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과 같이 시험을 치고

글쓴이
  • 2013.04.26. 20:13
  • 3439

저는 4학년이고 일학년때 구멍난 것들 메꾸느라 교양 듣고 있는데
그 수업에는 13학번이 참 많아요 ㅋㅋ
보고 있으면 일학년때 생각도 많이 나고 ㅋㅋ 정말 다들 비슷하네요 삶의 써클이.

13은 이번이 대학 시험 처음이잖아요.
안그래도 교수님께서 서술형 친다고 하니까 소스라치게 놀라던 애들 ㅎㅎ
왜 객관식이 아니냐고... 그들의 순수함에 살짝 당황도 했네요.
(전 원래 인대생이라 서술형이 당연. 공대는 객관식?으로 친다고 해서 그것도 놀랬어요 ㅋㅋ)

↑요건 아니라는듯!



참 역시나 그러하듯
애들이 시험 문제를 받자마자 한숨을 쉬고, 몇자 끄적이더니 퇴실을 하고,
그리고 시험 중간중간 뭘 그렇게 친구의 눈치를 보는지..
아마 같이 나가자는 눈짓??
공부 열심히 하고 잘하눈 13이야 더할나위 없이 좋죠.
근데 아닌 신입생도 좀 있잖아요 ㅋㅋ 저도 그런 학생이었고 ㅋㅋㅋ
아마 막막했을 거에요. 서술형? 뭐가 문제로 나오지? 설마 교과서를 다 외우나??
그리고 설마가 사람을 잡았겠구요 ㅋㅋ

분명한건 지금이 진짜 끝이 아니라 기말고사가 남았어요!
사실 저는 기말까지도 놀았기 때문에 기말로도 괜찮을지는 모르겠지만 ㅋㅋ
주변에서 그러더라규요. 중간은 유형만 보는 거래요.
이번주 시험 치면서 아 시험 이렇게 나오는 구나 아셨을 거에요.
그러니 이번을 발판으로 다음에는 문제지 받고도 한숨 쉬지 않도록!!!!!!
그리고 어느 상황에서나 시험은 혼자 치는 거라는거^^
친구 눈치보고 다 안 쓴 답안지 내고 그러지 마요..
친구 이제 겨우 한두달 사귄 친구들이 많죠? 근데 시험 성적은 평생 내 기록에 남아요...
자기 소신대로 열심히 시험 치고, 성적 관리는 자기가 알아서! 남이 안 해주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ㅋㅋㅋ 시험 치고 다시 교실 들어오는 건 어느 나라 예절?
답안지 제출하고 교실을 나갔으면 수업 끝날때까지 들어오는 거 아닙니다.
이건 진짜 좀 화나서 꼭 쓰고 싶었음...

제가 동기밖에 몰라서 13한테 이런 말 꼭 해주고 싶었는데
중간고사도 끝났고 해서 심심해서 이런 글 올려봐요 ㅋㅋ
쓸데 없이 기네요....
암튼 1학년이 가장 중요한 법! 대학에 들어온 가장 중요한 이유를 마음 속에 세우고 외부적인 걸 즐기도록 해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1
친근한 구골나무 13.04.26. 20:27
이런글에왜비추를주지ㅡㅡ인성이삐뚤어졌나??;;
0 0
방구쟁이 비수수 13.04.26. 20:28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다!
0 0
청결한 털중나리 13.04.26. 20:30
공대도 서술이에요 식으로 아오
1 0
청결한 졸방제비꽃 13.04.26. 20:33
공대 객관식 아니예요 으아오
1 0
무거운 숙은노루오줌 13.04.26. 20:34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0 3
무례한 중국패모 13.04.26. 20:35
파워공대서술형
1 0
피로한 마삭줄 13.04.26. 20:39

공대가 무슨 객관식입니까.

