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처음 법학과수업듣는 일선생입니다... 법학 답안 작성 요령에 대해
글쓴이
- 2013.04.11. 18:36
- 4152
안녕하세요. 생전 처음으로 법학과 수업듣는 비법인데요 ㅠㅠ
이번에 중간고사 칠 때 교수님이
법학수업은 타 단대수업처럼 답안을 줄줄줄 쓰면 안된다고 하시면서
반드시 목차를 잡고 답안을 작성하라고 하셨어요.
근데 비법인지라
당최 감이 안 잡히네요...
그래서 검색도 해보고 찾아보니
약술형, 서술형에 대해선 이제 대충 감이 잡히는데
논술형(~을 논하라) 답안 작성 요령은 아직도 파악이 잘안 되네요.
서론 / 본론 / 결론 을 내면 된다고는 하는데
이를테면
만약 문제가 "태아의 권리능력에 대해 논해라" 일 경우
1. 서론
2. 본론 (태아의 의의, 우리 법률에서 태아를 어떻게 보호하는지, 태아의 법률지위등을 쓰면 되는건지??)
3. 결론
뭐 이렇게 나눠진다고 할 때
서론과 결론엔 뭘 써야 하는건지 ... ㅠㅠ
차라리 일반 논술문제면 어떻게 할 수 있겠는데...
법학시험의 경우는 좀 난감하네요...
법학과 학우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유별난 편백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편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별난 편백
법도가 어디에 있죠... 법대 건물 안에 있나요?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서...ㅜ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법대 수업하는 건물에 바로 붙어있어요 ^0^
0
0
자상한 비수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비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상한 비수리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오형 선택형 단답형 약술형 서술형 사례형 문제유형을잘파악하시길
0
0
유별난 편백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편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법대 모법답안 많이 보면서 늘릴수밖에 없어요. 고시계 추천
0
0
깔끔한 배롱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깔끔한 배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목붙이는거중요합니다
서론결론은 그렇다치고 본론은좀아님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