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과 학생입니다. 질문받습니다.
- 2013.04.18. 23:54
- 3693
법대 분께서 하시니 저도 하고 싶어졌어요...ㅎ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수한 물푸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www.kma.go.kr
가시면 자세하게 나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절한 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1은 지1에서 배운거 아주 기본적인 내용만 나와요.
한마디로 다시와서 새로 배워도 상관없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둥굴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구를 둘러싼 공기를 말해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곰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스1 초창기 이후로 못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산호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얼룩매일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속털개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layleigh산란은 입자의 크기가 작아서 빛이 입자뒤로 산란하네유
layleigh산란은 우리가 하늘을 볼때 파랗고 빨갛고랑 관계가 있어요.
mie산란은 입자의 크기가 커서 빛이 앞과뒤로 산란하네유.
그래서 mie산란일땐 뿌옇게 보이네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속털개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공기의 입자는 파장이 짧은 것부터 산란시키므로 대기 상층부터 짧은 빛을 산란시키게 되고 낮이 파란건 파란색보다 짧은 파장은 다 산란되고 파란색위주의 가시광선 파장을 많이 산란시키기 떄문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속털개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속털개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처음 듣는......
찬공기가 밀도가 높아서 아래......
따뜻한공기는 밀도가 작아져서 위로......
이긴 한데......
예시를......
단순이 이 설명을 따르기엔 모순이 대류권은 상층으로 갈수록 온도가 감소하자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속털개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양은 비열이 높잖아요.물!!!!!!!!!
낮에는 땅이 비열이 작으니 온도가 쉽게 변하고!!ㅎㅎ
건조,습한건 아실테고.
근데................해륙풍은 그게 아닌데................;;;
수업 이해 잘못하신듯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열공하셔서 시험 잘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속털개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힘내시고 필요하시면 개론 필기 보내드립니다.
교수님은 다르지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구름같은건 입자가 커서 전방산란인거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가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layleigh산란은 입자의 전후방으로 산란하구요...
mie산란은 입자의 후방으로 산란합니다.
전방산란은 첨 들어보네요.....................................
구름의 경우느 수증기로 이루어져있자나요..수증기는 입자가 크죠...그래서 후방산란을 하는 mie산란으로.............................그러니깐 빛이 오면 온 방향으로 산란이 아니고 지표를 향하는 즉 빛이 온 반대방향으로 산란하는거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자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얼룩매일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분석이 주가 되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쥐오줌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기과는 분석 위주라기 보단 이론위주가 많습니다.
이론 외적인 과목은 관측,포트란 프로그램, 일기예보법 정도 되겠네요.
그 외에는 역학이 주를 이룹니다. 그 외 환경오염관련과목이 있습니다.
대기환경과학개론이 1학년 전공기초구요
대기오염개론
대기열역학
물리기상학(태양에너지, 구름, 위성 등등등)
수리대기과학(역학을 위한 전반적인 수학을 배움)
대기과학자료처리(포트란 프로그램)
관측
==========================2학년
대기역학(공기의 움직임을 역학적으로 표현)
종관기상학(종관적인 관점으로 대기를 분석함)
중규모기상학
==========================3학년
그 외 많은 선택과목이 있습니다.
주로 이론위주의 과목이구요.
4학년가면 2,3학년 배운 것을 종합하는 수업이 많습니다.
타과학생이시면 대기개론이 들을만 하구요.
머리 아픔을 느끼시려면 물리기상학이나 대기역학, 종관기상학 들어보시면 되요.
재밌는 과목은 기후학이라고 2학년 선택과목있는데 재밌씁니다. 일선을 될지 모르지만 재밌어요.ㅎㅎ
한 마디로 대기과는 역학과 수학과 프로그래밍을 하는 곳입니다. 그냥 역학,수학이 많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시험 대박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쥐오줌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모감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활한 산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누구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가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과방에 침대가 들어와서 편하네요 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가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후배님 필요하시면 연락처 남겨주시면 친절히 도와드리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왠지 미국쪽이나 우리나라쪽 날씨변한거보니
회전축지나는 위치가
지금 북극에서 러시아 동부쪽으로 바뀐거같은 기분이 드네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모감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날씨 변한건 지구온난화 떄문이라지요???
위도간 온도경도 감소로 제트류의 약화를 가져와서 겨울에 더 추워진다는 arctic oscillation이라는 분야도 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한 둥근잎꿩의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외는 알아서 살 것 같네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상사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대왕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벌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빡공.ㅋ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가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민들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가한 제비동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가한 제비동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돌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새로운 분이 어딘가에 계실꺼라고.....믿고 있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짚신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투정입니다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가한 병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산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