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정보 어디서 얻으세여?
글쓴이
- 2013.04.30. 15:37
- 2798
대학원진학 고민중인데
우리학교랑 타대 굉장히 고민되네여
우리학교 원하는 교수님 원하는 랩실에서 편히 공부할것인가
타대가서 연구할 것인가도 그렇고
어느 분야를 전공할지도 그렇고
따로 정보 얻으시는곳 있으신가요?
공대입니당
우리학교랑 타대 굉장히 고민되네여
우리학교 원하는 교수님 원하는 랩실에서 편히 공부할것인가
타대가서 연구할 것인가도 그렇고
어느 분야를 전공할지도 그렇고
따로 정보 얻으시는곳 있으신가요?
공대입니당
권한이 없습니다.
선뱃님께요
0
0
꾸준한 닭의장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꾸준한 닭의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한테물어보세요
아는만큼 대답해드릴께요
카페요런데 요즘 헛소리가 많아서
물론 저도 헛소리일수도 있지만
진짜 어이없는 소리 까지는 아닐겁니다
아는만큼 대답해드릴께요
카페요런데 요즘 헛소리가 많아서
물론 저도 헛소리일수도 있지만
진짜 어이없는 소리 까지는 아닐겁니다
0
0
큰 눈개승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눈개승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큰 눈개승마
횽님 타대진학하면 랩실 셀렉이 불가능할까여?그리고 대학원학비는 어떡하는겁니까?
타대갈꺼면 교수님컨택해야해요?컨택한다면 시기는 언제쯤이 나을까요?타대진학을하기위한스펙이따로있을까요?
타대갈꺼면 교수님컨택해야해요?컨택한다면 시기는 언제쯤이 나을까요?타대진학을하기위한스펙이따로있을까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질문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학부생이고
밑에분께서도 잘 설명해주신거 같습니다
그래도 제가 아는 범위에서 말씀드리면
1.랩실선택의 경우 카이스트는 합격 후 선택인데 합격하고 컨택가능하나 티오가없으면 못갑니다 서울대나 포스텍의 경우 합격 전 컨택이 가능해서 합격한다면 그 랩으로 갈 확률이 높습니다
2. 학비의 경우 일반적 지원율은
포스텍>카이>서울대입니다
이건 일반적이지 랩마다 등록금 지원 여부, 프로젝트 등에 따라 변수가 많기 때문에 정말 랩 바이 랩입니다.
또한 카이스트의 경우 산학, 일반, 국비 같이 장학제도가 여러개이기에 참 재정문제는 원하는랩에따라 달라지는거라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대부분의 이공계열 그리고 서포카라면 어느정도의 서포팅은 될겁니다
3. 컨택의 경우이스트는 공식적으로 합격 전 컨택불가이고 포스텍,서울대는 가능합니다
컨택하면 합격확률 높아지고 원하는 랩실 갈 확률 높아지기에 필요한 절차라 생각합니다
스펙이라하면 대학원은
학부 성적 석차
이 세가지가 최고입니다 그 외 수상실적 영어실력 등이 스펙이라 할 수 있으나 위의 세 가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4. 석사만 하고 취업하실거면 서포카나왓다고 크게 대우는 못받지만 부산대와는 엄연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대학원이 학벌세탁은 아니지만 학력에 플러스를 해주는 것이기에 특히 대학원 공대는 서포카 >>넘사벽>>연고 수준입니다 그렇기에 갈 수 있다면 가는게 좋습니다
만약 박사까지 하실 거라면 더더욱 위에 학교를 추천합니다 물론 자대에서 박사까지 해서 성공할수도있고 박사는 학교보다 논문이라지만 기업에 취직할 경우 서포카 간판이 논문보다 중요해지는 경우가 많고 연구소나 여러곳으로 갈 경우도 랩실 선배들이 끌어가는 경우가 많기에 이미 많이 진출해있는 서포카가 더 유리하지 않을까싶네요
물론 자대에서 충분한 서포팅과 교수님의 신뢰로 잘 할수도있지만 저 같으면 서포카 가겠습니다
본 내용은 순전히 대학원 진학도 못해본 학부4년생이 쓴 글입니다 그냥 카더라 통신 주워들은거 조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학부생이고
밑에분께서도 잘 설명해주신거 같습니다
그래도 제가 아는 범위에서 말씀드리면
1.랩실선택의 경우 카이스트는 합격 후 선택인데 합격하고 컨택가능하나 티오가없으면 못갑니다 서울대나 포스텍의 경우 합격 전 컨택이 가능해서 합격한다면 그 랩으로 갈 확률이 높습니다
2. 학비의 경우 일반적 지원율은
포스텍>카이>서울대입니다
이건 일반적이지 랩마다 등록금 지원 여부, 프로젝트 등에 따라 변수가 많기 때문에 정말 랩 바이 랩입니다.
