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한테..

글쓴이
  • 2013.04.24. 18:13
  • 3011

여자후배가 남선배한테 오빠라고 부르면 안되나요?

그렇게 부르면 안되는 과가 있다고 들었는데..

왜 안되나요? 

진짜 궁금해서 그래요 좀 답좀 해주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4
화려한 고욤나무 13.04.24. 18:14
우리 과 애들은 다 오빠오빠 거리던데...
0 0
귀여운 우산이끼 13.04.24. 18:16
과마다 분위기가 달라요~ 위에 학번들이나 동기들 하는거 보고 따라하심이 좋을듯 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4. 18:17
귀여운 우산이끼
아.. 그럴줄.. 그게 아니라 이유를 말해달라구용ㅠㅠ
0 0
추운 편도 13.04.24. 18:21
설레여요
1 0
글쓴이 글쓴이 13.04.24. 18:22
추운 편도
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궁금한데...
왜 제대로된 답변이 없는거지..
0 0
추운 편도 13.04.24. 18:29
글쓴이
진짜에요
0 0
의젓한 큰앵초 13.04.24. 18:28
저희과는 다선배라고 하는데 1학년때부터 그렇게 하라길래 하는거지 저도 왜하면 안되는지 몰겠어여 ㅋ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4. 18:29
의젓한 큰앵초
.... 진짜 궁금하네요...
0 0
의젓한 큰앵초 13.04.24. 18:31
글쓴이
그냥 오빠라는 단어는 뭔가 사심이 담긴 말로 들릴수 있어서 그런거라고 생각해요 ㅋㅋㅋ
0 0
황홀한 금식나무 13.04.24. 18:29
여자선배들이 그냥 아니꼽게 보기때문아닐까요?
4 0
글쓴이 글쓴이 13.04.24. 18:35
황홀한 금식나무
그건 아닌거 같아요 ㅎㅎ
0 0
머리좋은 삼지구엽초 13.04.24. 20:15
글쓴이
그냥 오빠라고 부르는건 뭐 상관 없는데 오빠오빠거리면서 여자선배대할 때랑 태도다른 그런 애들이 있어서 아니꼬워보여요 ㅡㅡ
0 0
해맑은 미모사 13.04.24. 18:35
남자들 선배보다 오빠를 다들 선호함 ...
2 0
키큰 명아주 13.04.24. 18:40
우리과는 안됑ㅋ
0 1
글쓴이 글쓴이 13.04.24. 18:43
키큰 명아주
왜 안되죠?
0 0
키큰 명아주 13.04.24. 18:43
글쓴이
나도 모름
오빠라고 좀 불러줘 제기럴...
몇년째 알던 애들도 선배라고 부름ㅋㅋㅋㅋㅋㅋ
0 0
힘쎈 푸크시아 13.04.24. 21:26
키큰 명아주
햄보다는 낫죠.
0 0
유쾌한 곤달비 13.04.24. 18:58
오빠와 선배의 차이는 남자와 오징어의 차이!!!

그래서 나는 선배라고 불림!!!

오빠라고 부르고 싶음 오빠라고 불라도 됨


심지어 시키지도 않았는데 햄이라고 하는 여자후배도 있음
2 0
글쓴이 글쓴이 13.04.24. 19:15
유쾌한 곤달비
햄...ㅋㅋㅋ
0 0
슬픈 억새 13.04.24. 21:10
유쾌한 곤달비
우리 동아린 다 햄이라고 불러서 짱남
0 0
큰 감나무 13.04.24. 19:03
우리는 언니들이 1학년때부터 시켜서 선배라해야함..ㅋㅋㅋㅋㅋㅋ
0 0
게으른 줄딸기 13.04.24. 19:24
같진않아도 할배랑 할아버지 느낌이 어느정도 포함되있지않나여
0 0
착한 둥근잎나팔꽃 13.04.24. 19:41
이유는... 안하는 과에서 혼자튀게 오빠오빠거리면 여우같아보이구 그렇게 취급하더라고요.무서움ㅜ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4. 20:06
착한 둥근잎나팔꽃
헐...
0 0
무거운 개연꽃 13.04.24. 19:43
오빠라고 하면 왠지 좀 이성적인 느낌이 더 강해서?
0 0
이상한 큰물칭개나물 13.04.24. 19:54
오라버니라 불러봄이 어떤지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4. 20:05
이상한 큰물칭개나물
햄으로 가죠 우리
0 0
코피나는 튤립 13.04.24. 20:40
저도 이거 좀 이해안갔는데.... 언니언니하듯 오빠오빠 하고싶은데 오빠라는 소리 자체가 여우같이 들리나봐요.. 선배가 편하긴한데 어떤사람은 오빠 어떤사람은 선배라고 부르려니 헷갈리네요 ㅋㅋ
0 0
무심한 병아리난초 13.04.24. 20:52
친하면 오빠
안친하거나 안친해지고싶으면 선배
0 0
잘생긴 사피니아 13.04.24. 22:03
살다보면.. 이유가 없는거도 많아요. 걍 남들하는대로 하세요 ㅋㅋㅋㅋ
0 0
허약한 쇠비름 13.04.25. 00:01

여자들끼리 군기잡는거보면 기가차서 말도 안나옴 ㅋㅋㅋㅋ

군대도 안갔다 왔으면서 어디서배운 쓸데없는 위계질서인지 ㅋㅋ

정작 남자끼리는 그런거 없는과 많음

1 0
글쓴이 글쓴이 13.04.25. 00:55
허약한 쇠비름
ㅇㅇ. 실제로 여자들끼리 하는 거 보면 진짜 가관이더라구요..
0 0
짜릿한 당매자나무 13.04.25. 01:20
산공과 그러는걸로 알고있는데 스타트가 10부터였나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5. 01:25
짜릿한 당매자나무
우리과는 아님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