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기사랑 토익 동시에 가능할까요?
글쓴이
- 2019.11.06. 21:50
- 531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겨울방학 끝나는 직후부터 기사랑 토익 따려고 합니다.
베이스는 토익은 720정도, 기사는 캐드 사용법은 다 익히고 인벤터 모르고 필기는 고체, 기계공작법/유압, 동역학/기계진동 과목은 어느정도 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제가 부산대 근처 토익학원 다니는 분에게 들었는데 하루 5시간 거기서 앉아있으면서 2달 빡세게 한다는데, 그거 외에는 자기 기준으론 다른거 집중 못한다고 합니다.
기사랑 토익을 둘다 겨울 방학에 할 수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토익 990 맞을거 아니면 그렇게 안해도 됩니다. 토익은 한두시간 정도만 매일 하시고 기계기사 위주로 공부하세요. 그렇게 하셔도 토익 900 근처로 나올테니 걱정은 마시고요. 토익운 너무 부담 가지면서 하면 더 잘 안되니 쉬엄쉬엄하세요.
0
1
똑똑한 빗살현호색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빗살현호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원래 할사람은 둘다 해도 하고
안될사람은 하나만 해도 제대로 못함
마음먹기랑 의지 차이임
안될사람은 하나만 해도 제대로 못함
마음먹기랑 의지 차이임
0
0
난폭한 제비동자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제비동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둘다가능한데 뭔 토익따리에 하루5시간 2달을 박는지 이해가안가네요 그리고 기계기사는 호흡이 긴 시험입니다 필기부터 실기합격발표까지 거의 한학기동안 진행되잖아요 토익을 할 여유가 있습니다
0
0
키큰 고광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고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기계기사 실기 + 토익은 공부량 터지는데 기사필기 + 토익이면 가능
0
0
처절한 꽃치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절한 꽃치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산업기사 토스 컴활 같이준비해봣어요 가
0
0
포근한 광대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광대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