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등감,자격지심이너무강해요
글쓴이
- 2013.04.07. 07:24
- 2816
키,얼굴,학력,성격.. 이런열등감이너무심해요 작은키가아님에도불구하고 더크고싶고 얼굴도 더잘생겨지고싶고 막 연예인과비교하면서 자책하고.. 학력도 대학원가서빨리 더좋은 학력가지고싶단생각이막들고.. 저보다잘난사람만나면 속으로막 짜증나고그러네요... 이러다평생열등감에사는건아닌지.. ㅜ.ㅜ 심리학적으로 능통한분없으시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6
0
불쌍한 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불쌍한 조
아 진짜 ... 정말로 공감되는 말이다...
0
0
화사한 신갈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신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사한 신갈나무
222222222222
0
0
기발한 호박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호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불쌍한 조
우월감이라기보단 남들이인정해주고 그런게 좋아서.. 근데이댓글은 해결책이못되는거같아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불쌍한 조
올
0
0
어두운 구기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구기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무것도 없으면 편해집니다.
저처럼요
저처럼요
1
0
무심한 자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무심한 자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침울한 쑥방망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쑥방망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무심한 자란
웃프네욬ㅋㅋㅋㅋㅋㄲㅋㅋㅋㄲㅋㅋㄲ
0
0
머리나쁜 더위지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더위지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평생 불행한 가장 좋은 방법이 남과 비교하는 거에요...
최고의 자리에 오르더라도 매번 경쟁자를 의식하면서 사는 것...
그렇게 예쁘고 잘생긴 연예인들도 왜 자살을 할까 생각해보세요.
저 역시도 신입생까지는 학벌컴플렉스로 인해서
학벌로 사람을 평가하고 나 스스로와 비교하며 좌절했는데
군대갔다오고 지나고 이래저래 생각해보니
나 자신만 바뀌면 되는 문제였어요...
열등감 우월감이라는 걸 극복하는 건 치료가 아니라 자아성찰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자리에 오르더라도 매번 경쟁자를 의식하면서 사는 것...
그렇게 예쁘고 잘생긴 연예인들도 왜 자살을 할까 생각해보세요.
저 역시도 신입생까지는 학벌컴플렉스로 인해서
학벌로 사람을 평가하고 나 스스로와 비교하며 좌절했는데
군대갔다오고 지나고 이래저래 생각해보니
나 자신만 바뀌면 되는 문제였어요...
열등감 우월감이라는 걸 극복하는 건 치료가 아니라 자아성찰이라고 생각합니다!
1
0
의연한 흰괭이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연한 흰괭이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완전 나를 보는거 같네
1
0
어두운 구기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구기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무리 잘나도 님보다 더 잘난 사람이 있게 마련입니다 그럴 때마다 항상 열등감에 시달릴 순 없자나요 이런 사람도 있고 저런 사람도 있다는 것을 마음에 새겨두세요ㅠ
0
0
해맑은 노간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노간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예전에 그랬어요. 어릴 때부터 항상 좋은 대접만 받다가 저보다 더 잘난 사람들이 나타나서 더 좋은 대접 받으니까 정말 열등감에 시달렸어요...
그래도 시간이 지나니까 완전히는 아니지만 세상에 잘난 사람이 많구나 하고 그냥 받아들이게 되더군요.
저도 더 잘나지려고(?) 노력도 하게 되고요ㅎㅎ
그래도 시간이 지나니까 완전히는 아니지만 세상에 잘난 사람이 많구나 하고 그냥 받아들이게 되더군요.
저도 더 잘나지려고(?) 노력도 하게 되고요ㅎㅎ
0
0
귀여운 백합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백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 얼굴 학력 등을 자신보다 못한 사람과 비교해서 우월감을 얻으셨으니 그만큼 열등감도 동등하게 받는 법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