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과 학생입니다. 질문받습니다.

글쓴이
  • 2013.04.18. 23:54
  • 3693

법대 분께서 하시니 저도 하고 싶어졌어요...ㅎㅎㅎ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65
우수한 물푸레나무 13.04.18. 23:57
내일 날씨는 어떻게 되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02
우수한 물푸레나무
내일 날씨
www.kma.go.kr
가시면 자세하게 나와요.
0 0
처절한 쑥 13.04.18. 23:58
지1지2 많이쓰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03
처절한 쑥
지2는 공부안했고요.
지1은 지1에서 배운거 아주 기본적인 내용만 나와요.
한마디로 다시와서 새로 배워도 상관없네요.
0 0
무좀걸린 둥굴레 13.04.19. 00:00
어떤걸 대기하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04
무좀걸린 둥굴레
대기..는..그 대기가 아니에유.............
지구를 둘러싼 공기를 말해유.............
0 0
육중한 곰딸기 13.04.19. 00:00
김대기씨 요즘 근황은 어떨까요?
1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05
육중한 곰딸기
김대기씨....저도 요즘 못봐서....
스1 초창기 이후로 못봄.
0 0
똑똑한 산호수 13.04.19. 00:05
육중한 곰딸기
나도 알고 싶어요
0 0
세련된 얼룩매일초 13.04.19. 00:07
육중한 곰딸기
적절한대기
0 0
착실한 속털개밀 13.04.19. 00:03
후방산란 전방산란에대해 설명좀 해주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08
착실한 속털개밀
후방산란은 layleigh산란을 일컷는 것 같고, 전방산란은 mie산란 같네유.
layleigh산란은 입자의 크기가 작아서 빛이 입자뒤로 산란하네유
layleigh산란은 우리가 하늘을 볼때 파랗고 빨갛고랑 관계가 있어요.
mie산란은 입자의 크기가 커서 빛이 앞과뒤로 산란하네유.
그래서 mie산란일땐 뿌옇게 보이네유.
0 0
착실한 속털개밀 13.04.19. 00:22
글쓴이
에어러졸이 붉은색의 장파를 산란시키는건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24
착실한 속털개밀
빛은 모든 입자와 부딪힙니다. 에어로졸의 경우 가시광선의 모든 파장의 빛을 산란시키므로 뿌옇게 보입니다.
그리고 공기의 입자는 파장이 짧은 것부터 산란시키므로 대기 상층부터 짧은 빛을 산란시키게 되고 낮이 파란건 파란색보다 짧은 파장은 다 산란되고 파란색위주의 가시광선 파장을 많이 산란시키기 떄문입니다.
0 0
착실한 속털개밀 13.04.19. 00:27
글쓴이
우왕 감사합니다ㅠㅠㅠㅠ! 대기개론시험 잘칠수있울것같네요 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29
착실한 속털개밀
에어로졸은 입자가 크고, 공기입자는 매우 작기 떄문에 생기는 현상!
0 0
착실한 속털개밀 13.04.19. 00:31
글쓴이
교수님이 풍상 풍하라는 말을 쓰시던데 그게 온도차이에의해서 찬공기는 아래 따뜻하공기가 위로 간다는 그런말인가요?? ㅠ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33
착실한 속털개밀
.......뭐지......
저도 처음 듣는......
찬공기가 밀도가 높아서 아래......
따뜻한공기는 밀도가 작아져서 위로......
이긴 한데......
예시를......
단순이 이 설명을 따르기엔 모순이 대류권은 상층으로 갈수록 온도가 감소하자나요.....
0 0
착실한 속털개밀 13.04.19. 00:36
글쓴이
교수님이 수업하실때 해양의 영향을 받아서 습하고 따뚯한 풍상의 영향으로 일교차가 적고 대륙의 영향으로 차갑고 건조한 풍하의 영향울 받아 일교차가 크다 라고 설명해주셔서 그냥 그렇게 외우고있었거든요 ㅠㅠㅠ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39
착실한 속털개밀
해륙풍이네요....
해양은 비열이 높잖아요.물!!!!!!!!!
낮에는 땅이 비열이 작으니 온도가 쉽게 변하고!!ㅎㅎ
건조,습한건 아실테고.
근데................해륙풍은 그게 아닌데................;;;
수업 이해 잘못하신듯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42
글쓴이
책을 다시 잘보세요.ㅎㅎㅎㅎㅎㅎ
0 0
착실한 속털개밀 13.04.19. 00:42
글쓴이
해륙풍정도는 알아요 저도 ㅋㅋㅋㅋ 온도의차이가 나타나는 이유하면서 지질학적인 이유 부분에서 그렇게 설명울 해주셔서 그렇게 알고있었어요 ㅋㅋㅋㅋ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열공하셔서 시험 잘치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44
착실한 속털개밀
설명이상한듯....ㅎ;;;;
힘내시고 필요하시면 개론 필기 보내드립니다.
교수님은 다르지만.....
0 0
무심한 가시여뀌 13.04.19. 00:51
글쓴이
아 그럼 공기 입자가 작아서 후방산란하고
구름같은건 입자가 커서 전방산란인거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58
무심한 가시여뀌
죄송 헷갈렸네요..근데
layleigh산란은 입자의 전후방으로 산란하구요...
mie산란은 입자의 후방으로 산란합니다.
전방산란은 첨 들어보네요.....................................

