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랑 친해지는 방법?

글쓴이
  • 2013.04.14. 20:48
  • 3218

 중학교 고등학교 때 사람들이랑 어울리지 않고 (극소수 몇명 말고는..) 책보거나 공부한 탓에

 

막상 대학교를 오니 사람들이랑 어떻게 친해져야할지 모르겠어요.

 

동아리를 가면 대화는 많이하는데 동아리모임 외에는 만나지도 않고,

 

다른 모임도 마찬가지에요.

 

 저는 모임할 때만이 아니라 평소에도 가끔 만나고 싶거든요.

 

일단 이거보다는, 사람들이랑 친해지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동아리나 다른 모임에 꾸준히 참석하고 얘기는 하는데, 여기서 친구사이로 발전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평소에 카톡을 하고, 따로 약속을 잡아서 보고 그러나요? 무슨 이야기를 하나요.?

가끔 진짜 친구로 만들고 싶은 사람들이 있는데 친해지는 방법을 몰라서 놓친 경우가 너무 많아요.

도와주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3
해박한 가시오갈피 13.04.14. 21:26
먼저 친해질려고 노력하고 같은 취미가 있나도 찾아보고 먼저 다가가는게 중요함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4. 21:27
해박한 가시오갈피
그 노력이라는게 뭐에요?
0 0
해박한 가시오갈피 13.04.14. 21:31
글쓴이
머 모임에서 활동하면 적극적으로 참석하고, 계속 만나면서 부대끼다 보면 친해짐
0 0
야릇한 비목나무 13.04.14. 21:29
약속 잡아서 얘기할때 공부얘기 전공얘기부터 시작해서 입에서 나오는 모든 얘기를 하세요. 요즘 고민도 괜찮구요. 친구랄게 뭐 있나요~그냥 한번씩 밥도 먹고 커피도 마시고 술도 마시는 사이면 다 친구인거죠!
먼저 약속을 잡으세요! 동아리 전에 밥을 항상 같이 먹자 하든지 커피라도 같이 마시자든지 해보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5. 00:16
야릇한 비목나무
동성이든 이성이든 상관없죠?
0 0
야릇한 비목나무 13.04.15. 02:20
글쓴이
당연하죠~!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5. 09:31
야릇한 비목나무
감사합니다!
해볼게요!!
0 0
때리고싶은 야콘 13.04.14. 21:38
별거없어요. 그냥 혼자하던걸 같이 하면 됩니다. 밥 혼자먹지말고 같이 먹을래? 공부혼자하지 말고 중도 같이 갈래? 옷 혼자사러가지 말고 나 옷갈건데 같이갈래? 이번학기 수업 뭐들을거야? 시간표 같이 짤래? 등등.... 다른 사람들은 이걸 그냥 자연스럽게 아무 생각없이 하고 그래서 친구도 자연스럽게 생깁니다.
1 0
글쓴이 글쓴이 13.04.15. 00:26
때리고싶은 야콘
감사합니다.
전생각이너무많앗네요!
0 0
날씬한 복숭아나무 13.04.14. 21:44

위의 방법대로 하면 말이 좀 튼 사이가 될 것이고
그 이후 관심사가 같으면 좀 많이 친해지게 됩니다. or 공유하는 추억이 많아진다거나.
근데 이 2단계로 안 넘어가면 대학 졸업 후 걍 ㅂㅂ 됨 고딩 때 생각하심 될 듯...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5. 00:26
날씬한 복숭아나무
그건맞는거같아요ㅜㅜ
0 0
저렴한 봄구슬봉이 13.04.14. 22:19
객기 부리거나 나댈 필요 전혀 없구요.
매사에 진솔함이 느껴지고,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준다면 좋은 사람들 많이 생길겁니다. 조급한 마음 갖지마시고 자주 만나게 되는 사람들한테 기쁨이 가득 담긴 인사한마디부터 시작해보세요 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5. 00:26
저렴한 봄구슬봉이
아하.ㅋㅋ내일부터 밝게인사해볽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