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동생이 7급기술직 붙었는데 부처배치질문좀요..
글쓴이
- 2019.11.20. 21:12
- 4983
이번에 국7기술직에 동생이 합격했는데요
이미 희망부처를 다적어서 뒷북치는감이 있긴하지만 정보가 부족해서 한번 여기에 글올려봅니다.
제동생은 공업직이고 성적은 중간등수를받아
1지망 과기부
2지망 중기부
3지망 고노부 를 썻습니다.
들어보니 고노부의경우 행정(고용노동부) 이걸로들어가면 근로감독관 업무를해야해서 지옥이지만 기술직으로들어가면 산업안전감독관업무를 수행하게되어 엄청 좋다고하던데 현직분 있으면 정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국7생활하다가 지방7로 인사교류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되겠죠?
권한이 없습니다.
아그리고 제동생은 현재 거주지가 서울입니다.. 서울을 벗어나고 싶지않아하던데 국7은 어쩔수없이 세종확정인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기술직이 중기부에 가면 10년만에 5급 답니다
산안감은 관리 위주라 고노부직렬 보단 편하지만,
힘든축에 속하죠. 그래도 나름 보람있는 직업입니다. 최근 안전 문제로 발전소에 정지 처분을 내린 직렬이 산안감이죠
산안감은 관리 위주라 고노부직렬 보단 편하지만,
힘든축에 속하죠. 그래도 나름 보람있는 직업입니다. 최근 안전 문제로 발전소에 정지 처분을 내린 직렬이 산안감이죠
0
0
까다로운 질경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질경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까다로운 질경이
중기부는일이 매우빡세다던데 맞나요?.. 대전청사에 새벽1시가되어도 불이 환한곳이라던데.. 반면 산안감은 감독관수당도 넉넉하게주고 초과도 거의안하고 칼퇴한다 들어서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행정,기술 7급이 편하지 않다라는 인식을 심어준 대표적인 부처가 중기부,기재부입니다.
승진 속도는 모든 부처를 압도하지만,, 업무량도 모든 부처를 압도하죠....(공기업 본부 근무보다 살짝 더 힘들다고 합니다)
산안감은 부바부에요 칼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감독관 수당 있는것도 맞구요. 갑의 위치에서 각 기업을 관리하는? 업무를 한다는 장점도 있죠. 하지만 고노부라는 명성에 맞게 대부분은 칼퇴를 못한다고 보면 됩니다.
+고노부 산안감은 국가직인데도 거의 연고지 고정 근무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네요 ㅎㅎ (서울만 짬순)
승진 속도는 모든 부처를 압도하지만,, 업무량도 모든 부처를 압도하죠....(공기업 본부 근무보다 살짝 더 힘들다고 합니다)
산안감은 부바부에요 칼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감독관 수당 있는것도 맞구요. 갑의 위치에서 각 기업을 관리하는? 업무를 한다는 장점도 있죠. 하지만 고노부라는 명성에 맞게 대부분은 칼퇴를 못한다고 보면 됩니다.
+고노부 산안감은 국가직인데도 거의 연고지 고정 근무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네요 ㅎㅎ (서울만 짬순)
0
0
까다로운 질경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질경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까다로운 질경이
방사청이나 과기부는 7급이 살아남기 괜찮은 곳인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까다로운 질경이
방사청은 듣기로 국방부 군무원출신들이 공무원으로 신분전환되면서 만들어진곳이라 군무원,군인출신들이 성골이고 공무원출신들은 기를 못펴고산다고들어서요 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방사청 좋아요. 90% 칼퇴,서울 근무, 적절한 승진 속도, 무엇보다 업무가 편한축에 속합니다. 그리고 인사개편 되어서 공무원이 다수에요
연막당하신듯??
과기부는 상위권 부처에요
연막당하신듯??
과기부는 상위권 부처에요
0
0
까다로운 질경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질경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까다로운 질경이
6급다는데 7년잡아야한다는데 승진이 적절한속도인가요 ㅋㅋ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잘못된 정보를 들으신 것 같아요!
톡방 남겨주시면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톡방 남겨주시면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0
0
까다로운 질경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질경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까다로운 질경이
선배님 ! 이번에 국7기술직붙었는데 행안부/교육부/고노부를 쓴상황입니다.
혹시 공업직이 행안부나 교육부에가면 어떤업무를 수행하는지 아시는게 있으신가요?
혹시 공업직이 행안부나 교육부에가면 어떤업무를 수행하는지 아시는게 있으신가요?
0
0
청아한 수선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