구름의 경우느 수증기로 이루어져있자나요..수증기는 입자가 크죠...그래서 후방산란을 하는 mie산란으로.............................그러니깐 빛이 오면 온 방향으로 산란이 아니고 지표를 향하는 즉 빛이 온 반대방향으로 산란하는거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1:02
글쓴이
layleigh가 아니구..ㅋㅋrayleigh에요..죄송요....
0 0
찬란한 자목련 13.04.19. 00:06
대기과선배들출몰할꺼같음ㅇㅇ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09
찬란한 자목련
대학원 선배님들은 바쁘심.ㅎ
0 0
세련된 얼룩매일초 13.04.19. 00:06
사랑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09
세련된 얼룩매일초
전 더 사랑합니다.ㅋㅋㅋ
0 0
따듯한 쥐오줌풀 13.04.19. 00:07
전공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분석이 주가 되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18
따듯한 쥐오줌풀
분석이라....
대기과는 분석 위주라기 보단 이론위주가 많습니다.
이론 외적인 과목은 관측,포트란 프로그램, 일기예보법 정도 되겠네요.

그 외에는 역학이 주를 이룹니다. 그 외 환경오염관련과목이 있습니다.

대기환경과학개론이 1학년 전공기초구요

대기오염개론
대기열역학
물리기상학(태양에너지, 구름, 위성 등등등)
수리대기과학(역학을 위한 전반적인 수학을 배움)
대기과학자료처리(포트란 프로그램)
관측
==========================2학년

대기역학(공기의 움직임을 역학적으로 표현)
종관기상학(종관적인 관점으로 대기를 분석함)
중규모기상학
==========================3학년

그 외 많은 선택과목이 있습니다.
주로 이론위주의 과목이구요.
4학년가면 2,3학년 배운 것을 종합하는 수업이 많습니다.

타과학생이시면 대기개론이 들을만 하구요.
머리 아픔을 느끼시려면 물리기상학이나 대기역학, 종관기상학 들어보시면 되요.

