면 안되나요
- 2013.03.30. 20:17
- 6135
제 친구과에선 신입생때 남자선배를 오빠라고 부르면 여자선배들이 그렇게 부르지 말라고 했다더군요 ㅋㅋ여선밴 언니라고불러도되지만 남선배는 안되는ㅋㅋㄱ
뭐 남초 여초도 아니고 적절한 성비의 자연대 소속 과입니다
저희과에선 예비대때 신입생들보고 제발 선배라부르지말고
언니오빠형누나 라고 부르라고 합니다 ㅋㅋ
그래서 정말 신기했어요
왜그런거죠??? 이런과가 울학교에 많이 있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오미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고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잣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남산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사철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왜이러십니까 형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남산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꽃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鬼 , Oni.jpg
오니짱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꽃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연한 송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릇한 작두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화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근한 흰꽃나도사프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떡신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이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이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것만 보면 시기, 질투 이런거밖에 안떠오른다;
그런데,
후배가 너무 심하게 4가지 없다던지 이런일도 많으니,
이것만가지고 판단하긴 무리데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둥근잎나팔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오빠라고 부르면 꼬리친다고 생각하는건지..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만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둥근바위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엄격한 뽀리뱅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학과도 그런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긴강남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노루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참고로 저희때는 윗선에서 '너희들 선배들 오빠라고부르지마라' 라고는 안했습니다. 그냥 저희 신입생들끼리 선배라고 부르자 라고해서 선배라고 부르더라구요. 여자동기들이 여자선배들한테 물어봐도 '니들 알아서 편한대로 불러' 라는식으로 이야기를 했지만 그냥 선배라고 불렀습니다. 저희때는 강제로 부르지마! 이러진 않았습니다.
그게 와전되서 지금까지 내려온것같은데 ㅋㅋㅋㅋㅋㅋ 자기가 부르고싶은대로 부르면되지 ㅋㅋㅋㅋㅋ 이런건 없어져야함 ㅋㅋㅋ 요즘은 여자후배가 남자선배한테 XX햄 이렇게도 부르던데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우리꽈 아닐수도있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꽈가 한두개냐 ㅋㅋ 자연대에 꽈가 몇개인데 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노루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노루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노루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노루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야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쁜 층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골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자연대소속 여자구 신입생은 아닌데요 처음엔 신입생여자애들이 종종물어보더라구요
선배라고해야되는지 오빠라고 해야되는지
그러면 저는 어느것을 강요하진않지만 동기여자들 사이에선 좋게안보는 애들이 꼭있습니다. 꼬리치는것으로 간주하고 시기하고 질투하죠. 특유의 여자들끼리의 파벌?을 학기초에 종종보았고 오빠라고 부르는행동도 그과정에서 까이는것을 보니까 후배들에게 오빠라는 호칭을 잘 안권하게 되더라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미나리아재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좁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누나 형 언니는 다 되는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오빠소리좀 듣고싶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활한 새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