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 사건은 조심히 판단해야함

글쓴이
  • 2013.04.17. 02:13
  • 1833
이번 대자보 사건은 본인이 시인한 백퍼센트 오리지날 성희롱이니 왈가왈부하는건 부적절하죠...(징계수위에 대한 논란은 있을 수 있지만요.)다만 이번 사건과 관계없이 성희롱했다는 말에 선동되어 무조건 까는건 조심해야할듯 해요... 성희롱을 불순한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사람도 있다는건 분명한 사실이기 때문이죠... 성희롱사건이 일어나면 일단 가해자와 피해자의 입장 중 어느쪽에도 치우치지 않고 사실 관계를 따져보고자 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아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9
글쓴이 글쓴이 13.04.17. 02:18
순식간에 피해자가 가해자로 둔갑될 수있는만큼 성희롱 사건은 신중하게 판단해야할 것 같아요.
0 0
특별한 긴강남차 13.04.17. 02:30
한쪽 이야기만 듣고 몰아부치면 사람하나 바보되는거죠..
성희롱은 아니지만 저도 당해본 적이 있어서 ,,,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7. 02:34
특별한 긴강남차
성희롱은 바보 정도가 아니라 아예 사람 하나 매장당하니까 정말 객관적 증거가 없다면 증언만 믿어서는 안될거 같더라고요.
0 0
끌려다니는 모감주나무 13.04.17. 03:11
성적희롱의 판단은 듣는사람의 입장에 의해서 판단된다 당한사람이 수치심을 느끼면 성희롱이다. 법적처벌도 거기에 근거한다. 특히 윗글들중에 그냥 욕이나 성적욕이나 다를꺼 없다는 투로 적은 글은 성희롱이 먼지도 모르는고 쓴글
1 0
글쓴이 글쓴이 13.04.17. 03:14
끌려다니는 모감주나무
그런 주관적 기준때매 성희롱은 헝사처벌되는 범죄가 아니지 않을까요?
1 0
처참한 고추 13.04.17. 08:11
성희롱 자체에 대해서 당연히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객관적 증거가 없이 피해자의 증언만으로 성희롱이 라 판단되게되면 무조건 까는건 일단 조심해야겠지요 그런데 본문에서도 말씀하셨듯 이번 사건은 본인이 인정하고 시인한 백퍼센트 성희롱이니 왈가왈부할수없는 부분인데 굳이 지금 시점에 이 사건과 관련하여 이런 글을 올릴 필요가 있을까 씁쓸하네요. 가뜩이나 지금 마이피누에 사건과 관련해서 처벌이 과하다 성희롱이 아니다 가타부타 말이많으니까요.. 올라오는글들이 피해자를 걱정하기보다는 가해자를 걱정하는듯한 글들이 더 많이 보이는거같아서... 다들 가해자가 모든걸 인정한 사건에 너무 말이 많고 사건자체의 본질적인 이야기하고는 상관없는 말들을 하고계신거 같아요..
일어난 일에 대해 이성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를 가지는건 바람직한 일이나 당사자들이 우리학교학우이고 올라오는 글들과 반응을 접할수있는 상태에서 피해자들이 혹여 입을수있는 2차적인 상처를 고려해 신중하게 글을 올려야하지않을까싶네요.
1 0
해맑은 비파나무 13.04.17. 08:41
맞아요 일단 이번 사건은 성희롱맞으니까 왈가왈부좀 안했으면....
0 0
초라한 물레나물 13.04.17. 19:47
전문가들한테 맡기는게 젤좋음
0 0
초라한 물레나물 13.04.17. 19:47
일반인이 알아봤자 얼마나 안다고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