수능 물리문제푸는거도 아니고

1 0
애매한 모시풀 13.04.26. 20:54
공대 객관식같은소리하네
1 0
도도한 할미꽃 13.04.26. 20:58
공대 객관식같은소리하네(2)
1 0
포근한 땅비싸리 13.04.26. 21:02
와 제가 해주고 싶었던 말인데 좋은 글이네요 추천^^
근데 공대 객관식에 까이고 있네요.. 글 의도는 좋으니 너무 까지 맙시다.
2 0
활달한 세쿼이아 13.04.26. 21:07
공대는 아닌데 공대문제 객관식줘도 자신업음... 걍 봐도 어렵ㅜㅜ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6. 21:08
공대는 아는 사람이 없어서요 ㅋㅋㅋ 근데 다른 학생들과 수업 듣다가 그렇다고 해서 그런줄 알았는데 아닌가 보네요! 죄송해요 수정할게요~
2 0
유별난 여뀌 13.04.26. 21:35
오히려 딴학교 인대가 객관식 치는건 봤어요 대학에도 객관식있는거 첨알고 깜놀.. 공대생활 3년동안 아직 객관식 못봤네요..ㅠㅠ 심지어 교양마저..ㅠㅠ
0 0
귀여운 파 13.04.26. 22:07
1학년때 이런걸 알았어야 했는데, 왜 철이 없었을까
0 1
바쁜 참다래 13.04.26. 23:59
저 전전인데 4년째 단 한과목에 한문제도 객관식 없엏ㅇ습니다.
0 0
늠름한 산수유나무 13.04.27. 00:08
비추는 뭐징;;
0 0
진실한 개감초 13.04.27. 00:09
전 이제 객관식이 더 어려워요.....ㅜㅜ 뭔가 교수님들이 내는 객관식은 수능객관식 나오는거랑 미묘하게 다른듯... 핀트가....하ㅡㅡ..ㅋㅋㅋ 교수님 평가방법이니 내가 뭐라할수 없지만.... 1학년들이랑 시험쳐보니 고학년들만 듣는과목이랑은 분위기가 다르긴하더라구요.. 지각하는사람도 많고 백지도 등장 ㅋㅋ 오분만에 나가고..ㅋㅋ저 1학년때 동기들하고 수업듣던 생각도 나고 ㅋㅋ 수업분위기도 조금은 발랄하고 가벼워서 좋기도해요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7. 00:49
진실한 개감초
맞아요 수업분위기는 확실히 가벼워서 좋아요 ㅋㅋ 다만 저렇게 나가는 모습들이 미래에 어떤 영향을 초래할지가 보여서 가슴이 살짝 아프더라구요 ㅋ큐ㅠㅠㅠ
0 0
머리좋은 수양버들 13.04.27. 02:34
어째서 공대가 객관식이라고 생각했는지 자체가 의문스럽습니다. 대학은 기본적으로 서술형이죠.
고등학교에서 이런거 질리도록 말하지 않나? 선생들이 대학 노가리 깔때. 대학에서는 시험 이딴식으로 안친다고, 서술형으로 풀이과정 다 적어야 된다고 엄청 듣고 올라왔는데
0 0
글쓴이 글쓴이 13.04.27. 02:58
머리좋은 수양버들
생각 한건 아니구 사실 관심이 없었는데 교수님께서 공대애들한테 공대는 객관식으로 시험을 쳐서 서술형에는 좀 약한가? 라고 살짝 질문 던지셨는데 애들이 아예 이러고 말더라구요. 지금 생각해보니 얼른 집에 가고 싶어서 애들이 듣둥 말둥 한거일수도 있겠네요 ㅎㅎ
0 0
해박한 호랑가시나무 13.04.27. 08:56
일학년들도 시간이 지나면 알게되겠죠 차라리 서술형이 좋다는 것을ㅠㅠ.. 이때까지 논술,비평,이론설명 이런식의 시험만 치다가 이번에 객관식쳤는데 멘붕이었어요 차라리 서술형이 좋네요ㅠㅠ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