또한 카이스트의 경우 산학, 일반, 국비 같이 장학제도가 여러개이기에 참 재정문제는 원하는랩에따라 달라지는거라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대부분의 이공계열 그리고 서포카라면 어느정도의 서포팅은 될겁니다
3. 컨택의 경우이스트는 공식적으로 합격 전 컨택불가이고 포스텍,서울대는 가능합니다
컨택하면 합격확률 높아지고 원하는 랩실 갈 확률 높아지기에 필요한 절차라 생각합니다
스펙이라하면 대학원은
학부 성적 석차
이 세가지가 최고입니다 그 외 수상실적 영어실력 등이 스펙이라 할 수 있으나 위의 세 가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4. 석사만 하고 취업하실거면 서포카나왓다고 크게 대우는 못받지만 부산대와는 엄연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대학원이 학벌세탁은 아니지만 학력에 플러스를 해주는 것이기에 특히 대학원 공대는 서포카 >>넘사벽>>연고 수준입니다 그렇기에 갈 수 있다면 가는게 좋습니다
만약 박사까지 하실 거라면 더더욱 위에 학교를 추천합니다 물론 자대에서 박사까지 해서 성공할수도있고 박사는 학교보다 논문이라지만 기업에 취직할 경우 서포카 간판이 논문보다 중요해지는 경우가 많고 연구소나 여러곳으로 갈 경우도 랩실 선배들이 끌어가는 경우가 많기에 이미 많이 진출해있는 서포카가 더 유리하지 않을까싶네요
물론 자대에서 충분한 서포팅과 교수님의 신뢰로 잘 할수도있지만 저 같으면 서포카 가겠습니다
본 내용은 순전히 대학원 진학도 못해본 학부4년생이 쓴 글입니다 그냥 카더라 통신 주워들은거 조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큰 눈개승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눈개승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큰 눈개승마
그리고 석박과정에잇어서 서카포와 부산대의 위상이 많이친이날까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딴 사람이긴 하지만
1. 석사 같은 경우는 자기 생각 나름. 박사 같은 경우는 교수님이 먼저 박사 학위 좋은 곳 가서 받으라고 하실걸요? 저희 과 교수님들은 그런 분들이 꽤 계셨어요
2. 카이스트 같은 경우는 합격 후 정하고 서울대나 포스텍은 먼저 정하고 간다고 생각하세요
대학원 스펙은 커트라인 넘는 영어 성적과 학점이 단순 높냐 낮냐가 아니라 높은 석차면 됩니다.
1. 석사 같은 경우는 자기 생각 나름. 박사 같은 경우는 교수님이 먼저 박사 학위 좋은 곳 가서 받으라고 하실걸요? 저희 과 교수님들은 그런 분들이 꽤 계셨어요
2. 카이스트 같은 경우는 합격 후 정하고 서울대나 포스텍은 먼저 정하고 간다고 생각하세요
대학원 스펙은 커트라인 넘는 영어 성적과 학점이 단순 높냐 낮냐가 아니라 높은 석차면 됩니다.
0
0
화려한 큰괭이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큰괭이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