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면 시댁이 며느리 지원해줘야 하나요?
- 2013.05.01. 19:18
- 3510
논란조장글 아니니 진지하게 생각해 주시고 답변 달아주시기 바래욬
정말 객관적으로 생각해주시구 조언해 주세요.
제가 이제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 사실 제가 대학원을 지금 준비중이거든요. 그래서 좀 지금 바로 결혼을 하기는 점 벅찰거 같아서 여차저차 미루고 있는 상황인데요.
근데 결혼할 사람(남자)은 자기도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먼저 결혼을 하자고 하네요.이런 상황에서 제 친구들이 시댁에서 빨리 결혼해줄 것을 바랄때 며느리는 출가외인이라 학비같은 건(상위대학 진학시) 시댁에서 지원을 해주는 게 맞다고 하는데요. 실제로도 그렇게 하고 있다고 하구요. 전 좀 황당한데요...
시댁에서 지원을 바라고 하는 것은 출가외인으로 시댁의 한 가족이라는 것을 전제하는 것 같은데요. 제 생각으로는 ...
그러면 이런 거 다 바라면 시부모 모시고 그런 것도 다 고려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이해가 안되요...여자지만...
솔직한 생각들을 듣고 싶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노박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모감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부하겠단 여잘 데려가는거면 남편이 공부하는걸 돕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털진득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결혼을 한다는건 출가외인이고 이런게 아니라도
기본적으로 독립을 한다는건데,
가정외에 다른데서 돈을 가져오는건
기본적으로 채무에요..
그런데 시집이니까, 친정이니까 돈을 대줘야한다는건
독립한게 아니고,
여전히 매여있는거죠..
그렇게하면 나중에 두고두고 그일로 얽매일겁니다..
이경우 시집에서 돈줄테니 받으라는거지만,
그렇다해도 그렇게 될게 너무 당연하게 보이네요..
그렇게 할거러면
하다못해 이런부분을 받기전에 분명하게 인지시키고
선택하게 해줘야 나중에 좀 탈이 "덜"할거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메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둥근바위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굳이 지원을 바라시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성인이면 자기의 선택이나 행동에 책임을 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결혼하고 애 생기면 대학원 다니기 힘들것 같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서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정이 넉넉해서 해주고 싶으시다면,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아도 되겠지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상한 산비장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남편과 해결해야 할일이지
이걸 시댁까지 가지고 간다는 생각 자체가 웃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남산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비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타래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머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속된말로 김치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남산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은 남자분이 로망에 젖어서 그런소리하시려는지 모르지만..당장.결혼생활을 시작하기도 벅찰텐데 대학원이라...결혼하고 나서 어느정도 ㅈㅏ리잡으면 그때 다니시던지요..
그리고 요새 누가 출가외인이라합니까..구시대적인 사고방식이네요. 불공정거래하지마세요. 시댁에서 해주는 만큼 결국 님이 어떠한 형태로든 갚게되고 또 평생 달고삽니다.
결혼이라 함은 성인로서 진정 독립함인데 어떻게 또 어른들에게 손을 빌릴 생각을 하는지 참 의문스럽네요. 솔직히 님 친구뷴들 불쌍합니다. 님앞에서나 자랑하는거지...부끄러운 행동입니다. 그리거 나중에 그만큼시다릴거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달리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수한 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출가외인이요? 그 논리로 시댁에 지원 받을려면 뭐 나중에 여유생기고 시댁 어른들한테 용돈 드릴때 친정에는 안 주고 시댁에 뭐 해줄때 친정에는 전혀 안 해주고 그러면 또 몰라
근데 그렇게 안 할꺼자나요 본인 공부에요
그러면 남편이랑 잘 해결하던지 정 안 되면 친정에다가 도움을 구해야죠
남편 공부도 아닌데 왜 시댁???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연쩍은 담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분 쓰신대로 지원을 받으면 그만큼 해드려야해요. 조건없이 지원해주신다 해도 결혼 후에 계속 공부하기도 힘들거고 공부 끝내고 결혼하는게 좋을거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솔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