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보 가해자 해봐야 집행유예 받을텐데 그냥 처벌받고 학교다니는게 낫지않나요?
글쓴이
- 2013.04.17. 01:01
- 1705
피해자 졸업할때 까지 휴학하느니 저같으면 그냥 벌받겠어요
학교가 사법기관도 아니고, 강제휴학처분이라니 풉.
초범이고 대학생이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면, 합의 안되도 집행유예는 나올텐데 말이죠.
피해자가 한 8명쯤 된다하니, 실형가능성도 있겠네요.
학교 못 다녀서 손해보는 시간에 차라리 벌받고 학교 다니는게 나을텐데..
저 것보다 더 몹쓸짓 한 사람도 학교 잘 다니는 마당에..ㅎ
아무튼 저는 가해자에 대한 조치가 형사처벌보다 더 심하다고 봐요.
권한이 없습니다.
본인이 못받아드리면 자퇴하겠죠 뭐. 일년가까이 8명의 명예훼손을 하고 다녔다니... 참...한가했었던듯'-'
0
0
냉정한 배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형사처벌이후를 생각해봐요
진짜 피해자 피해본거 생각하나도 안하고
그냥 저렇게 집행유예받을거면
집행유예 받는것도 좋겠죠
근데 피해자가 피해입은거생각하면
가해자가 저정도되는건 약하다고봅니다
진짜 피해자 피해본거 생각하나도 안하고
그냥 저렇게 집행유예받을거면
집행유예 받는것도 좋겠죠
근데 피해자가 피해입은거생각하면
가해자가 저정도되는건 약하다고봅니다
3
0
침울한 수송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수송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법기관만이 구성원의 죄를 묻고 그에 대한 처벌을 할 수 있다면, 교칙에 있는 몇몇 처벌 조항들이 존재할 필요가 있을까요?
그리고,
초범은 그렇다치고, 대학생이라는 신분이 어떻게 처별 감면의 근거가 될 수 있죠?
오히려 더 혼나야 되는 부분이 아닌가요? 10학번이라면 1학년도 아니고 보통 군대도 갔다왔을 나이 아닌가요? 배워서 옳음을 실천해야 할 대학생이 신분 그 자체를 이용해 죄를 감면받아야 한다는 것은 납득하기 힘드네요.
또한 개인이 자신이 받을 처벌을 어떻게 나름 합리적으로 처벌받을지 고민해야하죠.
집유받고 학교를 다닌다고 했는데, 그렇게 되면 법적인 징벌에서는 피해갈 지 몰라도,
도덕적 징벌에서는 피해가기 힘들겠죠. 대자보를 올린 학생의 경우, 개인적으로는 자퇴하지않을까 싶은데 이미 주홍글씨가 써진 이상 이를 피해가기는 힘들겁니다.
죄는 애초에 짓지 말아야죠.
그리고,
초범은 그렇다치고, 대학생이라는 신분이 어떻게 처별 감면의 근거가 될 수 있죠?
오히려 더 혼나야 되는 부분이 아닌가요? 10학번이라면 1학년도 아니고 보통 군대도 갔다왔을 나이 아닌가요? 배워서 옳음을 실천해야 할 대학생이 신분 그 자체를 이용해 죄를 감면받아야 한다는 것은 납득하기 힘드네요.
또한 개인이 자신이 받을 처벌을 어떻게 나름 합리적으로 처벌받을지 고민해야하죠.
집유받고 학교를 다닌다고 했는데, 그렇게 되면 법적인 징벌에서는 피해갈 지 몰라도,
도덕적 징벌에서는 피해가기 힘들겠죠. 대자보를 올린 학생의 경우, 개인적으로는 자퇴하지않을까 싶은데 이미 주홍글씨가 써진 이상 이를 피해가기는 힘들겁니다.
죄는 애초에 짓지 말아야죠.
2
0
질긴 고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고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처벌보다 쪽팔리는게 더 클듯
0
0
운좋은 지리오리방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지리오리방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