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 얘기와 관련하여 참고하시라고 한글자 적습니다.
- 2013.06.15. 10:57
- 2900
지금 식물원에 미대 마이파티 관련 이야기가 많이 나오길래 참고하시라고 한글자 적습니다.
우리학교에 '미술대학'은 없습니다. '예술대학'이 있지요.
예술대학 안에 미술학과가 있고 또 그 안에서 한국화, 서양화 전공으로 나눠집니다.

자꾸 미대미대 하시니까 상관없는 '디자인학과'나 '조형학과' 처럼 '미대다!' 라고 생각되는 과까지
같이 이미지가 나빠질것같아 이렇게 적게되었습니다.
어째든 이전에도 보면 '미대'란 말을 참 많이 들었는데요, 이번기회에 '예대'로 정정해주시고
더불어서 상관없는 과 까지 함께 욕하지 말아주십시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비수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젓한 은대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서 '나도 미대생인데~' 라는 댓글들을 보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대학 오기전에나 음대/미대/체대 등의 이름으로 쓰였지, 대학와서 단과대학이 나눠져있음 그렇게 불러야하는데 말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젓한 은대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끌려다니는 곰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잘생긴 동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예대생이라는게 정확하긴하겠지만 범위가 너무 넓잖아요;
흔히들 말하는 상대생도 사실 경영대학 경통대인데....
상관없는 과까지 욕하지말란건 맞지만 이글은 좀 ??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솜방망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이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잘생긴 동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이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도마뱀 꼬리잘라내기하는거 같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 또 예대에서 '예대라고 싸잡지 말고 예대 13학번 새내기로 정정하세요' 라고 그러고, 13학번들은 001분반이니까 정정해 주세요 그러지 걍 ㅋ
굳이 그런거 말할 필요 있음? 이런식으로 말고 '과를 걸고 넘어지지 말라' 정도면 좋겠구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아까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청가시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모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새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적은 이 글이 또다른 말을 낳게될줄 몰랐네요;
저는 그저 평소에도 들으면서 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르는구나 라고 생각해서 참고하시라고 적은겁니다.
처음 학교들어왔을 때 저도 정확한 소속에 대한 교육을 받았고, 그렇게 구분짓는 것을 습관화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다른분들께도 알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된것같네요.
도마뱀 꼬리잘라내기 라기보다는 평소에도 잘못알고 계신다는걸 알기에 참고하시라고 가볍게 적은 글이라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처음의도는 확실히 그냥 참고글이었는데, 적다보니 저도모르게 제 개인적인 기분을 적게되어 논란이 되고있는것같으니 뒷부분은 삭제하고 참고하실 내용만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무릇]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분명히 선을 그어 주셔서 감사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