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생 초반 취업힘든거 맞죠??

글쓴이
  • 2019.11.09. 02:23
  • 2574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현재 93년생인데

 

취업길이 막막하네요..

 

선배들도 아직 준비중인사람 많고

 

중소간 형들은 이직 고민 엄청하구

 

잘된사람은 진짜 극소수...

 

동기들끼리 술만 마시네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6
어설픈 참골무꽃 19.11.09. 02:28
90년대 초반생들이 정말 힘든듯해요

교육과정평가원 통계보면 특히나 92년생들(11학번들)은 수능 인원 71만명으로 역대 최대였고
이 인원들이 고스란히 지금의 취직시장에도 인원이 이어져서

90년대 초반생중에서도 특히나 92년생은 대입, 취직 등의 문이 더욱 더 헬이라고 하네요

취직이후엔 결혼의 문도 헬이려나 싶네요
0 0
방구쟁이 뱀고사리 19.11.09. 02:36
계속 취준생이 누적되니 해가 갈수록 경쟁률 높아지는게 체감이 됩니다....

더 열심히 하는것 밖에 없죠
0 0
슬픈 바위채송화 19.11.09. 02:51
친구야 동갑이네 나랑
나도 하반기 조지고 상반기 다시 시작한다
취뽀해보자 친구야
힘내자!!
0 0
포근한 상추 19.11.09. 03:54
형 힘내
0 0
슬픈 연잎꿩의다리 19.11.09. 06:39
저는 이번에 했는데.. 모두 다 시기가 다른 거 같아요. 빠르다고 마냥 좋은 것이 아니고 시간이 걸려도 본인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게 멋진 일이죠. 우리는 앞으로 더 좋은 일 많을 거예요. 같이 힘내요!
0 0
착한 주름잎 19.11.09. 07:36
빨리 공기업 들어갔는데 좀 다니고 안맞아서 대학원간 지인도 있더라구요
0 0
멋쟁이 무궁화 19.11.09. 07:56
근데 이공계열도 요즘은 힘든가요? ㅠ
0 0
냉정한 벼룩이자리 19.11.09. 08:42
전혀 개쉬음
0 0
best 냉정한 벼룩이자리 19.11.09. 08:42
학교다닐때 노는애들은 밑에서 빌빌대는게ㅜ맞음
5 0
끔찍한 여뀌 19.11.09. 09:09
공대는 작년까지는 꽤 괜찮았음.
올해부터는 확실히 어려운게 체감이 되는듯
0 0
거대한 애기현호색 19.11.09. 10:17
우리는이번에대부분다잘된듯
0 0
야릇한 일본목련 19.11.09. 12:19
거대한 애기현호색
거가어디임
0 0
거대한 애기현호색 19.11.10. 10:40
야릇한 일본목련
밀양과라 노코멘트 ㅋ 근데 거의졸업하자마자70프로이상은 간듯 최소중견이상으로
0 0
질긴 팔손이 19.11.09. 11:33
주변 사람들 서류 합격률 10~30% 사이던데요.
0 0
건방진 줄민둥뫼제비꽃 19.11.09. 12:12
작년 하반기가 공대생 기준 최근 역대급 기회였죠! 공공기관에서 채용 이끄니 일반기업도 비교적 수월했던 것 같네요, 올해는 작년에 비해 얼음장이네요,,,,
0 0
머리좋은 주목 19.11.09. 13:06
공대고 4년에서 5년뒤에 졸업예정인데 그때는 일자리 현황이 어찌될까요? ㄷㄷ
0 0
화려한 홍가시나무 19.11.09. 13:31
눈이 높아서 그렇겠죠...

주변에 보면

삼성 하이닉스 부교공 가스공사 등등은 다 어찌어찌 들어가더라고요...

만약에 문과라면 죄송합니다
0 0
괴로운 화살나무 19.11.09. 14:33
화려한 홍가시나무
가스공사 울학교에서 많이 가나요?? 부교공이나 한전 삼성은 많이 보긴했는데;;
0 0
바쁜 고로쇠나무 19.11.09. 22:11
괴로운 화살나무
가스공사 기계직 100명 정도 뽑을 때 많이 들어감. 운 개좋음
근데 운도 실력임. 들어가면 끝
0 0
허약한 붓꽃 19.11.10. 01:28
바쁜 고로쇠나무
2018 하반기 기계직 70명이용
0 0
바쁜 고로쇠나무 19.11.10. 08:16
허약한 붓꽃
일반 73명
사회형평 등 다 합쳐서 102(73+29)명이군요
0 0
허약한 붓꽃 19.11.10. 08:50
바쁜 고로쇠나무
저보다 더 잘아시네욬ㅋㅋㅋㅋㅋㅋ
0 0
납작한 바위솔 19.11.09. 14:57
올 하반기 역대급으로 힘듦. 중고신입들 피셜
0 0
멍청한 새팥 19.11.09. 17:30
문과라그런거아닐까요?
0 0
조용한 쪽동백나무 19.11.09. 20:29
힘내자
0 0
어두운 산딸나무 19.11.10. 15:46
고3반애들 저번주 마지막으로 전원취직완료함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월드컵 탈락...N
    청결한 연잎꿩의다리
    8시간 전
    1comment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