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원리 수정분개 질문 좀 드릴께요~
글쓴이
- 2013.04.01. 20:00
- 2468
회게원리를 듣고 있는데 헷갈리는게 많네요 ㅠ ㅠ 도와주세요~
1.기말수정분개 후에 반드시 수정분개전 만든 전기와는 다른 새로운 전기를 만들어 수정되기전 내용과 수정된 후 내용을 다 적어야하나요~? 새로운 전기를 꼭 만들고 수정후 시산표를 작성하나요?
아니면 수정분개전 만들어 놨던 전기의 남는 공간에다가 수정된 내용을 추가시키기만 해도 되나요? 그리고 나서 수정후 시산표를 작성하면 되도나요?
아니면 수정분개 후에 새로운 전기를 만들필요 없이 그냥 암산으로 수정후 시산표를 바로 만들어도 될까요?
2.수정후 시산표는 수정전 시산표의 남는공간에 수정분개 후 수정된 내용을 추가해서 적기만 하면 되나요? 아니면 수정후 시산표라는 걸 반드시 따로 만들고나서 재무제표를 작성해야되나요?
도와주세요 ㅠㅠ 폰이라서 글이 좀 더럽게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1.기말수정분개 후에 반드시 수정분개전 만든 전기와는 다른 새로운 전기를 만들어 수정되기전 내용과 수정된 후 내용을 다 적어야하나요~? 새로운 전기를 꼭 만들고 수정후 시산표를 작성하나요?
아니면 수정분개전 만들어 놨던 전기의 남는 공간에다가 수정된 내용을 추가시키기만 해도 되나요? 그리고 나서 수정후 시산표를 작성하면 되도나요?
아니면 수정분개 후에 새로운 전기를 만들필요 없이 그냥 암산으로 수정후 시산표를 바로 만들어도 될까요?
2.수정후 시산표는 수정전 시산표의 남는공간에 수정분개 후 수정된 내용을 추가해서 적기만 하면 되나요? 아니면 수정후 시산표라는 걸 반드시 따로 만들고나서 재무제표를 작성해야되나요?
도와주세요 ㅠㅠ 폰이라서 글이 좀 더럽게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전 다 따로했는데요.. 교수님이시켜서
0
0
따듯한 아까시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아까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수정전 시산표와 수정후 시산표는 다른데 적는게 좋습니다
다 따로 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
다 따로 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
0
0
찌질한 도꼬마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도꼬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 따로하시는게 더 잘 정리될꺼예요 다 붙여 놓으면 이게 수정전인지 후인지 하다가 헷갈려요@ㅁ@ 저도 처음에 그렇게하다가 망했었던 게 생각나네요ㅎㅎ
0
0
키큰 금새우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금새우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ㅠㅠ 꾸벅 그럼 수정전시산표와 수정후시산표는 따로 하는 것이 확실한데, 수정분개전 전기와 수정분개 후 전기도 따로 작성해서 수정후 시산표를 만들면 되죠? 수정분개후 전기를 새로 안만들고 바로 수정후 시산표를 만들면 이게 안되는 거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좀 숙달되고 연습할땐 걍 수정전시산표에 추가해서 더 썼어요... 손아파서...ㅜㅜㅋ 근데 세심하게 안하면 빼먹는거 생기고 뒤죽박죽되서 다시하기도하고ㅋㅋ
0
0
유치한 가시오갈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가시오갈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