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1 잘하는 성님들 구심력 문제 좀 도와주셔요

글쓴이
  • 2013.04.20. 22:11
  • 2143

IMG_20130420_220552.jpg

26번 (a)문제에서 저는 수직항력=중력+구심력이라고 생각했는데 답이
수직항력=중력-구심력이네요
그럼 구심력이 자동차 윗방향이란 말인데 원래 구심력은 중앙을 향하는거 아닌가요? ㅜㅜㅜㅜ햇갈려요ㅜㅜ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3
냉철한 산딸나무 13.04.20. 22:27
구심력은 윗방향이죠 원심력이 중심방향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0. 22:28
냉철한 산딸나무
아아아아 구심력이 회전중심을 향하는 힘 아닌가요?
왜 구심력이 윗방향인거죠?ㅜㅜㅜㅜ
0 0
냉철한 산딸나무 13.04.20. 22:30
글쓴이
반대로 알고계신거 아닌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0. 22:32
냉철한 산딸나무
아니에요ㅜㅜ원심력이 밖으로 팅기려는힘이고 구심력이 원중심으로 향하는힘 맞는데 ㅜㅜㅜ
0 0
냉철한 산딸나무 13.04.20. 22:32
글쓴이
아 제가 반대로 알고있었내요ㅠ
0 0
냉철한 산딸나무 13.04.20. 22:33
글쓴이
뭐 답지가 잘못됬겠죠뭐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0. 22:34
냉철한 산딸나무
아아 그럼 개멘붕ㅜㅜ
0 0
냉정한 토끼풀 13.04.20. 22:50
원심력이 가상의 힘이고 구심력과 크기는같고 방향은 반대여서 -구심력이라고 표현한것 같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0. 23:29
냉정한 토끼풀
원심력+수직항력=중력이란 말인가오?
근데 이렇게하면 제가 틀린답이랑 같은거같은데ㅜㅜ
0 0
행복한 하늘나리 13.04.20. 23:21
수직항력=중력+원심력=중력-구심력 아닌가요..?
0 0
활달한 작두콩 13.04.20. 23:24
문과생이지만.. 고등학교 때의 기억을 떠올려 보면..
중력이 구심력으로 작용을 하고 있는데 중력이 구심력만으로 쓰이기에는 좀 남고... 그 중 일부는 수직항력으로 작용할테니
중력 = 구심력 + 수직항력
그래서
수직항력 = 중력 - 구심력
이렇게 될 것 같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0. 23:26
활달한 작두콩
저도 개멘붕타다가 결론은 이거뿐이러고 생각중이였어요ㅜㅜ
0 0
활달한 작두콩 13.04.20. 23:31
글쓴이
그새 개멘붕까지... ㅠㅠ 괜찮으실거에요
0 0
어두운 댑싸리 13.04.20. 23:26
원심력은 관성력의 일종으로 가속운동시 이전의 운동상태를 유지하려는 가상의 힘입니다 즉 가속 운동이 없다면 원심력 역시 존재 하지 않겠죠 구심력은 원중심방향 그러므로 원심력은 중심 밖으로 향하겠죠 원중심으로 가속운동에 대한 반발 관성력이니까요

물리학과 물리교육학과 학생들이 이걸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더구만요
0 1
글쓴이 글쓴이 13.04.20. 23:31
어두운 댑싸리
흑흑 전 기계관데ㅜㅜ물리 하고있어요ㅜㅜㅜ감사합니다
0 0
현명한 산딸기 13.04.20. 23:33
어두운 댑싸리
물리학과 학생입니다. 여기에서 마지막에 쓰신 글은 별 필요가 없는 글 같습니다. 특정학과 학생들을 비하하려는 의도가 아니라면 정정 부탁드립니다. 물리학과 학생 입장에서 보기에는 기분이 썩 좋지 않습니다.
0 1
자상한 부처손 13.04.21. 04:55
어두운 댑싸리
도대체 얼마나 많은 학생들과 이야기를 하셨기에 '태반' 이라는 말을 쓰신건지 모르겠군요.
0 0
가벼운 부용 13.04.20. 23:27
승객은 관성땜에 구심력이 아닌 원심력을 느끼죠.
예를 들어 설명할게요.
버스 탔을때를 생각해보세요. 가속 엑셀을 밟으면 뒤로 밀리는 느낌이 나나요? 앞으로 밀리는 느낌이 나나요? (가속이니 버스가 받는 힘의 방향은 앞)
잘 생각이 안되면 반대의 경우를 생각해보죠. 고속으로 달리던 버스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앞으로 밀리는 힘을 느끼나요? 뒤로 밀리는 힘을 느끼나요?
앞으로 밀리는 힘을 받죠.
(브레이크니까 버스가 받는 힘의 방향은 뒤)

자 문제를 다시 보세요. 자동차의 승객은 중력을 받으면서 구심력의 방향으로 차량이 힘을 받고 탑승자는 반대방향으로 원심력을 느끼고 그 두 힘의 합력이 0이 되면 무중력을 느낍니다.
이해 되시길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0. 23:30
가벼운 부용
아ㅜㅜㅜㅜ그런 심오한뜻이ㅜㅜㅜㅜ
0 0
활달한 작두콩 13.04.20. 23:39
글쓴이
이거 좀 헷갈리실 것 같은데.. 승객에게 작용하는 원심력이 승객에게 작용하는 중력과 같아지는 순간 수직항력은 0이 되면서 무중력을 느낀다는 게 더 쉬울 것 같아요.
중력의 일부가 구심력으로 작용하는 것이니까 원심력이 중력보다 더 커지면 구심력이 원심력과 평형을 이룰 수 없어 사람이 위로 뜨게 되고..
0 0
못생긴 지칭개 13.04.20. 23:56
정리해드립니다.
차에 작용하는 알짜힘은 구심력입니다.
이 구심력은 중력+수직항력입니다.
차가 다리꼭대기를 지날때 수직항력은 중력보다 작습니다.
그러면 중력과 수직항력의 합이 아래방향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 힘이 곧 구심력입니다. 끄읏
0 0
청아한 지리오리방풀 13.04.21. 02:04
구심력이 곧 알짜힘이므로 구심력 방향을 양으로 잡을 때 중력이 양 수직항력은 음이니까 구심력=중력-수직항력
0 0
살벌한 바위솔 13.04.21. 09:21
아햏햏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