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정보 어디서 얻으세여?

글쓴이
  • 2013.04.30. 15:37
  • 2798
대학원진학 고민중인데
우리학교랑 타대 굉장히 고민되네여
우리학교 원하는 교수님 원하는 랩실에서 편히 공부할것인가
타대가서 연구할 것인가도 그렇고
어느 분야를 전공할지도 그렇고
따로 정보 얻으시는곳 있으신가요?
공대입니당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6
꾸준한 닭의장풀 13.04.30. 16:04
선뱃님께요
0 0
큰 눈개승마 13.04.30. 16:27
저한테물어보세요

아는만큼 대답해드릴께요

카페요런데 요즘 헛소리가 많아서
물론 저도 헛소리일수도 있지만
진짜 어이없는 소리 까지는 아닐겁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3.04.30. 18:57
큰 눈개승마
횽님 타대진학하면 랩실 셀렉이 불가능할까여?그리고 대학원학비는 어떡하는겁니까?
타대갈꺼면 교수님컨택해야해요?컨택한다면 시기는 언제쯤이 나을까요?타대진학을하기위한스펙이따로있을까요?
0 0
큰 눈개승마 13.04.30. 23:35
글쓴이
질문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학부생이고
밑에분께서도 잘 설명해주신거 같습니다
그래도 제가 아는 범위에서 말씀드리면
1.랩실선택의 경우 카이스트는 합격 후 선택인데 합격하고 컨택가능하나 티오가없으면 못갑니다 서울대나 포스텍의 경우 합격 전 컨택이 가능해서 합격한다면 그 랩으로 갈 확률이 높습니다
2. 학비의 경우 일반적 지원율은
포스텍>카이>서울대입니다
이건 일반적이지 랩마다 등록금 지원 여부, 프로젝트 등에 따라 변수가 많기 때문에 정말 랩 바이 랩입니다.
또한 카이스트의 경우 산학, 일반, 국비 같이 장학제도가 여러개이기에 참 재정문제는 원하는랩에따라 달라지는거라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대부분의 이공계열 그리고 서포카라면 어느정도의 서포팅은 될겁니다
3. 컨택의 경우이스트는 공식적으로 합격 전 컨택불가이고 포스텍,서울대는 가능합니다
컨택하면 합격확률 높아지고 원하는 랩실 갈 확률 높아지기에 필요한 절차라 생각합니다
스펙이라하면 대학원은
학부 성적 석차
이 세가지가 최고입니다 그 외 수상실적 영어실력 등이 스펙이라 할 수 있으나 위의 세 가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4. 석사만 하고 취업하실거면 서포카나왓다고 크게 대우는 못받지만 부산대와는 엄연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대학원이 학벌세탁은 아니지만 학력에 플러스를 해주는 것이기에 특히 대학원 공대는 서포카 >>넘사벽>>연고 수준입니다 그렇기에 갈 수 있다면 가는게 좋습니다
만약 박사까지 하실 거라면 더더욱 위에 학교를 추천합니다 물론 자대에서 박사까지 해서 성공할수도있고 박사는 학교보다 논문이라지만 기업에 취직할 경우 서포카 간판이 논문보다 중요해지는 경우가 많고 연구소나 여러곳으로 갈 경우도 랩실 선배들이 끌어가는 경우가 많기에 이미 많이 진출해있는 서포카가 더 유리하지 않을까싶네요
물론 자대에서 충분한 서포팅과 교수님의 신뢰로 잘 할수도있지만 저 같으면 서포카 가겠습니다

본 내용은 순전히 대학원 진학도 못해본 학부4년생이 쓴 글입니다 그냥 카더라 통신 주워들은거 조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3.04.30. 18:58
큰 눈개승마
그리고 석박과정에잇어서 서카포와 부산대의 위상이 많이친이날까요?
0 0
화려한 큰괭이밥 13.04.30. 19:02
글쓴이
딴 사람이긴 하지만

1. 석사 같은 경우는 자기 생각 나름. 박사 같은 경우는 교수님이 먼저 박사 학위 좋은 곳 가서 받으라고 하실걸요? 저희 과 교수님들은 그런 분들이 꽤 계셨어요

2. 카이스트 같은 경우는 합격 후 정하고 서울대나 포스텍은 먼저 정하고 간다고 생각하세요

대학원 스펙은 커트라인 넘는 영어 성적과 학점이 단순 높냐 낮냐가 아니라 높은 석차면 됩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