재밌는 과목은 기후학이라고 2학년 선택과목있는데 재밌씁니다. 일선을 될지 모르지만 재밌어요.ㅎㅎ

한 마디로 대기과는 역학과 수학과 프로그래밍을 하는 곳입니다. 그냥 역학,수학이 많습니다.
0 0
따듯한 쥐오줌풀 13.04.19. 00:22
글쓴이
완전 친절한 답변
시험 대박나세요~~~
0 0
특이한 모감주나무 13.04.19. 00:11
화성의 대기를 지구와 비슷하게 만들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20
특이한 모감주나무
산소를 21% 질소를 78% 수준으로 조성하고 태양과 지구만큼의 거리로 옮기면 되요.
1 0
교활한 산뽕나무 13.04.19. 00:15
하늘보고 걷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20
교활한 산뽕나무
땅보구요.
0 0
무심한 가시여뀌 13.04.19. 00:17
안녕하세요 전대기과 13학번입니다
누구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20
무심한 가시여뀌
선배입니다. 13학번님.
0 0
무심한 가시여뀌 13.04.19. 00:32
글쓴이
선배님 힘내세요^^
과방에 침대가 들어와서 편하네요 ㅋ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35
무심한 가시여뀌
과방 가기엔 모르는 인물이...............................많음
후배님 필요하시면 연락처 남겨주시면 친절히 도와드리겠습니다....;;;;
0 0
특이한 모감주나무 13.04.19. 00:23
요즘 지축이 조금바꼈나요?

왠지 미국쪽이나 우리나라쪽 날씨변한거보니

회전축지나는 위치가

지금 북극에서 러시아 동부쪽으로 바뀐거같은 기분이 드네여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26
특이한 모감주나무
지축은 쉽게 안 바뀝니다.
날씨 변한건 지구온난화 떄문이라지요???
위도간 온도경도 감소로 제트류의 약화를 가져와서 겨울에 더 추워진다는 arctic oscillation이라는 분야도 있습니다.
0 0
멍한 둥근잎꿩의비름 13.04.19. 00:25
취업은 잘되는편인가요? 저두 자연댄데 취직걱정에ㅜ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27
멍한 둥근잎꿩의비름
박사따면 젤 좋구요. 기상청 9급 많이 갑니다.
그 외는 알아서 살 것 같네유.
0 0
짜릿한 뚝새풀 13.04.19. 00:26
취업은어느계통으로가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27
짜릿한 뚝새풀
연구소,기상청 등등등
0 0
불쌍한 상사화 13.04.19. 00:29
대기어디시죠?
2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36
불쌍한 상사화
뭔말이죠
0 0
태연한 대왕참나무 13.04.19. 01:04
글쓴이
댁이어디시죠 이런거아닌가욬ㅋㅋㅋ
0 0
귀여운 벌개미취 13.04.19. 00:43
폭풍처럼!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0:45
귀여운 벌개미취
몰아칠까??말까??

빡공.ㅋㅋㅋㅋㅋㅋ
0 0
무심한 가시여뀌 13.04.19. 00:47
귀여운 벌개미취
몰아쳐라!
0 0
힘쎈 민들레 13.04.19. 01:02
언제 날씨풀릴까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1:03
힘쎈 민들레
시간지나면 풀려요.ㅎㅎ
0 0
한가한 제비동자꽃 13.04.19. 01:26
아직도대기중인가욧?????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1:29
한가한 제비동자꽃
이제공부해요.ㅋ
0 0
한가한 제비동자꽃 13.04.19. 01:30
글쓴이
열공!!!!!!!!!!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1:48
한가한 제비동자꽃
빡공.ㅋㅋㅋㅋㅋ
0 0
까다로운 돌피 13.04.19. 01:30
여친있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01:49
까다로운 돌피
있다가 지금은 없어요.
새로운 분이 어딘가에 계실꺼라고.....믿고 있어요.
0 0
다친 짚신나물 13.04.19. 01:55
몃살이세염
0 0
글쓴이 글쓴이 13.04.19. 11:19
다친 짚신나물
예비군 받을 나이.ㅋㅋ
0 0
한가한 병꽃나무 13.04.19. 02:46
대기과가 아니라 수학.물리과 같아요ㅠ
그냥 투정입니다ㅠㅠ
0 0
밝은 산수국 13.04.20. 19:56
Qg tendency eq에 대해서 설명좀 해주세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