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자분들 전압 전류 측정 질문이요!
글쓴이
- 2018.02.23. 18:10
- 494
빵판에서 전압 전류 잴때
어떤거는 도선을 빠로 빼서 재야하고 그렇던데
설명해 주실 친절한 전기전자학우분 계신가요..?
+ 전선의 전압을 잴 수 도 있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납작한 멍석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멍석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납작한 멍석딸기
아하 그렇군요!! 감사합니다!!ㅎㅎ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V=IR
전선의 저항이 0에 매우가깝기 때문에
전선의 전압을 잴 수는 있으나 전압없음(0)
0
0
고상한 줄민둥뫼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상한 줄민둥뫼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빵판의 구녕들을 하나의 노드로 인식하면 이해가 될거에요.
하나의 노드인데 구명을 하나만 해놓으면 물리적으로 자리가 없으니까
4개엿나 5개였나 늘려놓은거에요.
하나의 노드인데 구명을 하나만 해놓으면 물리적으로 자리가 없으니까
4개엿나 5개였나 늘려놓은거에요.
0
0
고상한 줄민둥뫼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상한 줄민둥뫼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압은 병렬로 전류는 직렬로 재야하니
전류를 측정할땐 도선을 빼서 멀티미터 양극을 회로에 삽입(?)하는거죠
전류를 측정할땐 도선을 빼서 멀티미터 양극을 회로에 삽입(?)하는거죠
0
0
부자 수박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수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무 소자도 연결 되어있지 않은 전선은 양단에 프로브를 대고 측정한다고 했을 때 전위차가 없기 때문에 전압은 0V로 측정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