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or 아이패드 고민
글쓴이
- 2019.11.19. 13:34
- 504
제가 돈이 없어서 60? 정도만 투자할 수 있는데요.
지금 가지고있는 노트북이 너무 오래되고 느려서 문서작업이나 인강용으로 노트북 한 대 사고 싶은데, 아이패드도 문서작업이나 인강 들을 수 있다고 해서 고민이 되네요... 더 가볍기도 하고...
만약에 산다면 아이패드 7세대가 가장 최근꺼던데 괜찮나요?
아니면 노트북 중에 60만원대로 가볍고 좀 빠르고 문서작업,인강용으로 괜찮은게 뭐가 있을까요?
게임은 잘 안해요.
권한이 없습니다.
아이패드 쓰지만 문서 작업은 닥 노트북
0
0
촉촉한 참꽃마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촉한 참꽃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60이라고? 뉴서피스 중고 사세요.는 나의 개인적 취향이고
공부용이라면, 2 in 1이나 13인치 노트북 인텔 8세대 렘 8기가 이상으로만 맞춰서 검색해서 찾아봐. hp나 델이나 레노버(?얜 안써봐서 모름, 가성비긴 함 스펙상으론)
공부용이라면, 2 in 1이나 13인치 노트북 인텔 8세대 렘 8기가 이상으로만 맞춰서 검색해서 찾아봐. hp나 델이나 레노버(?얜 안써봐서 모름, 가성비긴 함 스펙상으론)
0
0
화난 왜당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왜당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이패드 프로3 12.9 + 폴리오 키보드 쓰고있지만 결국 문서작업은 노트북으로 하는중. 아이패드가 사용성이 많이 좋아진 건 맞지만 노트북 문서작업을 완벽하게 대체할 수가 없어요
0
0
촉촉한 풍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촉한 풍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서작업하려면 무조건 노트북이요
0
0
바쁜 졸방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쁜 졸방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이패드도 마우스랑 블투키보드사용이가능한데 마우스가 작성자분이 생각하는 마우스 컨트롤은 안됨 진짜 타이핑만 한다면 모를까 아니면 노트북사세영
0
0
날렵한 수박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수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활용은 아이패드가 좋은데,
문서작업하려면 노트북이 넘싸
문서작업하려면 노트북이 넘싸
0
0
야릇한 댓잎현호색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릇한 댓잎현호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맥북 중고도 60이면 구하는뎁
0
0
깨끗한 노랑꽃창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깨끗한 노랑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이패드가 노트북을 완전히 대체할 순 없어요 집에 쌩쌩한 PC 한 대 정도 있을 때나 노트북이 할 일을 ‘어느정도’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냥 노트북 사세요
0
0
가벼운 수송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수송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이패드로 노트북 대체돼요 윗분들 활용법 모르고 하시는 말씀이시네요
0
0
고상한 물배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상한 물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상한 물배추
100퍼 대체되면 맥북이 팔리지않겠죠
0
0
화난 왜당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왜당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컨텐츠 소모에는 아이패드가 좋지만 그래도 문서작업은 노트북이 월등하다고 봐요.
0
0
황홀한 개불알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개불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오... 다들 의견 감사합니다
문서작업엔 아이패드보단 노트북이 선호되네요
잘 고려해보겠습니다〰️!!
문서작업엔 아이패드보단 노트북이 선호되네요
잘 고려해보겠습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요즘 노트북 가성비 좋아서 30전후로 사고 나머지 아이패드 중고 가능
0
0
엄격한 채송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엄격한 채송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