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ㅜㅜ
- 2013.04.30. 21:05
- 5906
초등학교 이후로 치과에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20대 중반 사람입니다.
이제서야 잇몸 밖으로 사랑니가 조금씩 삐죽 튀어나오기 시작했는데 껄끄럽네요.
이번 5월달엔 꼭 토익졸업을 해야하는 절박한 때라 다른 일로 시간을 뺏기면 안되는 상황인데
사랑니를 이대로 두고 있어도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왼쪽 위/아래로 총 2개가 아주 조금 뾰족하게 나와있는데 위쪽 사랑니는 사랑니 돌출모양을 따라서
잇몸도 부풀어오른 느낌이 듭니다...ㄷㄷ
아무래도 사랑니빼고나면 한참 아프고 공부하는데 지장있을 것 같아서 (생활면에서 여러모로 불편하지 않나요?)
5월 26일 이후로 사랑니를 빼고 싶은데 그래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사랑니 빼보신 분들 어느 정도의 기간동안 불편하셨고 아프셨는지 경험담 좀 들려주세요...
p.s. 부대 근처에 괜찮은 치과있으면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향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며칠동안 아프셨거나 그러진 않았나요? 잇몸에 구멍나는 것도 많이 걸릴적 거릴 것 같은데 어떠셨는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향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눈괴불주머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꽃며느리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랑니가 누워있으면 고생 좀 하십니다.
통증은 하루 이틀 정도?
사랑니 구멍은 밥먹다 밥알 끼면 매우 짜증나요 ㅋㅋㅋ아프진 않음ㅋ
좌우대칭으로 눕지않고 정상적으로 나면 굳이 안빼도 되긴한데 깊어서 위생관리가 잘안되서 썩을 확률이 높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만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밥알이 들어갔을 때 어떻게 빼셨나요?ㅋ 양치질할 때도 구멍피해서 조심히 닦아야 할 텐데 지금빼도
시험때까지 큰 지장없이 생활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네요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붓기도 일주일씩 가면 불편하셨겠다...ㅜㅜ 공부하거나 생활하는데 지장많으셨어요? (특히 사랑니 구멍문제가 궁금해요... 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꾸준한 족제비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잠도 두시간 밖에 못잤는데, 입안이 다 허니까 목까지 다 부어서 임파선, 편도 다 부었어요
-두번째날: 소독받고 왔는데 입안에서 봉합이 잘못되었는지 피가 멈추지 않았어요. 그래서 바로 병원에 전화했더니 괜찮은거라고 원래 그정도는 나오는거라고하더라구요(첫번째날에는 안나왔는데....) 두번째날 밤이 고비였는데, 피가 가만히 있어도 줄줄 세어나와서 진짜 거짓말안하고 순수히 피 한바가지 입으로 마셨어요.
거의 저는 0.7L정도 조금 못되게 먹은듯.(확실하지 않구 제 추측상) 피 너무 많이나와서 어지럽고, 새벽에 응급실 갈까 생각했어요 베개에 수건깔았는데 수건의 상당부분이 피로 떡칠이 되어있었어요
-세번째날: 날이 밝자마자 병원 내원, 알고보니 볼 살이랑 같이 봉합했던거였어요. 봉합사 바로 풀고 지혈했어요. 여전히 피가 나왔는데 그래도 두번째날보다는 덜 나왔었던거 같아요. 임파선과 편도 역시 계속 부어있었어요.
-네번째날: 피는 진짜 간간히 나오고, 소독 마지막으로 받으러 갔었어요
-근 삼일동안 거의 먹지 못했구요, 퉁퉁부은건 한 일주일정도 되어야지 아 가라앉았다싶고... 삼일째는 붓기 절정... 진짜 사각턱이 이런 사각턱이 없어요 이렇게 평생 살면 어쩌지 이런 고민ㅠㅠ
삼일째 이후에는 유동식 일주일간 먹었어요 근데 저는 반매복이었기에 째고 안에 이를 부셔서 하나하나 다 뽑아냈다고 하드라구요. 마취는 중간에 풀릴듯 해서 한번 더 했습니다.
그런데 사랑니는 사람마다 달라요. 쉽게 아래위 둘다 발치했다는 사람도 있고, 저처럼 하나만 빼도 몸살 끙끙하면서 하는 사람도 있고...ㅠㅠ 사랑니 발치 전문 병원에서 하시길 추천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홑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개망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쑥방망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상수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털쥐손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한 담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추가: 저는 구정문 지나서 금정초등학교 맞은편에 있는 미소드림치과에서 발치했어요~ 발치비용도 매복인데 3만원 안쪽이었고 거기 간호사 언니들, 의사선생님 다 친절하고 좋았어요 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한 담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뻐꾹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깨끗한 뚝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굴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구서동 롯데캐슬쪽에 있는 부산은행 4층에 굿서울치과라고 있어요 거기가보세요~ 제남자친구도 거기서 뺐는데 그날같이 저녁도 아무렇지않게 먹었어요 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연한 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