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남자인데취업안되는게고민

글쓴이
  • 2013.04.15. 07:30
  • 3028
학점 평타는넘고토익900이상토스있는데
대외활동은없음

서류다떨어짐....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0
머리나쁜 자금우 13.04.15. 07:44
요즘 추세가.... 공부만 한 것 같은 사람은 안뽑는다... 입니다.
스펙은 기본이면 되고... 나머진 대외활동....
일예로 예전에 알던 사람이 s그룹 면접에서 대외활동 한거 없다고... 그 흔한 동아리도 안했냐고.... 직접적으로 까이고 대학원이나 가라고ㄷ들었다는....
1 0
착실한 참개별꽃 13.04.15. 07:53
이제 상반기인데요 뭐 힘내세요. 자기가 갈 회사는 반드시 있어요.
0 0
처절한 주걱비비추 13.04.15. 08:38
영어는 점수보단, 실제로 면접했을때 얼마나 잘 사용하는가 하는게 더 중요함
0 0
명랑한 꿩의밥 13.04.15. 09:06

글쓴이가 전공공부 열심히 하신 편이시면 한국사자격증 하나만 따주시고(별로 안 어려움)
공기업 전공 필기시험 치는 쪽으로 지원하세요. 인적성 치는 곳은 좀 피하시고.


대외활동같은게 딸리시면 걍 사기업보다 이 쪽으로 지원하는게 오히려 더 유리할 수도 있을겁니다.

특히 학점이 4점대이시면 면접할 때도 좋아하십니다. (뭐 학점 높으면 오히려 취업에 불리하다느니 하는 이상한 소리가 시중에 돌아다니던데 개소리입니다ㅡㅡ;)

0 0
화난 깽깽이풀 13.04.15. 09:10
어디지원하셨길래 ㅠㅠ저도 상대생인데 암울해지네요
0 0
끔찍한 가막살나무 13.04.15. 11:00
부산대 상대도 이제 한물간건가..
토익 900 학점평타도 서류광탈이니..
0 0
촉박한 돌가시나무 13.04.15. 15:14
부산대 상대가 간게아니라 학점평타에 토익하나믿고 넣었다는건 학교빨로 입사하겠다는거랑 마찬가진데 그정도 되는 학교는 명백히 아니란거죠.. 뭐 00년대 초반대에나 그랫을지 몰라도 지금은 부산대가 아니라 중경외시 라인도 마찬가지일듯
0 0
처절한 주걱비비추 13.04.15. 18:54
촉박한 돌가시나무
서울대나 연고대 상위과 아니면 그게그거인듯
0 0
촉박한 돌가시나무 13.04.15. 19:17
처절한 주걱비비추
에이 그래도 서성한까지 상대남자면 좀 다름..
0 1
처절한 주걱비비추 13.04.15. 19:31
촉박한 돌가시나무
그런가요 저 학교올때만해도 연고대 낮은과갈수있는데 부산대오고 그랬는데
0 0
끔찍한 가막살나무 13.04.15. 19:41
처절한 주걱비비추
스카이스카이하니까 서성한이 물로 보이겠는데 현실은 부산대보다 넘사벽 우위...
0 0
처절한 주걱비비추 13.04.15. 21:34
끔찍한 가막살나무
제때는 서성한 높은과아니면 애들 안갔음 ㅋㅋ
0 0
촉박한 돌가시나무 13.04.15. 20:56
처절한 주걱비비추
2000년대초반 사범대 ?ㅋㅋㅋㅋㅋ
0 0
처절한 주걱비비추 13.04.15. 21:34
촉박한 돌가시나무
야 기분좋다
0 0
쌀쌀한 칼란코에 13.04.15. 17:50
대외활동을 많이 보는 것 같긴해요ㅠㅠ
0 0
꼴찌 참골무꽃 13.04.15. 18:55
대외활동이 문제가 아니라, 자기소개서가 문제일 겁니다 ㅎㅎ
대외활동 하나도 안했어도 들어갈 사람은 잘 들어갑니다.....
0 0
냉정한 칼란코에 13.04.15. 19:20
서류전형때

흔히 스펙이라고 하는

학점, 어학점수는 어느정도만되면 별이득은 없고,

그뒤에 중요한게 자소서인데,

대외활동기록 봉사활동기록

이런거는 자소서에서 말하는 자신을 증명하는 정도로

필여한거에요..

뭐하나있으먄 합격

뭐하나 없으면 불합격 이런게 아니에요..

제생각에는

글쓴이분께서

종개원에서하는 서류클리닉

수리온캠프 이런거 해보시는게 도움이 될거같아요
0 0
질긴 머위 13.04.15. 20:19
댓글ㅋㅋㅋ 고등학생들만 모였나요 ㅋㅋㅋㅋ
서연고 서성한 중경외시 이딴게 중요한 게 아니라..
자기 자신이 어떻게 살아왔냐가 중요한 거 모르세요?
1 0
촉박한 돌가시나무 13.04.16. 00:31
질긴 머위
취업시에는 그것도 중요 한데요??
0 0
끔찍한 가막살나무 13.04.17. 13:49
질긴 머위
입결이나 아웃풋으론 안되니까 이런걸로 정신승리 하는군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