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계 체인문제
글쓴이
- 2019.11.08. 12:18
- 225

피치 p 가 링크사이에 직선거리로 알고있는데
1번째줄에서 2번째줄로 넘어갈때 pi*D1=p*Z1 이 쓰인것같은데
pi*D1은 스프로킷 피치원둘레이고 p*Z1 은 Z1각형 둘레라 성립안하지않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세련된 천남성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천남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세련된 천남성
기어에서는 피치가 원주피치로서 호의 길이인건 알겠는데요
체인 스프로킷에서 부채꼴을 만들었을때 pi*D/Z는 호의길이 이지만 체인의 피치는 호의길이가 아니라 호의 양끝점을 잇는 직선거리 일텐데요? 그렇지않다면 체인피치 p=2×(D/2)sin(a/2), a=360/Z 식이 왜 성립하나요?
체인 스프로킷에서 부채꼴을 만들었을때 pi*D/Z는 호의길이 이지만 체인의 피치는 호의길이가 아니라 호의 양끝점을 잇는 직선거리 일텐데요? 그렇지않다면 체인피치 p=2×(D/2)sin(a/2), a=360/Z 식이 왜 성립하나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내일 일반기계기사 필답형 시험쳐야하는데 공식 외우기만 해서 잘 모르겠네요.
그런데 pi는 어디서 나온건가요? 위 식 어디에도 pi란 말이 없어서..
그런데 pi는 어디서 나온건가요? 위 식 어디에도 pi란 말이 없어서..
0
0
따듯한 쉽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쉽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어에서 pi*D=pZ 랑 같이 그냥 원둘레 안에서 보시면 될거에요
직선거리나 원둘레에서 볼때 피치값이나 어차피 일치해야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