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일주일 후기
글쓴이
- 2013.04.05. 13:24
- 20442
간헐적 단식이 유행이길래 기대를 안고 일주일간 시도 해 보았습니다 ㅎ
기본원칙은 일일 8시간(오전 11시~오후7시) 음식섭취이구요, 저녁에 음주를 할 경우엔 다음날 저녁 한끼만 먹는 걸로 ㅎ
운동은 별달리 안하고, 틈나면 푸쉬업 정도..
일주일 중 이틀 술을 마셨고, 평소와는 달리 안주 최대한 적게 먹으려고노력했고, 나머지 식사는 꽤 잘 지켰습니다. 간혹 식욕이 과해서 식사후에 과일 같은 디저트를 곁들일때도 있었지만 간헐적단식이 시간내에는 비교적 자유로운 음식섭취가 허락되는 것이므로 ㅎㅎㅎ
그런데 결과는 조금 충격적이네요 ㅠㅠ
일단 체중은 1.2kg 감량했습니다.
그런데 내용을 살펴보면 안습..
체지방량이 1.3kg증가하였고, 골격근량이 1.4kg감소했네요.
시작전보다 총 음식섭취량(음주횟수포함)이 확실이 줄었음에도 이러한 결과가 나오니 살짝 멘붕이 옵니다.
그래도 아직 단정하긴 이르니, 다음 한주 동안은 운동량을 늘리고 음주 최소로 해서 한번 더 체크해봐야겠습니다 ㅎ
기본원칙은 일일 8시간(오전 11시~오후7시) 음식섭취이구요, 저녁에 음주를 할 경우엔 다음날 저녁 한끼만 먹는 걸로 ㅎ
운동은 별달리 안하고, 틈나면 푸쉬업 정도..
일주일 중 이틀 술을 마셨고, 평소와는 달리 안주 최대한 적게 먹으려고노력했고, 나머지 식사는 꽤 잘 지켰습니다. 간혹 식욕이 과해서 식사후에 과일 같은 디저트를 곁들일때도 있었지만 간헐적단식이 시간내에는 비교적 자유로운 음식섭취가 허락되는 것이므로 ㅎㅎㅎ
그런데 결과는 조금 충격적이네요 ㅠㅠ
일단 체중은 1.2kg 감량했습니다.
그런데 내용을 살펴보면 안습..
체지방량이 1.3kg증가하였고, 골격근량이 1.4kg감소했네요.
시작전보다 총 음식섭취량(음주횟수포함)이 확실이 줄었음에도 이러한 결과가 나오니 살짝 멘붕이 옵니다.
그래도 아직 단정하긴 이르니, 다음 한주 동안은 운동량을 늘리고 음주 최소로 해서 한번 더 체크해봐야겠습니다 ㅎ
권한이 없습니다.
살은 운동으로 빼야죠 ㅎㅎ
0
0
행복한 깽깽이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깽깽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행복한 깽깽이풀
네 ㅋㅋㅋ 그래도 워낙 흥미로운 방법이라서 시도해보고 있구요, 이왕 한거 좀 더 해서 직접 효과를 검증해보고 싶네요 ㅎㄹ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 궁금하네요~ 님 결과 또 올려주세요
0
0
푸짐한 아프리카봉선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짐한 아프리카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식단을 무조건 줄이시는게 아니라 단백질의 충분한 공급과 탄수화물및 지방의 섭취를 줄이세요 단백질은 이왕이면 콩 두부로 섭취하시구요
0
0
피곤한 히아신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히아신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곤한 히아신스
조언을 달았는데 왜 한대 맞아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죠....
0
0
피곤한 히아신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히아신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곤한 히아신스
뭐 저도 식단조절 개빡시게하고, 운동 하드하게 해서 단기간 근육량업+체지방다운 한적 있습니다. 효과 탁월한거 알구요 ㅋㅋㅋ
하지만 간헐적 단식의 매력은 역시 음식의 종류를 제한하지 않고 먹고 싶은걸 먹는것에 있기 때문에 ㅋㅋㅋ 음식 스트레스 안받으려고 하는게 간헐적 단식이니까 먹고 싶은거 먹으면서 당분간 해보려구요 ㅎ
하지만 간헐적 단식의 매력은 역시 음식의 종류를 제한하지 않고 먹고 싶은걸 먹는것에 있기 때문에 ㅋㅋㅋ 음식 스트레스 안받으려고 하는게 간헐적 단식이니까 먹고 싶은거 먹으면서 당분간 해보려구요 ㅎ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갤하심??
0
0
다부진 담쟁이덩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담쟁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부진 담쟁이덩굴
그게 뭐임?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모름말고요
0
0
다부진 담쟁이덩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담쟁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20살때부터 그렇게 간헐적 단식을 했습니다.
배 안고프면 잘 안먹어요. 가끔은 하루종일 잔다고 하룻동안 안먹기도 하고... 근데 혼자서 고기 10인분도 먹기도 한답니다.
결과는 그때부터 지금까지 60kg을 유지합니다.....
남자인데 가끔 살 찌고 싶은데 사실은 하루 3끼 다 먹는게 귀찮고 배 안고픈데 먹으면 오히려 스트레스 받아서... ㅋㅋ
배 안고프면 잘 안먹어요. 가끔은 하루종일 잔다고 하룻동안 안먹기도 하고... 근데 혼자서 고기 10인분도 먹기도 한답니다.
결과는 그때부터 지금까지 60kg을 유지합니다.....
남자인데 가끔 살 찌고 싶은데 사실은 하루 3끼 다 먹는게 귀찮고 배 안고픈데 먹으면 오히려 스트레스 받아서... ㅋㅋ
0
0
육중한 부처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꾸준히 운동하는게 답
0
0
도도한 매화노루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매화노루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