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이 '낳'다보다 심각한 맞춤법 오류

글쓴이
  • 2013.04.26. 09:16
  • 2977
페이스북을 오랜만에 들어가서 글을 보다보니
누군가가 자기가 아프다고 글을 올렸습니다
댓글에 위로하는 글들이 달려있었고
글을 올린 그 분이 다시 댓글을 달기를...
"병이 낮고 있어서 괜찮아" 라고 하네요

허허허

그 분은 고등학교를 막 입학한 여학생입니다

허허허

병이 '낮'고 있다니요?

요즘 중고등학생들 국어 맞춤법을 심각하게 모르긴 한가봅니다 허허허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5
섹시한 당단풍 13.04.26. 09:17
아진짜시러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6. 09:19
섹시한 당단풍
댓글에 틀렸다고 부드럽게 말해줄려다가 꼰대 소리 들을까봐 그만뒀습니다 ㅋㅋ
0 0
섹시한 당단풍 13.04.26. 09:21
글쓴이
ㅋㅋㅋ저도그럼 진짜지적해주고싶은데 괜히애민망해지니까.. 그래서전나중에만나면 '아나는맞춤법못쓰는애가진짜시러 넌안그러지?'같은 식으로 말해요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6. 09:22
섹시한 당단풍
ㅋㅋㅋ 좋은 방법이네요 ㅋㅋㅋ 그 말 한 마디 해주기 위해 밥을 한 번 사줘야 하나 ㅋㅋㅋ
0 0
유치한 낙우송 13.04.26. 11:15
섹시한 당단풍
그게 더 별로네요

전자는 당사자에게 변화라도 가져오죠
뒤에서 하신 행동은 당사자는 알지도 못하고
본인만 알수있는 비꼬기 같아보이는데요?
1 0
섹시한 당단풍 13.04.26. 13:02
유치한 낙우송
물론기분나쁘지않게하는선에서.... 융통성있게...ㅎ
0 0
고상한 갈퀴나물 13.04.26. 12:13
섹시한 당단풍
"싫어"
0 0
점잖은 다정큼나무 13.04.26. 09:26
ㅋㅋㅋ그리고 또 많이 틀리는게 '희한'을 '희안' 으로 ..ㅋㅋ
0 0
조용한 명아주 13.04.26. 09:40
낳다>낫다 이상한얘>이상한애 어떻해>어떡해 이 세가지 틀리는 거 제일 많이 보는 거 같아요ㅜㅜ
0 0
촉박한 개불알꽃 13.04.26. 09:45
전 애 얘 헷갈리는게 그렇게 거슬리더라구요ㅋㅋ 낫다 낮다 낳다는 그래도 발음이라도 같죠 애 얘는 발음이 다른데 왜 헷갈리는지 모르겠어요ㅋㅋ
1 0
무좀걸린 메밀 13.04.26. 09:47
솔직히 한두번 틀릴수도 있다고 보고싶지만 현실은 좀 안습
0 0
정중한 톱풀 13.04.26. 09:56
놀아죠 밥사죠 이런것도좀ㅋㅋㅋ
0 1
섹시한 당단풍 13.04.26. 10:15
정중한 톱풀
이건 귀척인거같은데요?ㅋㅋㅋ
0 0
느린 능소화 13.04.26. 12:07
섹시한 당단풍
222주로카톡대화할때그렇지않나요
줘랑 죠를 구분못하고쓰는건아닌거같음
0 0
뛰어난 비름 13.04.26. 10:00
낳다 낫다 낮다 구별 못하는 건 하도 유명해져서 이제 드립으로 치는 수준아닌가요 ㅋㅋ 일부러 '이게 낳냐? 저게 낳냐?' 이렇게 글 쓰던데
0 0
촉촉한 대추나무 13.04.26. 15:35
뛰어난 비름
제가 살면서 봐오기엔 '낳다/낫다' 드립 때문에 대다수가 헷갈리기 시작한거 같습니다. 결국 악순환에 빠졌어요. 누군지 족쳐야됨...
0 0
의연한 편백 13.04.26. 10:03
예 들어가는거요 ㅋㅋㅋ 연예/연애 예기/얘기
0 0
기쁜 사람주나무 13.04.26. 10:44
봬요, 뵙겠습니다
0 0
침울한 비름 13.04.26. 10:53
저희나라
2 0
개구쟁이 메꽃 13.04.26. 13:01
침울한 비름
ㅋㅋㅋㅋㅋ진짜 니네나라는 대체 뭐냐고 해주고싶음 ㅋㅋ
0 0
발냄새나는 솔새 13.04.26. 11:20
어의 없다 도 추가!

어이가 없는거지 계속 임금님 주치의를 왜 찾는 건지....
0 0
저렴한 졸참나무 13.04.26. 12:44
누구누구안테 한테 이거도 좀
0 0
청렴한 붓꽃 13.04.26. 12:51
명예훼손명예홰손명예회손명얘홰손.....
0 0
촉촉한 대추나무 13.04.26. 15:36
너무 기초적인 맞춤범을 틀리는건 지적해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ex) 틀리다/다르다 낮다/낫다 박예쁜/박얘쁜
1 0
우수한 석잠풀 13.04.27. 01:21
전 무난하다를 문안하다로 쓰는 사람 싫어요. '문안한 성격이시네요'???? 뭐 병문안 잘가는 성격인가????
1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