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1 잘하는 성님들 구심력 문제 좀 도와주셔요
- 2013.04.20. 22:11
- 2143

수직항력=중력-구심력이네요
그럼 구심력이 자동차 윗방향이란 말인데 원래 구심력은 중앙을 향하는거 아닌가요? ㅜㅜㅜㅜ햇갈려요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산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왜 구심력이 윗방향인거죠?ㅜㅜ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산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산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산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토끼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이렇게하면 제가 틀린답이랑 같은거같은데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하늘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중력이 구심력으로 작용을 하고 있는데 중력이 구심력만으로 쓰이기에는 좀 남고... 그 중 일부는 수직항력으로 작용할테니
중력 = 구심력 + 수직항력
그래서
수직항력 = 중력 - 구심력
이렇게 될 것 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달한 작두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달한 작두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리학과 물리교육학과 학생들이 이걸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더구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현명한 산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할게요.
버스 탔을때를 생각해보세요. 가속 엑셀을 밟으면 뒤로 밀리는 느낌이 나나요? 앞으로 밀리는 느낌이 나나요? (가속이니 버스가 받는 힘의 방향은 앞)
잘 생각이 안되면 반대의 경우를 생각해보죠. 고속으로 달리던 버스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앞으로 밀리는 힘을 느끼나요? 뒤로 밀리는 힘을 느끼나요?
앞으로 밀리는 힘을 받죠.
(브레이크니까 버스가 받는 힘의 방향은 뒤)
자 문제를 다시 보세요. 자동차의 승객은 중력을 받으면서 구심력의 방향으로 차량이 힘을 받고 탑승자는 반대방향으로 원심력을 느끼고 그 두 힘의 합력이 0이 되면 무중력을 느낍니다.
이해 되시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부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중력의 일부가 구심력으로 작용하는 것이니까 원심력이 중력보다 더 커지면 구심력이 원심력과 평형을 이룰 수 없어 사람이 위로 뜨게 되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달한 작두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차에 작용하는 알짜힘은 구심력입니다.
이 구심력은 중력+수직항력입니다.
차가 다리꼭대기를 지날때 수직항력은 중력보다 작습니다.
그러면 중력과 수직항력의 합이 아래방향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 힘이 곧 구심력입니다. 끄읏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지칭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지리오리방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살벌한 바위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