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과 분들께 질문!

글쓴이
  • 2013.04.24. 04:07
  • 1807
중국어 하나도 안 배워본 상대생입니당~
하지만 중국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이래저래 알아보고 있습니다.

Q. 중국어 하나도 모르고 수업 따라갈 수 있나요? 학점은 어떻게 잘 나오시는 편인지... 참 중국학생들도 함께 많이 듣고 있나요? 이들과의 성적은 따로 내겠죠? 타과생에 대한 차별은 없는지...

종합해보면 중어중문을 부전공하려하는데 실력이 걸려서
학점이 좋게 나오지 않을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3학년 1학기고 곧 2학기라 얼른 부전공을 해야할 것 같아서...
완전 하나도 접해보지는 못했지만 부전공을 고민하던 중
어학쪽으로 배워보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4
훈훈한 큰앵초 13.04.24. 05:44
중문과임니다 고학번이구요
학점 사 넘어어
입학할때 중국어 학원 두달 다니다 와서 못했는데
교수님 처음부터 알려줍니다 분반이 나뉘거든오
근데 부전이면 전공기초를 안들으니 모르겟네요
문학쉅 문법쉅은 진짜 성실성입니다 미친듯이 외우고 공부히시면 되요~ 중국어 잘 모르시면 전선 들으시눈분 힘들어 하시는거 봤어요 기초는 아시는게 좋을거같네여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4. 06:23
훈훈한 큰앵초
아, 감사합니다! 역시 기초를 중요시하시는군요~
0 0
근엄한 굴참나무 13.04.24. 14:51
훈훈한 큰앵초
저기 궁금한게 있는데 민혜정 교수님 학점 잘 주시는편인가요..?
제가 이 교수님 수업 듣고있고 오늘 시험쳤는데 걱정이 좀 들어서..ㅠ
으악 同屋라고 쓰는데에 我的同屋라고 써버려서 완전 멘붕이라..@@@ ㅜㅜㅜ
0 0
수줍은 자귀나무 13.04.24. 15:25
근엄한 굴참나무
나도그렇게썼눈데
0 0
근엄한 굴참나무 13.04.24. 15:30
수줍은 자귀나무
허르 기초중국어회화 들으시는 분이신가여?? 저 오늘 서술형에 다 관사 썼는데 이거 맞게 해주실지 모르겟음 ㅜㅜㅠ 밤새서 중국어공부햇는데아흙
0 0
친숙한 병꽃나무 13.04.24. 09:04
저는복수전공시작할껀데!!제가알려드림!!!!고고고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4. 19:37
친숙한 병꽃나무
부전공 필수 과목은 무엇인지 혹시 아세요? ㅇㅅㅇ
아 그리고 복전하실 정도면 평소에 중국어를 해놓으신건가요?
0 0
친숙한 병꽃나무 13.04.24. 20:09
글쓴이
저는유학을갓다와서ㅋㅋㅋㅋ....부전공은잘몰라용...ㅋㅋ....그냥중국어를가르쳐드림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4. 23:19
친숙한 병꽃나무
아~ 같이 공부하시자는 말씀이신거죠?ㅋㅋ
0 0
친숙한 병꽃나무 13.04.25. 00:09
글쓴이
그렇죠 이후에 부전공하다가막히면 연락주십쇼 역사 문법 회화 다되는 7년유학생입니다
0 0
수줍은 자귀나무 13.04.24. 09:45
저 복전하는데 이학기부터 수업들으려면 기초투임
기초투 하나도 못배우고 못따라가요 방학때 조금이라도 하시면 괜찮을듯
언어수업은 다 잘해서.. 작은 실수도 성적으로.. ㅋㅋ
그리고 한어문법은 초보 절대 못들음

외워서칠수는있을지몰라도 수업을 전혀못따라가요
그외 문화 문학 등은 그냥 열심히하면되구



첨하는거면 이학기때 기초중국어 투 빼고는 언어수업은 듣기힘드실듯!
저 예전에 첨 시작할때 하나도 모르고 투들었다가 더블유뛰움.... 병음조차 못읽어서 ㅋㅋ

근데 제친구도 완전 초본데 분반잘못골라서 어려운분반했는데 그래도 달달외우니까 시험은 잘치더라구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4. 19:38
수줍은 자귀나무
기초중국어 투랑 기초중국어 원이랑 연계가 되는건가요?
기초중국어 투도 못한다는 말씀이시죠... ㅜ_ㅜ
0 0
수줍은 자귀나무 13.04.24. 22:14
글쓴이
기초1도 분반이 있어서 완전 기초반으로 잘 고르셔야해요.
기초2도 분반이 있는데 제일 쉬운반 정도는 학원다니거나 따로 공부하시면 따라갈수있어요.

기초2가 아마 다락원 신공략중국어 기초편인가?
완전 초급 다음편 책 일거에요. 아니면 그 수준이거나 서점가서 한번보세요..ㅋㅋ 근데 한달정도만 학원다니시면 투는 따라갈수있을거에요. 잘하는 사람이 워낙많아 점수는 보장못하지만
0 0
수줍은 자귀나무 13.04.24. 22:15
수줍은 자귀나무
기초 원이 정말 성조부터하는거구요.
기초 투는 대화부터 시작! 병음표시는 되어있었던듯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