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 성님들 이 문제 도와주세요 ㅠ
- 2013.04.07. 15:47
- 2060

183.jpg
저기서 FDC 가 어떻게 해서 15P/4 가 나오나요??
아무리 쥐어짜도 안나와서 답답해 죽겟어요 도와주세요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당매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따.. 딱히 널위해서 한게 아니니 착각하지 말라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당매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비파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고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맑은대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당매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고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맑은대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고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노루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야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고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힘이랑 모멘트 이용하면 AB에서 c점 힘이 +(9/4)P 그럼 DC에서 C점은 -(9/4)P
부호는 이제 생략하고 DC를 보면 구한힘의 방향은 y방향힘인데
strut? DC는 strut 방향으로 힘을 받는다고 배운 기억이 나네요
(그 다리에 철골구조물 그걸 뭐라고하죠.. 그거배울때 배웠던거같은데 다시한번 찾아보세요 어떤물체가 그 물체방향으로 힘을 받는지)
그럼 3:4:5니까 x방향 힘(3) 합력(5) 다 구해지네요
그래서 합력은 에프디씨는 4분의15피
생각해보니 그냥 디씨물체의 모멘트 생각해도 엑스방향힘이 구해지네요 그것때문에 물체 방향으로 힘울받는거였나?
주저리주저리적어놔서 알아들을지모르겠네요 ㅋㅋㅋ
맞는건진 더모르겠고 ㅋㅋ
모르겠으면 댓글달아요..
아 근데 디씨가 두개로된뮬체면 나누기2해줘야하는건진 모르겠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부처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투구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나도송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촉한 흰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