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와 전자의 차이는 뭔가요?
글쓴이
- 2013.04.07. 00:19
- 4929
올해부터인가
전기전자가
전기과. 전자과로 바꼈잖아요,
대충 느낌이 있긴하지만,
말로 확실하게 그차이를 나타내지 못하게는데,
둘은 어떤차이가 있는건가요?
전기전자가
전기과. 전자과로 바꼈잖아요,
대충 느낌이 있긴하지만,
말로 확실하게 그차이를 나타내지 못하게는데,
둘은 어떤차이가 있는건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전기는 전기를 에너지로 이용하는 거 전자는 신호로 활용하는 것 정도?
1
0
진실한 거북꼬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거북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진실한 거북꼬리
와.. 전기전자는 모르지만 명확하게 딱 정의하시니 알아먹기 편하네요 ㅎㅎㅎ
0
0
조용한 일본목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일본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지직과 파지직
0
1
천재 붉은서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붉은서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기는 최소 220v급? 이상을 다루고 전자는 그 이하를 다룬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0
0
촉박한 연잎꿩의다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연잎꿩의다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문이 방대하다보니 여기서부터는 전자 저기서부터는 전기 이런식으로 나누기는 쉽지 않아요.
특징을 간단히 생각해보면 전자는 반도체처럼 조그마한 캐리어들을 다룬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전기는 발전소 같이 커다란 전력의 흐름을 다룬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발전소나 반도체말고도 전혀 통신같은 다른 학문도 전자나 전기에 포함되어 있지요ㅎㅎ
특징을 간단히 생각해보면 전자는 반도체처럼 조그마한 캐리어들을 다룬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전기는 발전소 같이 커다란 전력의 흐름을 다룬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발전소나 반도체말고도 전혀 통신같은 다른 학문도 전자나 전기에 포함되어 있지요ㅎㅎ
0
0
정겨운 다래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다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과 행정 공공정첵
이과 전기 전자
이과 전기 전자
0
1
멍청한 조록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조록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게 그거
0
1
멍청한 도깨비바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도깨비바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